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CJ제일제당 주가분석

안녕하세요. 따스한 봄 햇살과 살랑살랑한 바람이 부는 봄이 왔습니다.

최근 반등 후 엄청난 하락을 한 CJ제일제당 주가에 대한 시세전망 차트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CJ제일제당에게도 봄이 올까요?

 

차트분석에 앞서 CJ제일제당의 재무 하이라이트를 확인하겠습니다.

 

CJ제일제당 재무 하이라이트

▲CJ제일재당 총 매출액

위와 같이 CJ제일제당의 재무재표를 확인하면, 2017년 대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지만 그보다 더 부채비율이 증가했네요. 이것은 그렇게 좋은 신호는 아닌 것 같습니다.


CJ제일제당 차트분석

 

▲CJ제일제당 차트분석

 

1) Bullish Bat Pattern

CJ제일제당의 주봉차트를 보면 2015년 5월 고점을 갱신 후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습니다.

지금 CJ제일제당의 주가는 Bullish Bat Pattern(매수 박쥐 패턴)의 PRZ를 테스트 중이며, 1.618 AB=CD와 2.618 BC Projection은 모두 테스트한 상태입니다. 

여기에서 더 하락하여 0.886(XA)까지 테스트하게 된다면 꽤나 큰 반등을 할 것으로 보이네요.

특히 일반상승다이버전스까지 적용되며 상승한다면 더할나위 없네요.

 

2) 일반 상승다이버전스

▲CJ제일제당 일반상승다이버전스

위와 같이 CJ제일제당의 주봉차트를 보면, RSI 저점이 높아졌는데 주가의 저점은 낮아졌습니다.

지금 주봉의 이런 상태에서 일봉, 4시간봉에서 주가의 저점은 낮아지며 일반상승다이버전스가 연달아 나온다면

정말 큰 반등을 할 것으로 보여지네요.

 

3) ABC조정의 C파 임펄스웨이브 마무리

▲C파 임펄스웨이브 종결임박

위의 차트대로, C파의 임펄스웨이브가 종결 임박해 보입니다.

 

노란색 5파의 하위파동 3파는 하얀색으로 나왔으며, 현재 노란색 5파가 진행중으로 곧 파동이 종료되면서 상승할 것 같네요. Bullish Bat Pattern의 PRZ에서 일반 상승다이버전스와 함께 지지받고 상승한다면 좋은 그림이 나오겠네요.

 

4) 하락추세선 상향 돌파

▲하락추세선 상향 돌파

위의 차트와 같이, PRZ부근에서 반등한 후 흰색의 우하향추세선을 상향돌파하게 된다면(빨간 동그라미)

주가는 정말 빛보다 빠른속도로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때는 아마 우리가 접하지 못했던 재료가 있거나, 엄청난 호재로 인해 모멘텀이 발생할 것 같네요.

오랫동안 지켜온 하락추세선을 돌파한다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으며, 이곳을 많은 거래량을 가지고 돌파한다면

시가로 매수해도 좋을 것 같네요.

 

5) CJ제일제당 목표주가

▲CJ제일제당 목표주가

위의 차트대로, Bullish Bat Pattern(매수 박쥐 패턴)을 완성 후 상승하며, 일반상승다이버전스 컨펌,

그리고 하락추세선을 상향 돌파하는 그림이 연달아 보이며 상승하게 된다면

주가는 Bat Pattern의 TP1에서 저항맞고 하락, 이후 TP2까지 상승할 수 있어보입니다.

TP1에서 50%의 물량을 정리한 후, TP2까지 트레일링 스탑으로 따라가다 TP2에서 모두 익절을 추천드립니다.

 

TP1과 TP2에서 횡으로 선을 그어보면, 아래와 같이 한동안 주가가 머물었던 지지와 저항이 있는 매물대입니다.

 

▲CJ제일제당 매물대

위의 빨간색 횡선과 같이, 올라갈 때는 저항, 내려갈 때는 지지역할을 한 곳이 TP1과 TP2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 곳에서는 수익을 꼭 획득하세요.

 

전환하지 않은 수익은 수익이 아닙니다. 

 

Bat Pattern의 손절은 아주 고맙게도, X지점을 초과하였을 때입니다.

이 지점을 초과할 때 일반상승다이버전스까지 무효화된다면 미련없이 전부 손절, 혹은 절반은 손절한 후 상승 때 재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격적인 투자자분들은 0.886 (XA)부근에서 4시간봉 혹은 일봉에서 일반상승다이버전스가 나오면 매수하기 좋으며,

보수적인 투자자분들은 위의 신호들이 나온 후, 하락추세선을 주가가 상향돌파할 때 시가로 따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하락추세선을 돌파할 때 매매하지 못하였다면, 눌림목에서 매수 후 수익을 취하세요.

 

열심히 공부하시어 매매로 인한 수익을 단순히 운이 아니라,

철저한 분석을 통한 수익으로 만들어, 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취하시길 바랍니다.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차트분석은 투자에 참고용/공부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


아래는 기술적분석 투자공부 자료입니다.

 

2020/03/10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강력한 거래량 지표 OBV(On Banlance Volume)를 알아보자

 

강력한 거래량 지표 OBV(On Banlance Volume)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거래량 지표인 OBV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래량에 대해 공부하시는 분들은 OBV에 대해 많이 들어봤을 것입니다. OBV를 개선하려고 많은 지표들이 나왔지만, OBV만한 거래량 지표는 없는 것..

tailong.tistory.com

2020/03/11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마법의 지표 스토캐스틱 533 1066 201212로 어떻게 매매할까?

 

마법의 지표 스토캐스틱 533 1066 201212로 어떻게 매매할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토캐스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토캐스틱은 흔히 모멘텀 지표라고 합니다. 실제 사용해보면 추세지표지표로도 활용 하면서 박스지표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고변호사 주식강으에..

tailong.tistory.com

2020/03/15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이동평균선의 황금선과 생명선 등 매매방법

 

이동평균선의 황금선과 생명선 등 매매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HTS와 MTS에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단순이동평균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동평균선은 단순이동평균선, 지수이동평균선, 가중이동평균선, 기타 이동평균선 등으로 나뉩니다. 여기에..

tailong.tistory.com

2020/03/18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이킨아시 뜻과 매매방법은 어떻게 될까?

 

하이킨아시 뜻과 매매방법은 어떻게 될까?

안녕하세요. 많은 이들이 들어보고 사용해본 하이킨아시(Heiken Ashi) 차트에 대해서 글을 적어보려합니다. 하이킨 아시(Heiken-Ashi)는 일본에서 '평균 막대(average bar)'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이킨아..

tailong.tistory.com

 


아래는 투자관련 서적 리뷰입니다.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의 정석'을 읽고 강력한 매매 지표를 공부해보세요!

 

'차트의 정석'을 읽고 강력한 매매 지표를 공부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제가 17년 11월 알트코인을 접한 후 크게 벌었다가 크게 잃게 되었을 때, 어떻게든 투자로 돈을 벌어보겠다고 생각하여 입문하게 된 투자관련책에 대해 소개하려고합니다 책 이름은 '차트의 정석'입니..

tailong.tistory.com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95.4%의 통계학적 매매지표 '볼린저 밴드' 책 리뷰

 

95.4%의 통계학적 매매지표 '볼린저 밴드' 책 리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존 볼린저'가 쓴 '볼린저 밴드(Bollinger Bands)'에 대한 책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차트를 가지고 매매를 하는 사람들은 볼린저밴드에 대해서 한번쯤, 혹은 귀에 딱지가 지도록 들었..

tailong.tistory.com

2020/03/09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초보가 읽어볼만한 '거래량으로 투자하라' 책 리뷰

 

차트초보가 읽어볼만한 '거래량으로 투자하라' 책 리뷰

안녕하세요. 매매를 하면서 가격과 더불어 거래량에 관한 얘기를 많이 들어봤을 겁니다. 매수와 매도의 거래가 차트에 기록된 것이 거래량이며, 패턴과 더불어 주가가 향하려는 방향을 파악하는데 중요한 이정표로..

tailong.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