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GST 주가 전망 - 하락임박한 반도체 장비 관련주

GST 주가의 최근 상승은 매수자들에게 사면 계속 수익을 주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렇기에 이 종목은 사면 물리지 않는다, 사기만 하면 수익을 내준다는 인식이 팽배한 상태이지 않을까 미루어 짐작해봅니다.

반도체소재 관련주인 GST 주가는 현재 어떤 위치에 있으며, 앞으로 어떻게 대응해야하는지에 대한 기술적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GST 주가 전망

 

 

GST 주가 총평(분석전)
총평을 본 후 분석을 보면 전체적인 이해가 조금은 쉽게 되실 겁니다.

GST 주가는 최근 1년 반동안 상승랠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최근 큰 상승 후 큰 하락, 이후 고점을 갱신하는 흐름이 나왔습니다.

주목할만한 점은, 고점을 갱신하는 흐름속에 거래량이 줄어들었다는 것과,

기술적분석에서 Alternative Bearish Bat의 PRZ테스트, 곧 RSI 일반하락다이버전스 출현, 스토캐스틱 데드크로스 임박 등이 있겠네요.

주요 중장기 이평과 주가의 이격도가 벌어진 것도 고려해볼 사항입니다.

그렇기에 저는 GST의 주가가 하락이 임박해 있다고 생각되며, 매수포지션 보유자는 많은 물량을 정리하거나 모든 물량을 청산하는 것이 좋아보이며, 신규 매수대기자는 해당종목은 관망하고 다른 종목을 찾음이 어떨까요?

 

GST 최근 뉴스&이슈

▲GST 네이버뉴스

GST는 최근 상승세가 강하면서 상승폭이 큰 종목, 외국인 순매수가 많은 종목등에 분류되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시장의 주목을 오랫동안 받았던 종목은, 그리고 기술적분석으로 상승 피로도가 쌓여서 하락이 임박해 보이는 종목은 조심해야합니다.

 

 

GST 재무정보

재무정보와 차트분석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GST 재무상태표

 

▲GST 재무상태표

자산은 전년대비 2.5% 증가
부채는 전년대비 6.2% 감소
부채는 자산대비 23.1%

자산은 증가하고 부채는 감소하였네요. 부채의 자산대비 비중은 적지는 않지만 괜찮은 편으로 보입니다.

 

 

GST 손익계산서

▲GST 손익계산서

매출액은 전년대비 119.6% 증가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81억 6천만원 성장(마이너스에서 양전환)
당기순이익은 전년대비 4497.4% 증가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모두 폭발적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실적이 매우 좋네요.

 

 

GST 주가 차트분석

 

▲GST 주가 4시간 봉 차트분석

GST 주가를 보면, 20년 3월 8,500원대의 저점 이후 최근 2만원까지 급격한 상승을 하였습니다. 2달만에 2배 이상 상승한 것이네요.

 

 

GST 하모닉패턴

GST 주가에서 alternative Bearish Bat 패턴이 식별되었습니다.

B포인트가 0.382를 약간 미달한 후 하락반전하였고, 이후 상승하여 Alternative Bearish Bat의 1.13 (XA) RPZ를 테스트한 후 위꼬리를 단 음봉이 출현하면서 하락반전하 모습입니다.

4시간봉에서의 RSI는 아직 과매수 구간이라 고점을 한 번 더 갱신한 후 하락하는 것이 더 이상적이네요.

지금 바로 내려가건, 고점을 갱신한 후 내려가건 하락이 임박한 것은 사실이기에,

주식은 숏포지션을 진입하진 않기 때문에(인버스가 있는 주식은 진입가능하지만...) 보유포지션을 모두 종료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GST RSI다이버전스 & 스토캐스틱

 

▲GST RSI 일반하락다이버전스

GST 주가 4시간봉 RSI 다이버전스를 확인하면, 20년 2월 고점에서 일반 하락다이버전스가 생성된 후 주가는 급격히 하락하였습니다.

이후 큰 상승반전을 하여 지금의 위치에 도달하였습니다.

지금 위치에서는 빨간색의 히든하락다이버전스가 적용된 상태이며, 만약 주가 고점을 갱신하게 된다면 일반 하락다이버전스도 생성될 수 있어보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상승에 대한 금번 추세는 종료되고, 하락이 시작될 것으로 보이네요.

해당종목으로 수익을 내셨던 분은 모든 포지션을 종료하는 것이 좋아보이며, 신규 매수대기자는 매수하지 않고 관망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스토캐스틱을 보더라도 533이 고점에서 데드크로스가 나온 상태로 하락 중이며, 1066도 고점을 낮추는 쌍봉형태로 내려오고 있습니다.

201212는 계속해서 과매수권에서 횡보하며 상승하였지만, 201212가 데드크로스가 나온다면 엄청난 하락을 보여줄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GST 채널, 추세선, 웻지 등 패턴

▲GST 주가 추세선

GST추세선을 보면, 긴 하락을 마치고 2019년부터 상승추세에 돌입한 것이 확인됩니다.

그리고 최근 큰 시세와 조정, 그리고 상승이 나왔는데요.

최근 보이는 파란색 상승추세선을 타고 올라가다가, 빨간색 가속 상승추세선을 타고 올라간 모습입니다.

만약 주가가 고점을 갱신한 후 하락하게 된다면 빠른속도로 빨간색 가속 상승추세선을 하향이탈할 것이며, 그 힘을 이어서 일반 상승추세선도 하향돌파할 것으로 보입니다.

노란색 120이평선과 주가의 이격이 크기 때문에 이격을 좁히려는 움직임도 나올 것 같네요.

 

하락이 임박해 보이는 주식으로, 어디까지 눌릴지는 지금 예측하기 어렵네요.

일반적으로 고점과 저점의 피보나치 0.5~0.618 되돌림 정도에서 지지받는 모습이 나온다면 진입하는 것이 좋긴 하나, 

이것은 대응이 가능한 분들에 한한 얘기입니다. 

대응이 어려운 직장인분이나, 기술적분석이 어려운 분들은 GST에 대한 매수는 생각하지 마세요.

 

 

 

GST 주가 총평

GST는 19년 1월부터 계속해서 상승하였고, 최근 급등을 하며 상승피로도가 많이 쌓여있습니다.

고점을 갱신하는 흐름이 나오고 있지만, 거래량이 줄어든 다는 것은 세력들이 익절매를 하면서 보유포지션을 개미와 일부 기관투자자에게 넘기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휘날레로 보이는 마지막 약간의 상승 이후 꽤나 긴 하락추세가 지속되지 않을까싶네요.

해당종목은 추천드리지 않을 정도로 위험해 보이네요.

 


20.06.01차트 업데이트

▲GST주가 차트 업데이트

이전 분석의 Alternative Bearish Bat PRZ에서 반락한 후 현재 반등 중에 있습니다.

크게봐서 ABC조정파동 중 A파동이 진행 중으로 보이며, 

빨간색 A파동의 하위파동 b파동 되돌림 중으로 보입니다.

이후 C파동 하락하여 Alternative Bearish Bat의 TP1을 달성하고, 

이후 파란색 abc B파 상승 후 노란색 C파가 충격파동으로 나오면서 TP2에 도달할 것 같네요.

큰그림은 이렇다고 하더라도, 세부적으로 추적해가면서 매매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보고 나가는 것이 아닌, 도움이 되었다면 댓글을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떤 분석이 도움이 되는지, 그리고 어떤 분석이 필요한지 남겨주시면 그것을 분석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차트분석은 투자에 참고용/공부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바랍니다.

 

<글을 무단으로 복제해서 사용하시면 법적 대응하겠습니다.>


 

 

기술적분석&매매 공부자료
▼아래는 기술적분석 공부자료입니다.▼

2019/10/15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RSI를 활용한 다이버전스 매매는 어떻게 할까?

2019/10/16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2019/10/16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03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04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10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17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버터플라이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2020/03/01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헤드앤숄더(헤숄)와 역헤드앤숄더(역헤숄)는 어떻게 매매해야 좋을까?

2020/03/02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추세선을 그리는 추세매매는 어떻게 할까?

2020/03/07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웻지 패턴(라이징 웻지, 폴링 웻지)는 어떻게 매매해야 할까?

2020/03/10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강력한 거래량 지표 OBV(On Banlance Volume)를 알아보자

2020/03/11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마법의 지표 스토캐스틱 533 1066 201212로 어떻게 매매할까?

2020/03/15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이동평균선의 황금선과 생명선 등 매매방법

2020/03/18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이킨아시 뜻과 매매방법은 어떻게 될까?

2020/04/04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RSI BAMM (하모닉 패턴)은 어떻게 매매하는 것인가?

 

▼ 아래는 투자관련 서적 리뷰입니다▼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의 정석'을 읽고 강력한 매매 지표를 공부해보세요!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95.4%의 통계학적 매매지표 '볼린저 밴드' 책 리뷰

2020/03/09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초보가 읽어볼만한 '거래량으로 투자하라' 책 리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