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이 언제이며, 안들어왔다면 왜 안들어왔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언제일까

연말정산의 기간이 지났는데, 아직도 연망정산이 환급금이 들어오지 않은 분들이 계실겁니다. 

 

연망정산 환급세액은

결정세액<기납부세액 -> 환급

결정세액>기납부세액 -> 추가납부로 나뉩니다.

보통은 환급을 받지만, 소득에 비해 각종 공제와 지출이 부족하다면 큰 금액을 납부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미 신청을 한 후 얼마를 지급받거나 납부를 해야하는지 전해들었을 텐데 해당 진행이 되지 않아 답답하신 분이 계실겁니다.

 

 

기본적으로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은 2월 급여일입니다. 하지만 회사마다 다르기에 3 급여일 혹은 4월 10일 정도까지는 보통 모두 지급됩니다.

 

연말정산이 지연되는 이유는

1) 연말정산 계산지연

2) 자금부담

3) 기타사유가 있습니다.

 

1번과 2번의 경우 아래와 같이

1) 연말정산 계산지연의 경우 큰 회사는 회사내 회계팀에서 빠르게 급여산정을 직접하기 때문에 빠른 환급이 가능합니다. 소규모 회사의 경우 3월 10일 기한에 맞춰서 계산해서 신고하기 때문에 계산지연으로 인한 환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2) 자금부담의 경우 환급해야할 금액이 크다면 회사에서 먼저 직원에게 환급해주기 부담이 되므로,

국세청에서 환급받을 때까지 기다린 후 회사에서 환급해 주기 때문에 늦어질 수 있습니다.

 

모두 제2의 월급인 연말정산을 받아서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