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5G 관련주로 19년 급등한 라이징스타 RFHIC 주가

2019년 49,000원까지 급등하며 라이징스타로 주목받았던 RFHIC은 최근 급락 후 다시 큰폭으로 반등한 모습입니다.

큰 하락 후 크게 반등하였기에 시장에서는 5G와 관련된 가치투자로 접근하여 다시 긴고점을 갱신할거란 생각을 가진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과연 RFHIC 주가는 신고점을 갱신할지, 아니면 여기서 더한 하락이 나올지 제 주관적인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RFHIC 주가 전망

 

 

최근 뉴스&이슈

케이엠더블유 RFHIC, 5G통신 인프라 확대정책의 수혜기업으로 꼽혀.

케이엠더블유와 RFHIC가 기지국 등 5G통신 인프라 확대정책에 힘입어 사업기회가 넓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코로나19에 따른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더해져 네트워크장비 분야에서 앞선 기술력을 보유한 케이엠더블유와 RFHIC가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김장원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5G통신 네트워크 투자환경이 조성되고 있다"며 "트래픽 급증에 따른 5G통신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수요와 코로나19사태에 비대면 접촉이 늘며 통신 네트워크 활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고 바라봤습니다.

 

RFHIC는 5G통신 무선 주파수 증폭에 필요한 '질화갈륨(GaN) 트랜지스터(증폭기)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습니다. 

질화갈륨 트랜지스터는 기존에 주로 사용되던 트랜지스터인 수평형 전자소자(LDMOS)대비 전력 소모량이 20% 낮고 방열 효율이 5배 가량 높으면서 크기는 50% 가량 작아 수평형 전력소자를 대체할 차세대 전력소재라고 합니다.

 

RFHIC 재무정보

 

 

 

 

 

 

RFHIC 재무상태표

 

 

▲RFHIC 연결재무상태표

 

자산은 전년대비 11% 증가
부채는 전년대비 37.7% 감소
부채는 자산대비 17.1%

자산은 증가하였고, 부채는 큰 폭으로 감소하였습니다. 부채가 자산대비 17%로 성장하고 있는 것을 감안했을 때는 적정하지 않을까싶네요.

 

 

RFHIC 연결손익계산서

 

 

 

매출액은 전년대비 0.3%감소
당기순이익은 전년대비 20.7% 감소

 

RFHIC 연결현금흐름표

 

 

 

 

 

RFHIC 차트분석

 

 

▲RFHIC 주가 차트

 

RFHIC의 4시간봉을 보면, 2017년 이후 큰 상승채널링을 따라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속채널은 여러번 생성되었다 깨지곤 했지만, 아직까지는 큰 상승채널은 유지하고 있네요. 하지만 2919년 9월의 고점이 최고점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이후 하락-반등-하락 중 반등의 단계를 거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RFHIC RSI 다이버전스

 

 

▲RFHIC 일반하락다이버전스

 

위의 그림처럼, RFHIC의 주가는 일반하락다이버전스가 적용된 상태입니다. 하락할 여지가 농후하기 때문에, 현재 매수를 잡는 것은 위험해보이네요. 고점을 높이면서 거래량이 증가한 것은 상승에 대한 양호 신호이지만, 일반 하락다이버전스를 무시하고 상승하더라고 현재는 매매보다는 관항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최근 눌림에서 반등할 때도 상승에 대한 시그널이 약한 상태에서 상승하였기 때문에, 현재 걸려있는 일반하락다이버전스가 더 강하게 적용받을 것 같네요.

 

RFHIC 스토캐스틱

 

 

▲RFHIC 스토캐스틱

 

위의 4시간봉 스토캐스틱을 본다면, 201212가 고점을 낮추며 우측이 좁은 쌍봉이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66도 고점을 낮추며 쓰리봉이 나온 상태입니다. 이런 상태에서 하락하게 된다면 꽤나 급한 하락을 할 수 있겠네요.

매도포지션을 잡을 수 없는 주식에서는, 이런 차트는 현금관망하며 쳐다도 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RFHIC 채널, 추세선, 웻지 등 패턴

 

 

▲RFHIC 상승추세선

 

위의 상승추세선을 하향돌파하게 된다면, 실망매물과 함께 엄청난 낙폭을 가진 하락이 나올 것으로 보여집니다. 5G가 미래산업임은 분명하지만, 가치투자 하나를 가지고 들어가기에는 좋지 않아 보이네요. 주가가 이렇게나 상승하였는데도, 노란색 120이평은 아직도 얼마 올라오지 못하였습니다. 이것은 이평의 고점을 낮추는 쌍봉을 만들 가능성을 시사해주며, 상승에 대한 힘이 약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저점에서 반등할 때 거래량이 상승한 것은 상승신호로 볼 수 있으나, 아직 최고점과 꽤나 가격차이가 나는데 이곳에서 거래량이 많이 터진 것도 수상하네요. 마치 물량을 정리하고 있는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RFHIC 하모닉 패턴

 

 

▲RFHIC 하모닉패턴

 

RFHIC은 0.786B포인트에서 상승추세선 지지를 받고 반등하였습니다. 하지만 크게보았을 때 조정을 주고 있다는 것과, C포인트에서 일반하락다이버전스, 스토캐스틱 하방인 것을 고려하였을 때 하락이 많이 남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0.786B포인트를 취하고 1.27 (XA)의 D포인트를 취하는 Bullish Butterfly Pattern(매수 나비 패턴)의 모습이 나올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이렇게 강하게 상승추세선을 하향돌파하는 그림을 그리기에도 좋은 그림이네요.

 

RFHIC 엘리엇웨이브

 

 

▲RFHIC 엘리엇웨이브

 

위의 그림처럼, B파 되돌림 반등이 일어난 상태이며 지금 빨간색 C파 임펄스 하락이 임박해보입니다.

파란색 임펄스 5파동으로 하락할 것 같으며, 3파로 상승추세선을 강하게 돌파하겠네요. 

3파와 5파에서 일반상승다이버전스가 나오면서 Bullish Butterfly Pattern의 1.27 (XA) PRZ를 테스트하는 지 확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RFHIC 목표주가 및 손절가격

우선 하모닉패턴인 Bullish Butterfly Pattern의 PRZ인 12,800원가량까지 하락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금이 C포인트와 엘리엇웨이브 B파가 종결된 것으로 본다면, 엄청난 급락이 나올 것 같네요. 매수시점은 12,800원대로 보고, 목표주가는 따로 설정하지 않겠습니다. 만약 1.27(XA)에서 반등하게 된다면 A와 D포인트의 피보나치 0.382, 0.618되돌림에서 분할익절하면 좋겠네요.

 

RFHIC 총평

미래먹거리인 4차산업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근 미래에는 큰 성장과 많은 경제동력을 제공해줄 것으로 보여집니다만,

아직 5G는 활성화되기에는 3~5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해보이네요.

그 기간동안 5G주인 RFHIC은 큰 조정을 하면서 바닥에서 다시 매집을 한 후 올리려고 할 것 같습니다.

현재 차트는 상승을 꾸준히 하기보다는, 상승을 마치고 조정을 하려는 차트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여기에서 고점을 갱신하며 상승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게 이런경우 하락을 많이 하더군요.
2019년 9월 상승은 갤럭시 s10 5g로 인한 기대감으로 상승한 것이며, 이후 하락은 5g가 아직 상용화 되기엔 이르다는 판단에 대한 실망매물이지 않았나싶네요.

선택은 본인의 자유지만, 제 차트분석과 더불어 여러 분들의 의견을 참고하고, 본인의 매매기법을 더하여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차트분석은 투자에 참고용/공부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

 

<글을 무단으로 복제해서 사용하시면 법적 대응하겠습니다.>


5월 24일 차트 업데이트

▲RFHIC 주가 전망

위의 차트를 보면, Bullish Butterfly C포인트에서 하락반전한 후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습니다.

엘리엇웨이브 관점에서 1파가 충격파동으로 나온 후 2파 ABC 되돌림 중으로 보이네요.

이 조정반등이 끝난 후에는 충격파동 3파가 나오면서 꽤나 큰 하락이 나올 것으로 보여집니다.

계속해서 하락에 주의하세요.


 

 

 

 

 

기술적분석&매매 공부자료
▼아래는 기술적분석 공부자료입니다.▼

2019/10/15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RSI를 활용한 다이버전스 매매는 어떻게 할까?

2019/10/16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2019/10/16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03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04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10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17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버터플라이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2020/03/01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헤드앤숄더(헤숄)와 역헤드앤숄더(역헤숄)는 어떻게 매매해야 좋을까?

2020/03/02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추세선을 그리는 추세매매는 어떻게 할까?

2020/03/07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웻지 패턴(라이징 웻지, 폴링 웻지)는 어떻게 매매해야 할까?

2020/03/10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강력한 거래량 지표 OBV(On Banlance Volume)를 알아보자

2020/03/11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마법의 지표 스토캐스틱 533 1066 201212로 어떻게 매매할까?

2020/03/15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이동평균선의 황금선과 생명선 등 매매방법

2020/03/18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이킨아시 뜻과 매매방법은 어떻게 될까?

2020/04/04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RSI BAMM (하모닉 패턴)은 어떻게 매매하는 것인가?

 

▼ 아래는 투자관련 서적 리뷰입니다▼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의 정석'을 읽고 강력한 매매 지표를 공부해보세요!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95.4%의 통계학적 매매지표 '볼린저 밴드' 책 리뷰

2020/03/09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초보가 읽어볼만한 '거래량으로 투자하라' 책 리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