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메디톡스 주가 - 외국인 순매도 1위

메디톡스 주가가 저점에서 강력한 기술적 반등을 하고 있습니다.

메디톡스에 관련한 안좋은 악재가 있음에도, 기술적분석을 통한 차트는 매우 좋아보이네요.

회사의 존망이 걸려있는 이슈vs기술적분석 두 개 중 저는 기술적분석이 우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악재료로 작용하던 이슈는 해소되면서 매수세를 견인하는 역할을 하지 않을까싶습니다.

 

 

▲메디톡스 주가 전망

 

 

메디톡스 총평(분석전)
총평을 본 후 분석을 보면 전체적인 이해가 조금은 쉽게 되실 겁니다.

메디톡스는 최근 실적이 매우 저조하며 재무구조가 좋지 않습니다.

또한 이슈로는 제조/판매 중지 명령 가처분 상태이며 품목허가 취소에 관한 건도 진행중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기술적분석으로 보았을 때는 길고 낙폭이 큰 하락이 종결되고, 상승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모닉패턴의 PRZ를 테스트하였고, 스토캐스틱 201212저점을 높이는 쌍바닥, RSI일반상승다이버전스 등이 나오면서 상승에 대한 시그널을 보내고 있습니다. 

 

 

메디톡스 최근 뉴스&이슈

▲메디톡스 네이버뉴스

메디톡스의 최근 네이버뉴스를 확인하면, '제조/판매 재개 및 추가 청문으로 기사회생 하나'라는 기사가 있습니다.

제조/판매 중지명령까지 있었던 것 같네요. 메디톡스는 토종 보톡스를 제조했던 회사로 보이며, 5월내로 어떻게 될지 정해질 것 같습니다.

차트는 매우 좋기 때문에, 아무래도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싶네요.

코스닥 주간 외국인 순매도 1위인 메디톡스라서 혹시나 상폐되거나 하면 휴지조각이 될 수 있으니 매수하게 된다면 부담되지 않는 금액으로 매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차트를 만들어 놓은 것을 보니, 만약 안좋게 되더라도 어디선가 인수하지 않을까 싶네요.

 

 

메디톡스 재무정보

재무정보와 차트분석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메디톡스 재무상태표

 

▲메디톡스 재무상태표

자산은 전년대비 7.4% 증가
부채는 전년대비 29.6% 증가
부채는 자산대비 45%

자산과 부채가 증가하였으며, 자산보다 부채 증가비율이 더 높습니다.

부채의 자산대비 비중이 45%나 하므로, 매우 부채가 많은 편입니다. 아무래도 실적이 좋지 않다보니 시설운영비나 인건비, 판관비 등의 지출과 대출이자 등이 심해졌을 것 같네요.

 

 

메디톡스 손익계산서

▲메디톡스 손익계산서

매출액은 전년대비 16.3% 감소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20억 7천만원 감소하며 마이너스 영역으로 진입
당기순이익은 전년대비 13억 9천만원 감소하며 마이너스 영역으로 진입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실적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재무구조와 별개로 주가는 상승할 것으로 보이며,

아마 상승한다면 호재료가 쏟아지고, 실적이 좋아지지 않을까싶네요.

 

 

 

메디톡스 주가 차트분석

 

▲메디톡스 주가 일봉 차트

메디톡스 주가는 2018년 6월 81만원대의 고점을 갱신한 이후 하락하여 20년 4월 10만원까지 하락하였습니다.

단 2년만에 80만원에서 10만원까지 하락하여 1/8토막이 났네요.

 

메디톡스 하모닉패턴

메디톡스 주가는 위의 차트를 보듯 Deep Bullish Crab 패턴이 식별되었습니다.

0.886 B포인트에서 반전 후 하라갛여 1.618 (XA)인 DeeP Bullish Crab의 PRZ에서 상승반전을 하고 있는모습입니다.

또한 이곳에서 일반상승다이버전스까지 생성되면서 상승에 대한 힘을 더하고 있네요.

 

PRZ테스트 후 패턴이 컨펌된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주가는 TP1인 37만원까지는 무난하게 상승할 것으로 보이기에 TP1에서 50%의 물량을 정리한 후, TP2까지 트레일링스탑으로 수익극대화를 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최근 저점에서 상승하면서 거래량이 터진 것도 좋은 신호라고 보입니다.

 

 

메디톡스 RSI 다이버전스 & 스토캐스틱 & 이동평균선

▲메디톡스 RSI다이버전스 & 스토캐스틱

위의 차트를 보면, 일봉에서 RSI일반상승다이버전스가 강력하게 컨펌된 후 상승반전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눌림목을 기다리지 않고, 그냥 시가에 매수한 후에 홀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리를 주지않고 바로 위로 올라갈 수 있어보이기 때문이죠.

 

스토캐스틱을 보면 201212가 저점을 높이는 쌍바닥이 나오면서 상승에 대한 압력을 강하게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201212의 우측 바닥이 저점을 높이고 폭이 좁게 나오며 매수세가 강함을 보여주고 있으며, 스토캐스틱 또한 일반상승다이버전스가 생성되었네요.

 

이렇게 상승하게 된다면 노란색 120이평 위에 주가가 올라타게 될 것이며,

주가가 여기에서 2만 중후반~3만 초반까지 상승 후 눌림->이후 재차 상승하게 된다면 주황색 20이평이 저점을 높이는 쌍바닥이 나올 것으로 보여집니다.

 

기술적 분석으로 보면 상승하기 매우 좋아보이는 차트입니다. 시그널들도 일치하고, 반전할 구간에서좋은 그림을 그리면서 반전하였네요. 

 

 

메디톡스 채널, 추세선, 웻지 등 패턴

 

▲메디톡스 추세선

메디톡스의 추세선을 보면, 매우 잘 지켜주면서 움직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종목에 세력이 아직 남아있다는 것으로 볼 수 있지요.

현재는 가속하는 하락추세선을 상향이탈한 모습이 보이며, 만약 노란색 우하향 추세선까지 주가가 상향돌파하게 된다면 추세는 완연히 상방으로 바뀌었다고 보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실제로도 20년 3/4분지정도부터 저 하락추세선을 돌파하려는 흐름이 나올 것이며, 20년 4/4분기와 21년 1/4분기 내에는 노란색 하향추세선을 상향 돌파하며 본격적인 상승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공격적인 투자자분들은 지금 자리에서 매수하는 것이 좋아보이며, 보수적인 투자자분들은 저 노란색 우하향추세선을 주가가 상향돌파한 후 매수에 들어가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메디톡스 엘리엇웨이브

 

▲메디톡스 엘리엇웨이브

메디톡스 주가의 엘리엇웨이브 관점에서는 상승 5파동이 모두 나오며, 마지막 5파의 하위파동이 파란색으로 엔딩다이아고날이 나오면서 종결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노란색 ABC조정이 급격하게 나왔으며, 현재는 노란색 ABC조정마저 마무리 된 것으로 보이기에 매우 희망적으로 보이네요.

상승하게 된다면 최소 노란색 B파 고점까지는 상승을 바라볼 수 있지만, 하모닉 패턴에서도 말했듯 TP1에서 50%물량을 정리 후 나머지는 홀딩하며 트레일링스탑으로 수익을 극대화하는 전략이 좋아 보입니다.

 

메디톡스 목표주가 및 손절가격

메디톡스 주가는 현재가격인 18만 2천원에서 바로 시가 매수하여, TP1인 37만 2천원에서 50%의 물량을 정리하고, TP2인 53만 9천원정도에서 전량 청산하는 전략으로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손절할 일은 없겠지만, 손절을 한다면 저점을 주가가 하향돌파할 때 50%의 물량을 손절하고 나머진 홀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저점을 깨더라도 다시 올라올 가능성이 높으며, 그렇다면 다시 추가매수한 후 상승폭을 취한다면 손해는 이익으로 전환될 것이라 보여지네요.

 

 

 

 

 


7월 11일 차트 업데이트

▲메디톡스 주가 업데이트

메디톡스는 27만원대까지 상승하였다가 조정 중에 있습니다.

4시간봉 스토캐스틱 533, 1066, 201212가 모두 하락을 가리키고 있어 아직 조정이 더 진행되야할 것 같네요.

하지만 조정이 끝난다면 다시 상승랠리를 이어갈 것으로 보여집니다.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차트분석은 투자에 참고용/공부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바랍니다.

 

<글을 무단으로 복제해서 사용하시면 법적 대응하겠습니다.>


 

 

 

 

 

 

기술적분석&매매 공부자료
▼아래는 기술적분석 공부자료입니다.▼

2019/10/15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RSI를 활용한 다이버전스 매매는 어떻게 할까?

2019/10/16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2019/10/16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03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04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10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17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버터플라이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2020/03/01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헤드앤숄더(헤숄)와 역헤드앤숄더(역헤숄)는 어떻게 매매해야 좋을까?

2020/03/02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추세선을 그리는 추세매매는 어떻게 할까?

2020/03/07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웻지 패턴(라이징 웻지, 폴링 웻지)는 어떻게 매매해야 할까?

2020/03/10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강력한 거래량 지표 OBV(On Banlance Volume)를 알아보자

2020/03/11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마법의 지표 스토캐스틱 533 1066 201212로 어떻게 매매할까?

2020/03/15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이동평균선의 황금선과 생명선 등 매매방법

2020/03/18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이킨아시 뜻과 매매방법은 어떻게 될까?

2020/04/04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RSI BAMM (하모닉 패턴)은 어떻게 매매하는 것인가?

 

▼ 아래는 투자관련 서적 리뷰입니다▼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의 정석'을 읽고 강력한 매매 지표를 공부해보세요!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95.4%의 통계학적 매매지표 '볼린저 밴드' 책 리뷰

2020/03/09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초보가 읽어볼만한 '거래량으로 투자하라' 책 리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