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하모닉 패턴은 H.M.Gartely에 의해 가틀리 패턴이 소개된 후, Scott M.cardeny에 의해 Bat Pattern, Gartely Pattern(개선됨), Crab Pattern, Butterfly Pattern 등이 발견되었고 체계화되었습니다. 

 

오늘 글에는 하모닉 패턴은 어떤 것인가에 대해 Scott M.cardeny에 의해 저술된 Harmonic Trading Voleme.one에 나와있는 내용을 기반으로 간략히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잠재적 반전 구역 ; Potential Reversal Zone(PRZ)

많은 사람이 단순한 피보나치 측정의 사용을 논의했지만, '하모닉 트레이딩'은 특정 가격대가 특정 가격대로 수렴하는 3개 이상의 피보나치의 개념을 구체적으로 설명한 최초의 포괄적인 작업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잠재적 반전 구역(PRZ)은 '하모닉 트레이딩 측정 기술'에 근거해 저항 및 지지 목표를 계산합니다.

 

(이는 추후 게시글에 올리겠지만, 추세반전의 경우 진입 시점이 되며 강하게 돌파 시 추세 지속의 의미를 가집니다.)

 



패턴 내의 모든 Point를 구별합니다.


'하모닉 트레이더'는 패턴 내의 각 피보나치 point를 조사에 의해 5-point 반전 구조의 모든 측면을 정밀화하고 차별화하였습니다.
이 차별화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의 1가지는, 이상적인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의 발견이었습니다.

이상적인 가틀리 패턴 구조에는 0.618 B point와 0.786 D point 되돌림이 요구됩니다.

'하모닉 트레이딩'이 발표된 후, 이 배열은 구조를 위한 하모닉 패턴의 기준이 되었습니다. 

 

(가틀리에 의해 개발된 Gartely Pattern은 최초 B포인트가 0.5~0.618 피보나치 되돌림 수치였습니다. 그러나 이는 유효한 패턴을 식별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으며, 이후 Scott에 의해 가틀리는 0.618 B Point만큼 되돌리며, 0.5 B Point만큼 되돌리는 것은 Bat Pattern이라는 것을 식별해내며 하모닉 패턴의 차별화가 진행되었습니다.)

 

 



5-Point 가격 구조 요소로 결정되는 Mid-Point (B)


'하모닉 트레이더'에서 거론된 또 하나의 독특한 개념은 모든 하모닉 패턴에 있어 결정적인 요소인 5-Point 가격 구조는 Mid-Point(B)에 있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B Point는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서 박쥐 패턴(Bat Pattern)을 식별하게 해 줍니다.

 



피보나치 수의 배열에 의해서 패턴 구조가 규정됩니다.

 

하모닉 트레이더나 하모닉 트레이딩 기술은, 각각의 가격 구조를 차별화하기 위해서 피보나치 비율의 배열을 중시했습니다. 이 발견은 유사한 구조물이 결코 같은 것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각 배열에는 각 구조에 공통되는 구체적인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후 게시될 각 패턴 설명을 참고하세요)

 



Alternative AB=CD 패턴
하모닉 트레이더에서 논의된 많은 독특한 기술 측정 속에서 Alternative AB=CD 패턴은 기본적인 AB=CD 이론의 중요한 발전이며, 많은 하모닉 구조의 Potential Reversal Zone(PRZ) 내의 중요 요소입니다.

 

 


엘리엇 웨이브 이론

 

하모닉 가격 구조의 분석은 간단한 기하학 요소에 기초하며 엘리엇 웨이브 이론의 측정 기술과 닮아있습니다.

하모닉 패턴을 발견, 발전시킨 Scott M.cardey는 Robert Prechter and A. J. Frost.에 의해 쓰인 Elliott Wave Principle을 읽기를 적극 권장합니다.

엘리엇 웨이브 이론과 다르게, 하모닉 패턴은 정확한 가격 구조를 규정하는 접근법으로 독특합니다.

대부분의 엘리엇 웨이브 기술적 분석가들은 "M"과 "W" 조정 패턴을 "abc" 되돌림 혹은 복잡한 "abcde"유형으로 인지하는데 반해, 하모닉 패턴은 특정 구조 내의 피보나치 측면으로 분류함에 더하여 "M's"와 "W's" 독특한 기술 패턴으로 개선시켰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하모닉 패턴은 피보나치수열을 복합적으로 사용하여 특정 가격 움직임을 예측하는 일련의 기술적 분석입니다.

 

다음 게시글에는 Voleme.One에 기술된 AB=CD Pattern,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 박쥐 패턴(Bat Pattern), 게 패턴(Crab / Deep Crab Pattern),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에 대해 순차적으로 올려드리겠습니다.

 


★기술적 분석 매매방법 전자책★

 

이동평균선, RSI, 스토캐스틱 매매

taling.me/Talent/Detail/32475

 

[튜터 전자책] #주식&코인&선물 차트의 흐름 #4분할 실전 매매 (121 page) | 탈잉

※ 본 자료는 투자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고 금융상품의 판매나 권유를 위해 작성되는 것이 아닙니다. 판매자는 이에 대해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판매자와 탈잉은 투

taling.me:443

 

 

 

하모닉 패턴 매매

 

taling.me/Talent/Detail/29787

 

[튜터 전자책] #돈버는 공부 #주식&코인 7가지 하모닉 패턴 실전매매 (162page) | 탈잉

※ 본 자료는 투자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고 금융상품의 판매나 권유를 위해 작성되는 것이 아닙니다. 판매자는 이에 대해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판매자와 탈잉은 투

taling.me:443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 ㅇㅇ 2020.07.02 21:39

    하모닉 패턴 글과 다른 글들 잘 보고 있습니다.
    혹시 다른 하모닉 패턴에 대해서 글을 쓰실 계획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원서만 보고 이해하기란 참 어렵더라구요.

  2. 같이하는 타이롱 2020.07.03 20:15 신고

    어떤 게 궁금하신걸까요,

    • ㅇㅇ 2020.07.03 23:32

      5-0 패턴, 샤크 패턴 등과 같은 3권에서 나온 새로운 패턴들이 궁금합니다. 나중에라도 가능하시면 포스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트레비 2020.10.11 15:10

    주식하다 매너리즘에 빠져서 비트코인으로 옮길까했는데 타이롱님 글보니 공부하고 싶은 욕구가 솟아오르네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 같이하는 타이롱 2020.10.12 00:05 신고

      한 곳에 있는 것보다는, 장이 좋은 곳에서 매매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투자종목 특성상 횡보일 때도 추세가 진행될 때도 있는데, 횡보인 장은 매매하기 어렵기 때문이죠. 주식도 하시면서 비트코인도 하시는 건 어떨까요? 비트코인도 기술적 분석이 잘 통하는 곳입니다.

  4. test 2021.07.01 20:51

    안녕하세요. 예전에 HETC님 하모닉 교육을 들은적 있긴한데,

    혹시 HETC님 하모닉 교육을 아신다면,
    타이롱님의 전자책은 HETC님의 하모닉 교육과 내용이 비슷한가요?


    아님 비율이나, 전략이 다른가요???

  5. ㅇㅇ 2021.09.18 20:43

    정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