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코로나19 치료제 '레보비르' 부광약품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

부광약품 주가는 최근 큰 시세를 내준 후 하락하고 있는데요. 

시린메드, 노즈케어, 클리벡스겔, 부광탁스 등으로 유명한 부광약품 주가에 대해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부광약품의 주가는 과연 어떻게 흘러갈까요?

 

▲부광약품 주가

최근 뉴스&이슈
부광약품이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중인 '레보비르'의 임상시험 허가가 수일 내 나올 것으로 추정된다. 이번 임상에서 만약 코로나19에 대한 유의성을 입증한다면 즉각적인 사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아직까지 국산신약이 식약처의 정식 임상시험허가를 받은 사례는 없습니다. 그 첫 사례는 부광약품의 '레보비르'가 될 전망입니다. 이는 기존 이슈들보다 더 큰 파급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재무정보와 차트분석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부광약품 재무정보

 

 

 

 

 

 

부광약품 재무상태표

 

▲부광약품 재무상태표

자산은 전년대비 2.4%감소
부채는 전년대비 5.5%감소
부채는 자산대비 15.2%로 부채 감소율이 자산 감소율보다 높으며, 자산대비 부채비중이 15%로 여느 회사보다는 적은 편인 것 같습니다.

 

부광약품 손익계산서

▲부광약품 손익계산서

손익계산서는 1Q만 나와있기 때문에 비교하기 어려우나, 
18년도의 매출을 4등분 한 것을 기준으로 19년 1분기는 26.7% 매출액 감소,
당기순이익은 90%가 감소하였습니다. 19년 1분기 실적이 매우 저조하네요.

 

부광약품 차트분석

 

▲부광약품 4시간 봉

 

위의 부광약품 4시간봉을 보면, 상승채널링을 형성한 후 하락하는 모습이 보여집니다.
최근 3월 2일 12,000원 정도 저점에서 4월 1일 27,900원 정도 고점까지 시세가 분출되었네요.
아마도 부광약품도 코로나19의 영향이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렇게 급격한 상승채널링은 빠른 하락이탈을 보여주므로 조심해야합니다.

 

부광약품 RSI 다이버전스

 

 

▲부광약품 RSI 일반 하락다이버전스

위의 4시간봉 차트를 보면, 부광약품 주가는 일반하락다이버전스가 명확하게 적용된 후 하락을 시작하였습니다.
4시간 봉 일반하락다이버전스면 하락폭이 꽤나 클 것으로 보이며, 지금의 하락-반등은 시작일 뿐, 다시 더 한 하락이 나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부광약품 스토캐스틱

 

▲부광약품 스토캐스틱

4시간 봉 스토캐스틱을 보면, 533은 고개를 들며 골든크로스를 만들려고 합니다. 이는 주가가 A파 하락 후 B파 반등하는 모습에서 나온다고 보고 있으며, 1066이 데드크로스 후 급격히 내려가고 있기 때문에 하방압력이 강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1066으로 인해 201212도 데드크로스가 나온다면 주가는 상승채널링을 강하게 하향돌파할 가능성이 큽니다. 

 

 

부광약품 하모닉 패턴

 

▲부광약품 하모닉패턴

부광약품을 보면, Bearish Crab Pattern(매도 크랩 패턴)이 식별되었습니다. PRZ인 1.618(XA)를 테스트 후 위꼬리를 만들며 강하게 하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재차 반등한 지금도 1.618에서 저항 맞고 있는 모습이고요.
금일 RSI BAMM에 대해 매매방법에 대한 글을 작성하였는데, 부광약품에서도 RSI BAMM이 나왔네요.

 

▲Bearish Crab at RSI BAMM

위의 그림과 같이, RSI BAMM Trigger Bar에서 지지받고 튕긴 모습이며, RSI BAMM Confirmation Point에서 주가가 강한 반전을 한 모습입니다. 이곳은 Bearish Crab의 PRZ이기도 했구요.
X포인트가 강하게 과매수 70구간에 진입 후 하락하였으며, Confirmation Point에 도달하기 전 RSI는 50선을 회복하였습니다. 이후 D포인트로 주가가 진행될 때 RSI는 좌측 X지점보다 덜 과열되면서 일반하락다이버전스를 생성하였네요. RSI BAMM으로 인해 Bearish Crab의 패턴 신뢰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입니다.이렇게 패턴을 만들고 하락하는 주가는 다시 재상승하는 것보다는 더한 하락이 진행될 확률이 높겠죠.

RSI BAMM에 관한 매매방법은 아래 이전글 링크를 참고하세요.

2020/04/04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RSI BAMM (하모닉 패턴)은 어떻게 매매하는 것인가?

 

 

부광약품 엘리엇웨이브

 

▲부광약품 엘리엇웨이브

엘리엇웨이브로 볼 때, 현재 파란색 ABC조정이 진행 중으로 보이며, B파까지 반등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C파 임펄스 하락을 하며 피보나치 되돌림 0.5에서 지지받지 않을까 싶네요. 이곳은 상승채널링의 하단추세선이기도 하고요.
만약 이렇게 반등한다면 이것은 다시 큰 A파가 되고, 이후 B파 반등 후 C파 임펄스 하락은 상승채널링을 하향돌파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단타에 자신이 없는 분은 매매를 지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방압력이 강하네요.

 

부광약품 목표주가 및 손절가격

▲부광약품 하락 예상치

위의 차트대로 보면, Bearish Crab Pattern의 TP2 부근까지도 ABC 조정으로 하락할 수 있어 보이네요.
지금 현재는 TP1을 찍고 반등한 모습입니다. 피보나치 0.5~TP2까지 주가가 하락한 후, 상승채널링의 하단추세선에서 지지받으면서 1시간 봉 히든상승다이버전스가 나온다면 B파 반등을 시작할 것 같습니다.

▲부광약품 히든상승다이버전스

위의 그림은 부광약품 1시간 봉이며, 위와 같이 하락하게 된다면 히든상승다이버전스가 생기며 B파 반등을 할 것으로 보여지네요. 보통 급격한 상승 후 하락할 시 이런 모습이 자주 나옵니다. 이렇게 상승한 후에 다시 크게 하락할 수 있으니, 단타로 들어가실 분들은 
Bearish Crab TP2~피보나치되돌림 0.5부근이면서, 상승채널링의 하단선, 1시간봉의 히든상승다이버전스가 생성되는 것을 보고 단타로 매수진입을 하세요. 단타가 자신 없는 분들은 매매할 구간이 아닙니다. 
1시간봉 히든상승다이버전스가 생성되는 구간은, 5분~15분정도에서 일반 상승다이버전스도 같이 생성될 것이니 함께 확인해주세요.
위의 조건들에 부합하지 않는다면 단타로도 매수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총평
부광약품은 최근 급격한 상승으로 2배이상 주가가 발산하였습니다.
그러면서 하락시그널인 4시간 봉 일반 하락다이버전스, Bearish Crab at RSI BAMM이 나왔기 때문에 포지션을 가진분들은 대부분을 정리하는 것이 좋아보이며, 신규 매수진입은 지양하길 바랍니다.
혹여 기술적분석에 대해 잘 아시어 단타를 하는 분들은 반드시 바로 위 목표주가에서 언급한 모양들이 나올 경우 진입하세요.
이런 기술적 분석이 생소하여 어느 것에 집중해야하는지 모를 수 있지만, 제 차트분석과 제가 올린 분석들을 모두 수차례 보신 후에는 나중에는 매매방법에 대해 깨달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코로나치료제 '레보비르'로 인해서 주가가 고점을 갱신하고 위로 크게 오를 수 있지만,
기술적분석으로는 현재 차트에서 매매하지 말라고 합니다.
자신 있는 분들은 마음대로 하셔도 되지만, 오랫동안 자산은 보존하며 증식시키고자 하는 분들은
위험한 곳은 피하시고 자신이 아는구간, 자신있는 구간에서만 매매하시길 권합니다.

제 입장에서는 부광약품 주가는 하방압력을 꾸준히 받고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20.04.28 차트 업데이트

▲부광약품 주가

부광약품은 Bearish Crab패턴 PRZ 테스트 후 TP1까지 도달 후 다시 상승반전하였습니다.

지금 다시 4시간 봉 일반하락다이버전스가 적용된 상태입니다.

Bullish Bat Pattern의 C포인트를 만든 것 같으며, 0.886 (XA)를 테스트하러 내려갈 것 같습니다. 

이후 반등 후 다시내려갈 것 같네요. 조정추세가 강하게 나올 것 같으니 주의하세요.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차트분석은 투자에 참고용/공부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

 

<글을 무단으로 복제해서 사용하시면 법적 대응하겠습니다.>


 

 

 

 

 

 

기술적분석&매매 공부자료
▼아래는 기술적분석 공부자료입니다.▼

2019/10/15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RSI를 활용한 다이버전스 매매는 어떻게 할까?

2019/10/16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2019/10/16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03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04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10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17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버터플라이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2020/03/01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헤드앤숄더(헤숄)와 역헤드앤숄더(역헤숄)는 어떻게 매매해야 좋을까?

2020/03/02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추세선을 그리는 추세매매는 어떻게 할까?

2020/03/07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웻지 패턴(라이징 웻지, 폴링 웻지)는 어떻게 매매해야 할까?

2020/03/10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강력한 거래량 지표 OBV(On Banlance Volume)를 알아보자

2020/03/11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마법의 지표 스토캐스틱 533 1066 201212로 어떻게 매매할까?

2020/03/15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이동평균선의 황금선과 생명선 등 매매방법

2020/03/18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이킨아시 뜻과 매매방법은 어떻게 될까?

 

 

▼ 아래는 투자관련 서적 리뷰입니다▼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의 정석'을 읽고 강력한 매매 지표를 공부해보세요!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95.4%의 통계학적 매매지표 '볼린저 밴드' 책 리뷰

2020/03/09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초보가 읽어볼만한 '거래량으로 투자하라' 책 리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