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연일 하락하는 테슬라 주가에 대해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는 고점대비 약 305달러인 73.6%가량 하락하였습니다.

하락하며 파형적으로, 비율적으로 좋은 시기가 오는 것 같아 분석글을 올려드립니다.

 

이 분석글은 리딩글이 아니며, 이 글에서 나온 내용을 본인이 온전이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는 분들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차트분석

 

테슬라 일봉 차트

 

테슬라가 엘리어트 파동이론 ABC 조정파동의 마지막을 향해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위 차트와 같이 빨간색 335 플랫형이 나오고 있으며, 335 플랫의 C파동의 하위파동이 진행 중으로 보입니다.

이 파동을 세부파동으로 보자면,

 

abc파동의 세부 파동

위와 같이 노란색, 분홍색, 파란색 ABC파동이 점차 상위파동으로 전환되며 빨간색 A파동이 되었습니다. 

이후 빨간색 B파동 반등 후, 빨간색 C파동 충격파동 하락 중으로 보이네요.

빨간색 C파동의 하위파동 5파에서 연장파동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는 주황색 파동으로 보입니다.

고로 현재 빨간색 C파-하얀색 5파-분홍색 3파가 나오고 있다고 보이며, 여기서 반등시 분홍색 C-5-4파 후 저점을 낮춰 C-5-5파 파동의 종결이 일어난 후 상승전환된 여지가 있어 보입니다.

 

테슬라 일봉 하모닉 패턴과 ABC 1:1비율

위 차트와 같이, 빨간색 ABC 파동은 피보나치 확장 1:1비율에 인접해있습니다. 또한 초록색 Bullish Cypher의 0.786 D포인트도 인접해있죠.

그렇기에 현재 진행중인 하락이 조금 더 진행되거나 혹은 여기에서 반등하더라도 반등 후 저점을 재차 갱신한다면 피보나치 1:1 확장(ABC 조정파동)과 피보나치 0.786 되돌림(Bullish Cypher의 D포인트)을 충족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일봉 다이버전스

테슬라의 일봉을 본다면, 위에서 말한 피보나치 1:1 확장과 피보나치 0.786 되돌림을 위해 저점을 낮추며 RSI 일반 상승다이버전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봉 다이버전스

테슬라의 주봉을 본다면 파란색 RSI 히든 상승다이버전스와, 분홍색의 RSI 일반 상승다이버전스가 연속해서 나올 수 있습니다.

현재 파란색의 RSI 히든 상승다이버전스는 적용 중으로 바닥권에 인접해있다는 것을 인지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 루트대로 저점까지 낮춰 RSI 일반 상승다이버전스가 나온다면, RSI에서 보이는 주황색 하락추세선 또한 RSI가 상향돌파하며 강한 상승전환이 이루어지지 않을까싶네요.

 

테슬라 주봉차트

그렇기에 위의 분석대로 흘러갈 경우, 노란색의 역헤드앤숄더가 나올 것으로 보이며, 

역헤드앤숄더의 우측 어깨, 즉 저점을 높이는 쌍바닥이 나오면 매우 좋은 매수자리가 될 것으로 보이고, 조금 늦더라도 넥라인을 상향돌파할 경우 매수하기 좋아보입니다.

 

관건은

1) C-5-5파의 마지막 파동을 만들며 일봉, 주봉급 RSI 일반 상승다이버전스를 만드는지 아닌지입니다. 봉마감과 매수세를 꼭 확인해보세요.

2) 해당 시기 나스닥도 반등 차트를 만드는 지입니다. 나스닥은 하락하는데 테슬라만 상승하려고 한다면 포지션 규모를 줄이거나 진입을 보류하는 것이 좋을거에요. 

3) 엘리어트 파동의 파동카운팅이 틀릴 수 있고, Bullish Cypher 하모닉 패턴 또한 틀릴 수 있으니 되도록 저점을 높이는 것까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을 거에요. 

 

 

가격 목표치

저점의 가격에 따라 피보나치 되돌림에 의한 목표가가 달라지겠지만, 현재 가격 기준으로 고점대비 피보나치 되돌림 가격을 본다면 

TP1인 225.7달러 부근에서의 수평매물대,

TP2인 297.8달러 부근에서의 수평매물대에서 분할로 익절하기 좋아 보이네요. 

나스닥이 얼마나 반등을 유지할지가 관건이지만, 위에서 언급한 일련의 흐름대로 나온 후 반등을 시작한다면 꽤나 손익비가 좋은 자리로 보입니다. 그렇기에 해당 종목을 관심종목으로 지정하거나, 알람설정해서 추적해보시면 꽤나 좋지 않을까싶네요.

 

테슬라 종합

 

스스로 분석하실 수 있는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해서 좋은 자리를 찾아내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호재료는 가격이 상승한다면 따라올 것이라 생각되네요.

 

 

 

 

 

 

 

 

 

 

 


23.02.04 업데이트

일봉 RSI 일반 상승다이버전스

테슬라 일봉 차트에서 좁지만 저점을 낮추며 RSI 일반 상승다이버전스가 나왔습니다.

533 저점을 높이는 쌍바닥, 1066과 201212 순차적으로 골든크로스가 나오며 상승반전하였으며,

 

4시간 봉 RSI 일반 상승다이버전스

4시간 차트에서도 RSI 일반 상승다이버전스가 연속으로 나와 상승반전했네요.

스토캐스틱 533은 골든크로스, 1066 저점을 높이는 쌍바닥, 201212 골든크로스가 나오며 상승전환에 힘을 실어주었고, 

하얀색 5이평이 주황색 20이평 위에서 저점을 높이는 쌍바닥이 나온 후 이평선의 정배열이 일어났습니다.

테슬라

해당자리는 Bullish Cypher의 PRZ자리였으며, 엘리어트 파동이론의 파동종결 구간이었네요.

 

파동카운팅 1

엘리어트 파동이론의 파동카운팅은 이전의 카운팅과 규모를 달리해서 나온 것으로 보이고, 

주봉 RSI 히든 상승다이버전스, 4시간, 일봉에서 RSI 일반 상승다이버전스가 나오며 스토캐스틱, 이평선, 추세선 등의 상승전환이 보였던 구간이었습니다. 

파동카운팅 2

위의 그림에서 우측과 같이 C-5파가 연장된 형태로 보았었으나, 여러 보조지표와 파형으로 본 결과

바닥을 찍고 반등하는 모습은 좌측과 같이 3파가 연장된 후 C-5파가 빠르게 나오며 C-5-4파와 C-5-5파 RSI 일반 상승다이버전스(4시간, 일봉)가 나와 파동종결이 보였네요. 고로 공포에 사라 구간에서 강한 반등이 일어났습니다.

 

4시간 봉 RSI 히든 + 일반 하락다이버전스

위의 차트와 같이 현재 구간은 파란색 RSI 히든 하락다이버전스와 분홍색 RSI 일반 하락다이버전스가 적용되며

스토캐스틱 533 고점을 낮추는 쓰리봉, 1066 고점을 낮추는 쌍봉, 201212 데드크로스 임박상태로 보입니다. 

여기에서 약상승이 있을 순 있어도, 현재 구간에서는 물량을 줄이는 것이 좋아보이네요.

 

조정구간

줄인 물량은 위와 같이 4시간 봉 RSI 히든 상승다이버전스가 나오고(30분 봉에서는 조정마무리되는 구간에서 RSI  일반 상승다이버전스가 나올 것 같네요.), 4시간 봉 201212가 골든크로스가 나오는 구간에서 1066 저점을 높이는 쌍바닥이 나오면 재진입이 좋아보입니다. 아마도 피보나치 0.5!~0.618부근에서 ABC 조정파동을 마친 후 상승전환될 수 있어보입니다.

 

이럴경우 초록색의 Bullish Cypher의 TP1인 221달러 근처까지 상승가능해보이네요.

 

23년 2월 4일 기준 조정이 임박해보이는 나스닥을 보면, 현재 구간은 물량을 절반 이상 줄인 후 조정을 기다리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위의 기술적분석은 비단 테슬라뿐아니라 대부분의 주식, 코인 현물에서도 적용될테니 응용해서 적용한다면 유의미한 결과가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23.02.12 업데이트

테슬라 30분 봉

테슬라는 바닥에서 충격파동으로 상승중으로 보이며, 현재 파란색 4파 조정중으로 보입니다.

조정 후 상승한다면 5파 위치가 이전 Bullish Cypher의 TP1인 0.382 되돌림자리가 되겠네요.

테슬라 일봉차트

테슬라 일봉차트를 보더라도, 현재 빨간색 RSI 히든 하락다이버전스가 적용 중이며,

533 고점을 낮추는 쌍봉, 1066 데드크로스, 201212 데드크로스 임박 상태입니다.

 

만약 한 파동이 다 나와서 상승한다면 초록색 RSI 일반 하락다이버전스도 나오고, 533 고점을 낮추는 쓰리봉과 1066 고점을 낮추는 쌍봉, 201212 데드크로스가 나오겠죠. 

 

이건 단순히 Bullish Cypher의 TP1자리와, 엘리어트 파동이론 5파동 한 개가 남은 것, 그리고 일봉 RSI 과매수권으로 고점을 한 번 높여 RSI 일반 하락다이버전스가 나올 경우 하락반전에 가장 이상적인 차트흐름을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이상적인 흐름은 어디까지나 이상적인 것일 뿐, 현재 위치부터는 위험구간으로 아래에서 매수해서 가지고 있는 물량이 있다면 많은 부분을 익절매 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나스닥이 반등하게 된다면 금번 1월부터 반등시 큰 상승을 가져온(주도주인 테슬라) 테슬라는 고점을 높일 수도 있지만, 나스닥과 테슬라 모두 고점을 높이지 못한 반등으로 고점을 낮추는 쌍봉을 만들며 그대로 하락할 수 있기 때문이죠.

 

테슬라 일봉차트

테슬라는 현재 단기 고점 부근에 위치하여 있고, 빨간색 RSI 히든 하락다이버전스와 533 고점을 낮추는 쌍봉, 1066 데드크로스, 201212 데드크로스 임박으로 하방압력을 강하게 받고 있으며, 최근 나스닥이 고점을 찍고 조정중에 있으므로 임박한 조정을 피하고, 조정이 완료되었을 때 재진입이 좋아보입니다.

 

테슬라 4시간 봉

테슬라 4시간 봉을 보더라도, 고점을 한 번 높여서 RSI 일반 하락다이버전스를 만들어주는 것이 이상적이나, 현재 시점에서도 하방압력을 받고 있으므로 분할로 정리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스토캐스틱도 우하향 중이네요.

 

테슬라 주봉차트

 

이렇게 조정이 시작된다면, 현재 위꼬리단 양봉 이후의 캔들이 위꼬리단 음봉이 될 것으로 보이며, 주봉 533이 데드크로가 나오며 조정이 시작될 것 같습니다.

 

테슬라 30분 봉

30분 봉을 보더라도, 금번 상승 후 처음으로 20이평과 60이평 아래로 주가, 20이평이 역배열 상태로 진입하였습니다.

A. 파란색 루트대로 고점을 높인 후 하락하거나(엘리어트 파동이론 5파가 나오며, 일봉과 4시간 상 RSI  일반 하락다이버전스)

B. 하얀색 루트대로 고점을 낮추는 쌍봉이 나온 후 하락하거나

둘 모두 하락이 임박한 자리이므로 지금부터 물량을 줄이고, 반등 후 다시 하락을 시작했을 때 남은 물량을 모두 정리하는 것이 좋아보이네요.

 

 

정리하자면, 현재 위치는 엘리어트 파동이론상 한 파동이 더 남아 있다고 생각되더라도, 파동카운팅이 틀릴 수 있음을 감안하여 포지션을 줄이고 재진입을 노리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테슬라 일봉차트

현재 빨간색 수평매물대에서 저항받고 있으며, 

조정을 주게 된다면 파란색의 과거 수평매물대이며, 최근 저점과 고점의 피보나치 0.5~0.618 되돌림 구간에서 재매수를 해볼만 하다고 생각됩니다. 일봉의 201212는 골든크로스 임박 or 일봉의 1066은 골든크로스가 나오는 자리일 것이며

 

테슬라 4시간 봉

테슬라 4시간 봉에서는 RSI 히든 상승다이버전스가 나올 것 같습니다. 이것이 저점 갱신이 아니라 상승 중 눌림목이라면 스토캐스틱 201212가 골든크로스가 나오는 자리이기도 할 것으로 보이고요.

 

테슬라 30분 봉

테슬라 30분 봉 정도에서는 고점을 높이건, 고점을 낮추는 쌍봉으로 내리건간에 조정이 마무리되는 자리는 엘리어트 파동이론 ABC 조정자리에서 C-3파와 C-5파 간에 RSI 일반 상승다이버전스도 보일 것이고요.

 

이런 일련의 흐름들이 일치하는 조정자리가 온다면 매수가 좋을 것이고, 이런 자리가 오지 않고 계속 하락한다면 저점 갱신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 나스닥, 테슬라의 상승을 보면 금번 조정은 고점을 높이기 위한 눌림목이 되지 않을까싶네요.

 


23.06.03 업데이트

지난 업데이트대로 30분 봉 ABC파동이 나오는 자리에서 RSI 일반 상승다이버전스,

4시간 봉 RSI 히든 상승다이버전스가 나오며 상승반전하였습니다.

ABC조정 후 상승

위 30분 봉 차트와 같이 테슬라는 ABC 조정이 마무리된 후 상승반전

4시간 봉

이 자리는 4시간 봉 RSI 히든 상승다이버전스와, 533 저점을 높이는 쌍바닥/ 1066과 201212 골든크로스 후 우상향하는 자리였고요.

 

 

 

23.06.26 추가 코멘트

 

테슬라 향후 파동

위의 일봉 차트를 보면, ABC 반등 후 일봉상 주황색 RSI 히든 하락다이버전스 적용 중입니다.

 

일봉 Bearish Bat

일봉 차트에서 고점을 한 번 더 높인다면 Bearish Bat의 PRZ에 도달할 것이며, 일봉상 (빨간색) RSI 일반 하락다이버전스까지 적용되어 하락할 것으로 보이네요.

 

테슬라 주봉

그렇다면 주봉에서도 RSI 과매수에 도달하여, RSI 히든 하락다이버전스가 적용되어 하락할 수 있습니다.

너무 급하게 올라온만큼, 큰 조정이 있음을 염두하시는 것이 좋아보이네요.

 

코멘트 처음에 올린 차트처럼, 이 자리부터는 방향성이 많아져서(그린 것 외에도 무수히 많습니다.), 23년 9월~10월 이후에나 제대로된 방향이 나올 것 같네요. 지금은 보유 물량이 있다면 줄여나가고 눌림목 재진입을 노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테슬라 분석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성투하세요.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차트분석은 투자에 참고용/공부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바랍니다.

 

<글을 무단으로 복제해서 사용하시면 법적 대응하겠습니다.>

 


아래는 하모닉 패턴 실전매매 방법 전자책 구매링크입니다.

 

https://kmong.com/self-marketing/262830/F7Uj5BKUVd

 

주식 코인 해외선물 하모닉 패턴 차트분석 실전 노하우 | 55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5점의

1145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tailong의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서비스를 479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제공 등 55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

kmong.com

 

아래는 스토캐스틱, 이평선, 다이버전스 등을 활용한 4분할 차트 매매 방법 전자책 구매링크입니다.

https://kmong.com/self-marketing/268555/kJVYGzvvKC

 

주식 코인 4분할 매매, 차트의 비밀 초급편 | 66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4.9점의 전자책, 투

1708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4.9점인 tailong의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서비스를 703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제공 등 66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

kmong.com

 

 


 

 

 

 

 

 

기술적분석&매매 공부자료
▼아래는 기술적분석 공부자료입니다.▼

2019/10/15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RSI를 활용한 다이버전스 매매는 어떻게 할까?

2019/10/16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2019/10/16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03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04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10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17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버터플라이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2020/03/01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헤드앤숄더(헤숄)와 역헤드앤숄더(역헤숄)는 어떻게 매매해야 좋을까?

2020/03/02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추세선을 그리는 추세매매는 어떻게 할까?

2020/03/07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웻지 패턴(라이징 웻지, 폴링 웻지)는 어떻게 매매해야 할까?

2020/03/10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강력한 거래량 지표 OBV(On Banlance Volume)를 알아보자

2020/03/11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마법의 지표 스토캐스틱 533 1066 201212로 어떻게 매매할까?

2020/03/15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이동평균선의 황금선과 생명선 등 매매방법

2020/03/18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이킨아시 뜻과 매매방법은 어떻게 될까?

2020/04/04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RSI BAMM (하모닉 패턴)은 어떻게 매매하는 것인가?

 

▼ 아래는 투자관련 서적 리뷰입니다▼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의 정석'을 읽고 강력한 매매 지표를 공부해보세요!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95.4%의 통계학적 매매지표 '볼린저 밴드' 책 리뷰

2020/03/09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초보가 읽어볼만한 '거래량으로 투자하라' 책 리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