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너무 좋은 하루였네요.

벚꽃이 개화하는 날씨가 다가왔네요. 좋은 날씨에 점심 드시고, 산책도 해서 좋은 에너지도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SK텔레콤 주가

통신사 3강 SK텔레콤 주가 현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텔레콤 차트에 대해 알아보기 전

재무재표와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를 확인하신 후 차트를 보시길 바랍니다.


SK텔레콤 재무재표

▲SK텔레콤 재무재표

SK텔레콤 손익계산서

▲SK텔레콤 손익계산서

▲SK텔레콤 현금흐름표

▲SK텔레콤 현금흐름표


SK텔레콤 차트분석

SK텔레콤의 차트를 보면, 아직 세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 너무 많이 떨어졌는데요.

최근 하락으로 염려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SK텔레콤 Bullish Bat Pattnern

위의 차트대로, 현재 SK텔레콤 주가는 Bullish Bat Pattern의 양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B포인트를 주가가 하향돌파하며 BAMM Trigger가 되어 PRZ까지의 하락이 어느정도 예상되고 있네요.

 

0.886 (XA)는 141,000원이며, 다른 PRZ 또한 15만원선에서 존재하고 있습니다.

만약 주가가 PRZ를 닿고서 반전하게 된다면, 하락하는 하락추세선을 상향돌파하게 되는 것이기에

하락하던 추세가 꺾이고, 반등을 시작할 것 같네요.

그렇게 된다면 TP1에서 50%의 물량을 정리하고, TP2에서 나머지 물량을 모두 정리하세요.

TP2이상 가는 것은 내것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트레일링 스탑으로 따라가는 방법도 좋은 매매방법이니, TP1에서 50%익절 후 본인만의 매매방법대로 매매하시길 권해드립니다.

 

 

현재 SK텔레콤 주봉차트 RSI를 보면 과매도권에 들어섰습니다. 그렇기에 하락추세가 강화되어 강한 하락이 나오고 있는 것이구요.

 

▲SK텔레콤 주봉 일반상승다이버전스

위의 그림과 같이, 주가의 저점이 낮아진 후 RSI의 저점이 높아진다면

일반상승다이버전스가 나오면서, 흰색으 우하향하는 하락추세선을 상향돌파하며 상승랠리가 나올 것 같네요.

 

이것이 상승을 위한 상승인지, 하락을 위한 되돌림상승인지는 아직은 알 수 없으나

그렇다고 해도 상승에 대한 손익비가 매우 큰 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엘리어트파동이론으로 본 SK텔레콤

SK텔레콤 주봉차트 엘리엇웨이브로 본 차트입니다.

5파 상승 후 빨간색 ABC 조정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빨간색 ABC 조정 중 C파가 임펄스웨이브로 나오면서 하락하고 있네요.

C파의 노란색 5파 중 3파에 해당하는 하락이 나오고 있으며, 노란색 3파에서 하위파동 파란색 5파가 진행 중으로 보입니다.

이 파란색 5파가 종결되면 노란색 4파 되돌림을 준 후, 노란색 3파와 노란색 5파가 일반상승다이버전스가 생성되면서

빨간색 ABC파 조정을 종결하고 상승을 시작할 것 같네요.

5파 후 조정이 이루어진 것이기 때문에, 저는 2014년 9월 고점 30만원을 돌파하는 상승까지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이게 임펄스 상승에 대한 2파 조정인지, 혹은 535 ABC 지그재그 조정일지는 알 수 없지만,

5파 이후 ABC조정이라면 5파 상승이 있을 것으로 봅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위에 하모닉패턴에서 언급했듯 TP2부근에서는 모두 익절 후 관망하는 것이 좋아보이네요.

 

제 분석은 매매공부를 위한 분석이니, 본인이 직접 공부하시어 제 분석을 참고하여 본인만의 매매방법을 확립하시길 바랍니다.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차트분석은 투자에 참고용/공부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


아래는 기술적분석 관련 차트공부 자료입니다.

 

2020/03/07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웻지 패턴(라이징 웻지, 폴링 웻지)는 어떻게 매매해야 할까?

 

웻지 패턴(라이징 웻지, 폴링 웻지)는 어떻게 매매해야 할까?

안녕하세요. 매매에서 자주 쓰이며 상대적으로 매매확률과 손익비가 좋은 웻지 패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웻지패턴은 삼각수렴과 유사해보이지만 다른 패턴입니다. 웻지는 고점과 저점이 같이 높아..

tailong.tistory.com

2020/03/10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강력한 거래량 지표 OBV(On Banlance Volume)를 알아보자

 

 

강력한 거래량 지표 OBV(On Banlance Volume)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거래량 지표인 OBV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래량에 대해 공부하시는 분들은 OBV에 대해 많이 들어봤을 것입니다. OBV를 개선하려고 많은 지표들이 나왔지만, OBV만한 거래량 지표는 없는 것..

tailong.tistory.com

2020/03/11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마법의 지표 스토캐스틱 533 1066 201212로 어떻게 매매할까?

 

마법의 지표 스토캐스틱 533 1066 201212로 어떻게 매매할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토캐스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토캐스틱은 흔히 모멘텀 지표라고 합니다. 실제 사용해보면 추세지표지표로도 활용 하면서 박스지표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고변호사 주식강으에..

tailong.tistory.com

2020/03/15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이동평균선의 황금선과 생명선 등 매매방법

 

이동평균선의 황금선과 생명선 등 매매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HTS와 MTS에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단순이동평균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동평균선은 단순이동평균선, 지수이동평균선, 가중이동평균선, 기타 이동평균선 등으로 나뉩니다. 여기에..

tailong.tistory.com

2020/03/18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이킨아시 뜻과 매매방법은 어떻게 될까?

 

하이킨아시 뜻과 매매방법은 어떻게 될까?

안녕하세요. 많은 이들이 들어보고 사용해본 하이킨아시(Heiken Ashi) 차트에 대해서 글을 적어보려합니다. 하이킨 아시(Heiken-Ashi)는 일본에서 '평균 막대(average bar)'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이킨아..

tailong.tistory.com


아래는 투자관련 서적 리뷰입니다.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의 정석'을 읽고 강력한 매매 지표를 공부해보세요!

 

'차트의 정석'을 읽고 강력한 매매 지표를 공부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제가 17년 11월 알트코인을 접한 후 크게 벌었다가 크게 잃게 되었을 때, 어떻게든 투자로 돈을 벌어보겠다고 생각하여 입문하게 된 투자관련책에 대해 소개하려고합니다 책 이름은 '차트의 정석'입니..

tailong.tistory.com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95.4%의 통계학적 매매지표 '볼린저 밴드' 책 리뷰

 

95.4%의 통계학적 매매지표 '볼린저 밴드' 책 리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존 볼린저'가 쓴 '볼린저 밴드(Bollinger Bands)'에 대한 책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차트를 가지고 매매를 하는 사람들은 볼린저밴드에 대해서 한번쯤, 혹은 귀에 딱지가 지도록 들었..

tailong.tistory.com

2020/03/09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초보가 읽어볼만한 '거래량으로 투자하라' 책 리뷰

 

차트초보가 읽어볼만한 '거래량으로 투자하라' 책 리뷰

안녕하세요. 매매를 하면서 가격과 더불어 거래량에 관한 얘기를 많이 들어봤을 겁니다. 매수와 매도의 거래가 차트에 기록된 것이 거래량이며, 패턴과 더불어 주가가 향하려는 방향을 파악하는데 중요한 이정표로..

tailong.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