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하락하던 신세계 주가는 언제 오를 것인가?

신세계 주가가 상승을 위한 초읽기 중으로 보입니다.

여러 주식들을 분석해보니, 상승을 기다리는 주가가 있고, 상승이 임박한 주가가 있는데 신세계는 모든 조건을 완료하고 호재료를 기다리는 것 같네요. 재료가 없더라고 상승할 것 같습니다. 신세계 주가의 현 위치는 어떠하며, 앞으로 어떻게 흘러갈 것인지에 대한

시세 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 주가 전망

 

재무정보와 차트분석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재무정보

 

 

 

 

 

 

신세계 재무제표

 

▲신세계 재무제표

자산은 전년대비 17.2% 증가
부채는 전년대비 123% 증가
부채는 자산대비 57.6%

당기순이익 전년대비 208.1% 증가

 

당기순이익이 많이 증가하였지만, 부채도 엄큰폭으로 증가하였네요. 그리고 부채가 자산대비 많은 편인 것 같습니다.

 

 

신세계 배당현황

주당 순이익이 391.6% 증가하였네요. 평년 1만원대의 주당순이익이 7만원대로 상승하였습니다.

 

 

 

 

신세계 차트분석

 

▲신세계 4시간봉 주가 차트

위의 차트를 보면, 상승추세, 하락추세를 지켜주면서 등락을 하다가 최근 하락추세와 함께 하락하고 있었습니다.

하락채널링을 형성하며 하락하던 주가는 반등을 한 모습이네요. 

 

신세계 RSI 다이버전스

 

4시간봉 차트에서 일반상승다이버전스를 강하게 적용받고 상승한 모습입니다.  하락채널의 상단에서 저항맞고 크게 내리기보다는, 약조정 후 큰 상승을 하며 하락채널링의 상단선을 강하게 상향돌파할 것으로 보여지네요. 

일봉상 2019년 8월 저점보다 최근 저점이 낮아졌지만, 주가의 저점을 높아지면서 일봉상 일반 상승다이버전스도 강하게 적용받고 있습니다. 다른 타임프레임에서 다른 상승다이버전스가 적용받고 있다는 것은 상승압력이 강하다는 것이지요.

 

 

신세계 스토캐스틱

 

위의 스토캐스틱을 보면, 201212가 저점을 높이며 쓰리바닥(다중바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바닥에서 횡보하는 모습으로도 해석할 수 있지만, 하락채널링과 RSI다이버전스와 접목해서 해석한다면 상승하기 전 바닥다지기이의 모습으로도 볼 수 있겠네요.

여기서 상승하게 된다면 꽤나 큰 추세가 나올 것 같습니다.

 

 

신세계 채널, 추세선, 웻지 등 패턴

 

하락채널링을 상향돌파할 경우, 19년 5월 고점과 20년 1월 고점을 이은 우하향 추세선에서 한 번 저항을 맞을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그곳도 다시 횡보수렴하면서 돌파할 것 같네요. 오랫동안 우하향하던 차트라서 그런 것인지, 전체적으로 상승에너지가 강합니다.

 

▲신세계 일봉 폴링웻지

일봉차트를 보면, 노란색으로된 거대한 폴링웻지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폴링웻지를 상향돌파하는 그림이 나온다면, 아랫변에 평행하는 하락채널링을 만들며 그 하락채널링의 상단선까지의 상승을 최소로 볼 수 있으며, 그것을 너머서는 상승까지도 기대할 수 있겠네요. 저점을 다시 갱신하기보다는, 저점을 높이면서 폴링웻지를 돌파하는 흐름이 나올 것으로 보여지네요.

신세계 하모닉 패턴

▲신세계 하모닉패턴

 

위의 차트를 보면, Bearish Bat Pattern(매도 박쥐 패턴)의 0.886(XA)의 PRZ에서 하락반전한 후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런 후 최근 저점을 갱신하면서 Bullish Butterfly Pattern(매수 나비 패턴)의 1.27(XA) PRZ를 테스트 한 후 상승반전하고 있습니다.

PRZ테스트 후 1일봉, 4시간봉 일반상승다이버전스까지 적용되었기에 여기서 하락채널링의 상단선을 돌파한다면, 정말 큰 추세가 나올 수 있어보입니다. 신세계는 기다리지 않고 바로 상승할 수 있겠네요. 

 

 

 

신세계 엘리엇웨이브

 

엘리엇웨이브로는 따로 해석될만한 것이 보이지 않는 것 같네요. 아직 하락추세가 종료되지 않고, 이번 상승은 그냥 하락에서의 반등으로 볼수도 있어보이네요. 추후 엘리엇웨이브로 정확한 파동카운팅이 된다면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추세에서 하락종결은 아니더라도, 단기간의 하락추세에 대한 반전은 나올 것 같네요.

 

 

신세계 목표주가 및 손절가격

위의 하모닉패턴에서 봤듯, Bullish Butterfly Pattern의 목표가격까지는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TP1은 252,000원이며, TP2는 283,500원입니다. TP1은 이미 거의 도달한 상태네요. 그래도 1만원정도는 상승할 여지가 있습니다.

만약 TP1에서 저항맞고 눌림목이 나온다면, 그때 매수진입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일봉상 5이평과 20이평이 저점을 높이는 쌍바닥형태가 나오면서 추세가 상승방향으로 확산될 수 있어보이네요.

언제나 그렇듯, 신세계 물량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TP1에서 50%의 물량을 익절하시고, 눌림목에서 익절물량만큼 재매수,

그리고 TP2에서 물량의 80%를 청산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남은 20%의 물량은 일봉상 일반 하락다이버전스가 생성될 때 까지 홀딩하다가 이번 큰 파동이 끝날 때 익절매하는 것이 좋겠네요. 혹은 본절까지 온다면 판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신세계 총평

차트로 봤을 때 상승이 임박해 보이는 차트입니다. 임박보다는 이미 상승을 시작하고 있다고 보는편이 좋겠네요.

상승에 대한 압력을 많이 받고 있는 상태로, 호재료를 동반한다면 급등하는 추세를 줄 것 같습니다.

잘 관찰하다가, 본인의 그릇대로 매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즉각적인 상승이 일어날 수 있어보이니 관심종목에 추가하신 후 본인의 매매법대로 매매해보세요!

 

 


04.19 신세계 차트 업데이트

▲신세계 주가 TP1 도달

신세계 주가가 하모닉 패턴 Bullish Butterfly에서 PRZ반전 후 TP1에 도달하였습니다. 50%이 익절되어있는 상태여야 하며,

눌림목시 추가매수 혹은 남은 물량만 홀딩한 후 TP2에 전량청산하는 매매가 좋을 것 같습니다.


20.05.01 신세계 주가 차트업데이트

▲신세계 주가분석

신세계 주가는 이전 분석대로 눌림목을 준 후 다시 상승반전한 상태입니다.

현재 일반 하락다이버전스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스토캐스틱 1066이 고점이 낮아지고있고 201212가 데드크로스가 나온 상태입니다.

물론 노란색 120이평 위에 주가가 위치하여 있기 때문에 정배열이 임박해 보일 수 있겠으나,

정배열으로 인한 상승보다는 지금은 조정이 임박해보이네요.

Bullish Butterfly Pattern의 TP2까지 상승하기보다는 지금 이자리에서 이번 한 파동의 큰 상승이 종결되고 조정이 나올 것 같습니다.

나스닥을 분석해보니 하락추세로 전환된 것 같더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신세계 주가가 단순 조정으로 끝날지, 저점을 갱신하는 큰 하락파동이 진행될지는 지금 당장 판단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매수포지션을 가지고 계신분은 전량 익절매를 한 후, 시장을 관망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20.05.10 차트 업데이트

▲신세계 주가 4시간 봉 차트

아직 조정 중으로 보이며, 지금자리에서 약반등한 후 더한 하락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더한 하락 후 피보나치 0.5~0.618되돌림 즈음에서 상승반전을 위한 모양이 나오고, 이후 급등을 할 것 같네요.

슬슬 매수준비를 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아마도 5월 말이나 6월 초쯤에 좋은 자리를 줗 것 같습니다.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차트분석은 투자에 참고용/공부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

 

<글을 무단으로 복제해서 사용하시면 법적 대응하겠습니다.>


 

 

 

 

 

 

기술적분석&매매 공부자료
▼아래는 기술적분석 공부자료입니다.▼

2019/10/15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RSI를 활용한 다이버전스 매매는 어떻게 할까?

2019/10/16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2019/10/16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03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04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10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17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버터플라이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2020/03/01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헤드앤숄더(헤숄)와 역헤드앤숄더(역헤숄)는 어떻게 매매해야 좋을까?

2020/03/02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추세선을 그리는 추세매매는 어떻게 할까?

2020/03/07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웻지 패턴(라이징 웻지, 폴링 웻지)는 어떻게 매매해야 할까?

2020/03/10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강력한 거래량 지표 OBV(On Banlance Volume)를 알아보자

2020/03/11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마법의 지표 스토캐스틱 533 1066 201212로 어떻게 매매할까?

2020/03/15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이동평균선의 황금선과 생명선 등 매매방법

2020/03/18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이킨아시 뜻과 매매방법은 어떻게 될까?

2020/04/04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RSI BAMM (하모닉 패턴)은 어떻게 매매하는 것인가?

 

▼ 아래는 투자관련 서적 리뷰입니다▼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의 정석'을 읽고 강력한 매매 지표를 공부해보세요!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95.4%의 통계학적 매매지표 '볼린저 밴드' 책 리뷰

2020/03/09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초보가 읽어볼만한 '거래량으로 투자하라' 책 리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