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넷플릭스 시청중인 콘텐츠 삭제(시청기록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의 금액대별로 계정을 여러개 생성할 수 있고, 그래서 여럿이 계정비를 나눠내고 계정을 공유하는 것이 많은데요. 그래서 다른사람이 내 시청기록을 보는 것이 불쾌할 수도 있기 때문에 넷플릭스 시청목록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삭제 방법

 


 

우선 pc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PC 계정 접근

위의 그림처럼 홈페이지 제일 우측 파란색 동그라미 부분을 클릭합니다.

 

▲계정 클릭

그 다음 위의 그림대로 계정을 클릭합니다.

 

▲넷플릭스 PC에서 시청기록 삭제

계정에 들어가면 아래쪽 프로필 구분자를 보면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시청 기록'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시청기록 내용

시청기록으로 들어오면 위의 그림처럼 내가 본 시청기록이 쭉 나옵니다. 최근 중국어 드라마 쉐도잉을 위하여 치아문난난적소시광이라는 것을 봤는데 기록이 있네요. 풋풋한 드라마입니다.

 

▲시청 기록에서 숨기기

위의 시청기록에서 숨기기를 누르면, 시청기록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한 번 눌러볼까요?

 

▲시청기록 숨기기 누른 후

시청기록 숨기기를 누르면 위의 그림처럼, 24시간 이내에 변경사항이 반영되며, 콘텐츠 추천에도 이용되지 않는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또한 시리즈를 숨길까요?라는 문구도 오른쪽에 나오네요. 

 

간략히 정리해본다면 계정 -> 프로필 '시청기록' -> 시청기록 숨기기를 누르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앱에서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안드로이드 어플

위의 사진처럼 넷플릭스 어플에서 우측 하단에 더보기를 누릅니다.

 

▲계정으로 이동

그런 다음 빨간색 박스로 쳐놓은 계정으로 이동합니다. 계정을 누르게되면 핸드폰에서 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앱에서는 왜 안되게 해놨는지 모르겠지만 웹페이지를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넷플릭스 웹에서 시청 기록 확인

위의 빨간색 박스안에 시청기록을 클릭하면 pc버전과 같이 그동안의 시청기록이 나옵니다.

 

▲넥플릭스 시청기록

먼저 설명한 PC버전 시청기록 삭제에서 얼터드 카본을 삭제한 후 앱의 시청기록삭제를 진행하니

앱에서는 안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삭제할 컨텐츠 우측에 있는 동그라미를 클릭하면 PC와 마찬가지로 숨기기 처리되며 삭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앱의 경우는 별도의 안내문구 없이 누르면 바로 숨기기처리되니 이점 확인해주세요.

 

넷플릭스에서 킹덤이 메인에 나오네요. 오늘 밤은 맥주를 마시며 킹덤을 봐야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