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랜선뜻

▲랜선 뜻

요즘은 무엇이든 랜선이라는 것이 붙어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언제부턴가 오프라인 만남보다 온라인 만남이 편해지고, 대화도 잦아지고 있네요.

 

랜선은 '랜을 연결할 때 쓰는 선'으로, PC를 인터넷망에 연결하여 전세계 어디서나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고 비대면 연락을 취할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선입니다. 랜선이란 '온라인'성향이 강하며, 랜선이 붙은 단어들 ex) 랜선친구, 랜선집들이, 랜선인싸, 랜선모임, 랜선만남 등등 랜선이 들어간 것은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에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랜선뜻은 '온라인' 이라고 보시면 이해하기 쉬울 것입니다. 그래서 어디든 붙일 수 있죠.

 

예전에는 온라인에서 활동하는 것을 부정적으로 보는 시선이 많았습니다. 은둔형 외톨이인 히키코모리라고 생각하기도 했으니까요. 하지만 요즘은 모든 생활환경이 온라인, 그것도 모바일쪽으로 치우치다 보니 온라인 활동이 날이 갈수록 활발해 지는 것 같습니다. 

 

요즈음 랜선라이프, 디지털노마드 등 이제는 삶의 방식을 부르는 용어들이 다양해지고 있으며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기반의 삶의 비중이 높아져만 가는 것 같네요.

 

회사에 출근하지 않아도 돈을 벌 수 있는 시대가 왔으며, 사고싶은 것과 보고싶은 것 등을 언제 어디서든 확인하고 누릴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연애 또한 랜선연애를 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네요. 

 

다들 랜선활동도 좋지만 가끔은 화창한 날 산책도 하고, 지인과의 만남에서 핸드폰 없이 대화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편리함을 주는 세상으로 바뀌고 있지만, 그만큼 예전보다 사람과 사람과의 유대감이 줄어드는 것 같아 한편으로는 안타깝네요.

'랜선'과 '혼밥'은 점점 자기의 삶에 다른 사람과 대면할 수 있는 기회를 없애버리는 것은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