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AI기반 기업신용평가 이크레더블 주가 분석

신용평가기관인 이크레더블 주가에 대해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10년 이상 상승세를 타며 올라온 이크레더블 주가는 최근 큰 하락을 하였는데요. 이크레더블 주식은 과연 현재 어떤 위치에 있으며, 매매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한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크레더블 주가 전망

 

 

재무정보와 차트분석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재무정보

 

 

 

 

 

 

재무상태표

▲전년도 재무상태표
▲이크레더블 재무상태표

자산은 전년대비 10.6% 증가
부채는 전년대비 5.2% 증가
부채는 자산대비 14.2%

 

부채증가율보다 자산증가율이 더 높으며, 부채의 자산대비 비중이 14.2%로 적정수준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크레더블 차트분석

 

▲이크레더블 주가 일봉차트

이크레더블을 보면, 상승추세선을 지지받으며 상승하다가 하향이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단선은 점점 좁아져서 상승채널링보다는 라이징웻지 모양을 그리고 하락하였네요. 

주가는 피보나치 0.382에서 강한 지지를 받고 크게 반등한 모습입니다.

주가는 반등하면서 상승추세선을 리테스트하며 저항맞고 있는 모습이네요.

 

이크레더블 RSI 다이버전스

 

▲이크레더블 주봉차트

주봉차트를 보면, 히든상승다이버전스가 강하게 걸린 후 반전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상승하다가 꼭대기 부근에서 히든상승다이버전스가 나온 것은 마지막 상승의 직전이나, 혹은 하락하는 주가의 데드캣바운스에서 많이 목격되더군요. 따로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제가 차트를 분석해보면서 많이 느낀 점입니다.

주봉을 보면 노란색 120이평을 따라가다가, 크게 깬 후 반등한 모습이기도하네요.

이 주식의 경우 매수보다는 꽤나 긴 시간동안 관망을 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이대로 신고점을 갱신한다 하더라고 매수하기에 좋지 않아 보이네요. 

 

이크레더블 채널, 추세선, 웻지 등 패턴

 

▲이크레더블 상승추세선

위에서도 언급했듯, 이렇게 오랫동안 지속되어온 하락추세선이 크게 돌파된 후 반등하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입니다.

여기서 고점을 갱신하건 그렇지 않던 희망회로를 돌리면서 상승하겠지 라고 생각하는 것 보다는, 

이제 이 주식은 하락추세로 전환되려고 하는 것이구나라고 생각하여 관심종목에서 제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락을 하면서 매집을 많이 하고 상승을 기다리는 주가가 많은데,

추세추종을 한다고 생각하여 계속 오르기만 한 주식을 사는 것은 위험한 것입니다. 특히 추세선을 깬 주가는 더더욱 말이죠.

이 주식은 아주 크게 하락할 것입니다.

 

이크레더블 하모닉 패턴

 

▲이크레더블 하모닉패턴

위의 차트를 보면,  Bullish Bat Pattern이 나올 것으로 추측됩니다.

0.382 B포인트에서 강한 반등을 한 상태로, 약조정 후 다시 상승할 수 있지만

지금이 C포인트를 찍기 위한 반등이었을 수도 있겠네요. 그렇다면 이대로 하락하면서 D포인트인 0.886 (XA)까지 계속해서 하락할 여지도 있습니다. B포인트를 주가가 하향돌파하게 된다면 BAMM Trigger가 발동되면서 D포인트까지의 하락을 예측할 수 있겠네요.

단타로 접근하는 분들이야 어디서든 살 수 있겠지만, 저같은 경우는 이 주식은 0.886 (XA)인 9,650원이 오기전까지는 매수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0.886 (XA)에서 일반상승다이버전스가 생성되면서 AB=CD와 BC projection의 세가지 PRZ 테스트를 완료한다면 적극 매수할만 하겠네요. 

 

이크레더블 엘리엇웨이브

 

▲이크레더블 엘리엇웨이브

엘리엇웨이브로 본다면, 지금은 A파동의 abc가 나온 후, B파 반등하는 것이 아닐까싶습니다. 

이후 C파동이 임펄스 5파동이 나오며 크게 하락하게 될 것으로 보여지며, 이는 Bullish Bat Pattern의 PRZ이기도 합니다.

5파동의 3파와 5파가 일반 상승다이버전스가 생성된다면, 정말 매수하기 좋은 자리입니다.

이런 자리가 나오기 전까지는 매수를 보류하고 관망하세요.

 

이크레더블 목표주가 및 손절가격

아직 패턴이 완성되지 않았기에, 저점매수 후 상승에 대한 목표주가를 설정할 수 없지만.

인버스나 숏이 가능한 차트라고 본다면, 목표주가는 9650원이 되겠네요.

그 목표주가까지 하락한 후 상승반전에 대한 시그널이 나온다면 매수를 준비하세요.

 

이크레더블 총평

이크레더블은 긴 상승(2008-2019)을 마치고, 조정에 들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오랫동안 계속해서 상승하였다고 하여 많이 떨어졌다고 생각되어 매수한다면 아주 오랫동안 물려있게 되고, 본인의 본절가격이 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크레더블은 관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종목은 수 많은데, 하나에 꽂혀서 가지고 있는 다는 것은 현명하지 못합니다. 물론 이크레더블이 신고점을 갱신하며 계속해서 상승할 수 있겠죠. 하지만 위험이 큰 종목을 매매하는 것은 도박과 다를 게 없다고 생각됩니다. 상대적으로 승률이 높은 매매방법으로 승률이 좋을 것 같은 종목을 가지고 매매해도 항상 성공하기 어려운데, 위험부담이 큰 종목을 매매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볼 때 오랫동안 매매를 하기 어렵게 만드는 요인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제 의견은 주관적인 것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차트분석은 투자에 참고용/공부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

 

<글을 무단으로 복제해서 사용하시면 법적 대응하겠습니다.>


 

 

 

 

 

 

기술적분석&매매 공부자료
▼아래는 기술적분석 공부자료입니다.▼

2019/10/15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RSI를 활용한 다이버전스 매매는 어떻게 할까?

2019/10/16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2019/10/16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03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04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10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17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버터플라이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2020/03/01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헤드앤숄더(헤숄)와 역헤드앤숄더(역헤숄)는 어떻게 매매해야 좋을까?

2020/03/02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추세선을 그리는 추세매매는 어떻게 할까?

2020/03/07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웻지 패턴(라이징 웻지, 폴링 웻지)는 어떻게 매매해야 할까?

2020/03/10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강력한 거래량 지표 OBV(On Banlance Volume)를 알아보자

2020/03/11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마법의 지표 스토캐스틱 533 1066 201212로 어떻게 매매할까?

2020/03/15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이동평균선의 황금선과 생명선 등 매매방법

2020/03/18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이킨아시 뜻과 매매방법은 어떻게 될까?

2020/04/04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RSI BAMM (하모닉 패턴)은 어떻게 매매하는 것인가?

 

▼ 아래는 투자관련 서적 리뷰입니다▼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의 정석'을 읽고 강력한 매매 지표를 공부해보세요!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95.4%의 통계학적 매매지표 '볼린저 밴드' 책 리뷰

2020/03/09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초보가 읽어볼만한 '거래량으로 투자하라' 책 리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