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2019근로장려금 지급 근로장려금 지급일에 이어 2020년 근로장려금 지급일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하여 근로장려금 신청기한이 3월 16일에서 3월 31일로 연장된 것을 다들 아실겁니다.

 

 

 

2020년 정기 근로장려금 지급은 장려금의 신청서와 첨부서류 등을 심사하여 신성한 기한 후 3개월 이내 결정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요건

 

 

근로장려금은 단독가구는 150만원 이하, 홑벌이가구는 260만원 이하, 맞벌이 가구는 300만원 이하로 지급됩니다.

장려금 심사를 하려면 신청자와 가구원의 금융거래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기위해 자료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소득요건

위의 조건대로 소득요건을 초과하게 된다면 근로장려금 신청자에서 제외됩니다. 단독가구 연간 총소득이 2천만원이면 엄청 낮은 편이네요. 대부분 정말 직장을 구하기 어렵거나, 아르바이트를 하는 분들만 받을 수 있지 않을가 싶네요. 혹은 직장을 다니다 실직하신 분들이나...이런 분들에게 지원을 해준다면 생활에 보탬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근로장려금 재산 요건과 신청 제외

위의 재산 요건과 신청 제외 사유에 해당하는지 확인을 꼭 해주세요. 신청대상자라고 안내받았지만 신청한 후에 반려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근로장려급 지급액 계산

위의 그림대로, 홈택스에서는 근로장려금 지급액을 미리 계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렇게 계산수식을 공개하고 있죠.

전화신청에서도 안내받을 수 있겠지만, 혹시나 못들었거나 까먹어을 경우 홈택스에서 지급액을 계산해보세요.

 

 

▲2020근로장려금 지급일

 

위의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듯, 정기지급은 9월말까지이며 신청한 달 부터 4개월 말 이내이므로, 9월말에 5월분이 지급됩니다. 아직 9월말까지는 6개월이나 남아서 신청자들은 기다리는데 힘들 수도 있겠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