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스크 대란이 이어지는 요즘, 마스크를 사러 약국에 갔는데 품절되어 헛걸음을 한적이 있으시죠?

공적 공급 마스크를 파는 곳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앱이 있어 소개시켜드립니다.

 

▲구글스토어 마스크 스캐너 검색

위와 같이 구글스토어에서 마스크 스캐너를 검색하면 굿닥 - 마스크 스캐너라고 어플이 나옵니다.

이것을 설치해줍니다.

 

▲설치 후 실행

설치 후 실행시 위와같이 약관동의가 있는데요. 보통 마케팅용 푸쉬사항은 선택으로 체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혹시나 마스크관련 앱푸시도 오지 않을까해서 선택사항도 체크를 했습니다.

 

▲수신여부 동의

위와 같이 동의한 후에 마이페이지>마케팅 활용 동의 변경이란 곳에서 추후 변경 가능하다는 팝업이 뜹니다. 이 앱은 별도의 로그인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굿닥에서 위치정보 사용을 허용

그 다음으로는, 위치정보 액세스 허용여부에 대한 동의절차가 나옵니다. 당연히 동의를 해야 위치정보 기반으로 조회를 하겠죠? 가뿐히 허용을 눌러줍니다.

 

▲마스크 스캐너

마스크 스캐너의 정보동의와 위치정보 허용을 한 후에는 위와같이 나옵니다.

주말에 어느 약국이 문을 연지 모를 경우도 있는데, 친절히 실시간으로 문연 약국을 찾는 기능도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공적 공급 마스크를 어디서 팔고, 수량이 남아있는지 확인할 '마스크 스캐너'기능인데요.

 

중간에 있는 마스크 스캐너를 눌러주세요.

 

▲위치기반 마스크 스캐너

마스크 스캐너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네이버 지도가 나오면서 지도내 약국들의 마스크 재고여부를 나타내줍니다. 

이 포스팅을 작성하기 전에 다정약국이라는 곳에서 공적 공급 마스크를 구입했는데, 지금은 품절로 되어있네요.

 

좌측 중간에 빨간색으로 색이 채워진 마스크와, 중간쪽에 녹색으로 색이 채워진 마스크가 있습니다.

우측 상단을 보면 마스크 수량안내라고 되어있습니다.

 

충분은 녹색으로 표시되며100개 이상,

보통은 주황색으로 표시되며 30~99개

부족은 적색으로 표시되며 30개 미만

회색은 0개로 품절입니다.

색으로 빠르게 구분할 수 있겠네요.

 

▲녹색 마스크는 충분

녹색으로 표시된 마스크는 공적마스크 보유량이 충분인 곳입니다. 이런 곳을 가야 도착했을 때도 우리가 살 마스크 재고가 있겠죠?

 

▲적색 마스크는 부족

적색 마스크는 공적마스크 보유량 부족이라고 나옵니다. 이런곳은 근처 거주민이나 유동인구가 구매하러 가기 때문에 우리가 도착할 시기에는 품절로 바뀔 수 있을겁니다. 충분한 곳이 없다면 저곳이라도 가야겠지만 아무래도 헛걸음을 할 확률도 있네요. 정말 많은 약국이 검색되지만 부족인 곳이 대부분이네요. 마스크에 대한 공급이 원활히 진행되었으면 하네요.. 이렇게 코로나19가 장기화된다면 경제가 많이 힘들 것 같습니다.

 

▲마스느 5부제

위의 마스크 5부제를 확인하고, 본인의 출생연도에 맞는 요일에 마스크를 사러 가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스크가 없다고 무턱대고 찾아간다면 못 살수도 잇으니까요.

 

다들 마스크 스캐너를 활용해서 부족한 마스크를 확보하시길 바랍니다.

지난번 급히 출근하느라 마스크를 두고 나왔었는데, 면마스크밖에 남지 않아서 면마스크를 사서 썼던 기억이 있네요. 면마스크는 숨쉬기도 힘들고, 오래 쓰면 습기가 차기 때문에 정말 별로였습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이룸컴퍼니 | 박태용 | 서울시 광진구 뚝섬로 57길 55, 4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16-33-00709 | TEL : 010-9107-2366 | Mail : taeyong112@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21-서울광진-244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