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연일 오르는 한진칼 주가로 인해 떠들석한데요. 사흘째 상승한 한진칼 주가는 왜 상승하였으며, 앞으로 한진칼은 어떻게 될지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진칼 주가전망 1

 

최근 뉴스&이슈
 
한진그룹의 경영권 분쟁 장기화 전망으로 30일 장 초반 지주사인 한진칼의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한진그룹 현 경영진과 KCGI,반도건설,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등 3자 주주연합의 경영권 분쟁이 장기화 국면에 들어간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고 합니다. 앞서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지난 27일 열린 한진칼 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 연임에 성공하며 경영권을 지켜냈다고합니다. 그러나 3자 주주연합이 최근까지 한진칼 지분을 매입한 점으로 볼 때 양측의 경영권 분쟁은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한 상황입니다.

위의 내용으로 볼 때, 경영권 분쟁으로 인해 한진칼 지분을 매입하여 상승한 것도 있지 않나 싶네요.

이런 이슈와 차트로 볼 때, 하락이 더 많이 보입니다.

 

재무정보와 차트분석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한진칼 재무정보

 

한진칼 재무상태표

 

▲한진칼 재무상태표

 

 

자산은 전년대비 1.2% 증가
부채는 전년대비 5.7% 증가
부채는 자산대비 40.1%

 

 

 

손익계산서

▲한진칼 손익계산서

매출액 전년대비 13.4%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에서 적자전환

매출액이 줄어들었으나 당기순이익은 증가하였네요.

 

 

현금흐름표

▲한진칼 현금흐름표

 

 

한진칼 차트분석

▲한진칼 Bearish Bat Pattern

한진칼 4시간 봉을 보면, 최근 하락 후 큰 상승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오늘(31일) 하락을 다시 시작했네요.
하모닉패턴 중 Bearish Bat Pattern(매도 박쥐 패턴)이 식별되었네요. PRZ까지 테스트하고 하락하는 것으로 보아
약반등 후 재하락을 할 것 같습니다.

 

 

 

 

한진칼 SI 다이버전스

 

 

▲한진칼 히든 하락다이버전스

한진칼 4시간봉에서 히든하락다이버전스가 생겼네요. 
주가는 낮아졌는데 RSI의 고점은 높아진 모습입니다.

고점을 갱신하며 일반 하락다이버전스가 생성되며 하락할 확률이 있으며,
지금 상태에서 고점을 갱신하지 않고 B파 반등 후 하락하는 모습도 있습니다.
두 모습 모두 매수에는 적절하지 않으니 상승한다고 추격매수하기 보다는 당분간 관망이 좋아보이네요.

 

 

스토캐스틱

 

▲한진칼 1시간 봉 스토캐스틱

1시간 봉 스토캐스틱을 보면, 1066은 데드크로스 후 하락을 시작하였으며
201212가 데드크로스 직전입니다. 약반등 후 하락하게 된다면 하방압력을 제대로 받아서 급락을 할 것 같네요.
스토캐스틱은 하방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채널, 추세선, 웻지 등 패턴

 

▲한진칼 상승추세선

마땅한 패턴은 보이지 않으나, 상승추세선을 위와 같이 그렸을 경우, 상승수세선을 거래량을 가지고 하향돌파한다면 하락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진칼 하모닉 패턴

 

▲한진칼 하모닉패턴

위의 1시간봉 차트를 보면, 한진칼 주가에서 하모닉패턴 중 Bearish Bat Pattern이 식별되었습니다.
0.886 (XA)인 PRZ에서 저항을 받은 후 급락한 모습인데요.
이미 PRZ반전 이후 TP1인 72,400원까지 하락하였습니다.
여기에서 약반등 후 TP2인 60,500원까지 하락한다면 단기로라도 매수를 잡아볼 만 하겠네요.
해당구간까지 구가가 하락한다면 노란색으로된 120이동평균선이 위치해있을 것으로 보이며 
그 구간에는 수평매물도 일부 존재하기에 꽤나 탄탄한 지지로 주가가 반등을 할 것 같습니다.
스윙으로가 아니라, 단기로 10%정도 수익내기 좋은 자리네요.

 

 

한진칼 엘리엇웨이브

 

▲한진칼 엘리엇웨이브

한진칼은 현재 A파 하락을 진행한 것으로 보이며, B파 반등 후 상승추세선을 하향돌파하는 C파 임펄스 하락을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 자리는 위의 하모닉패턴의 TP2자리기도 하며 이동평균선이 지지해줄만한 자리기도 합니다.
해당자리 전까지는 매수는 보수적으로 가져가는 게 좋아보이네요.
A파로 보인다고 B파 반등을 노리는 것도 좋으나, 이것은 본인이 차트를 잘 보고 호가와 거래량을 실시간을 보며 매매할 수 있는 분에게만 추천드립니다. abc의 파동 중 잔파동을 먹는 것은 어려우니, 큰 한파동이 끝날 때마다 매매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안전합니다.
C파동이 끝난다면 일반 상승다이버전스가 30분정도에는 생길 것 같네요.

 

 

목표주가 및 손절가격

 

▲한진칼 목표주가

사실 위의 패턴은, 마진거래나 선물거래 등을 하는 분들의 숏 익절자리입니다.
하지만 롱이건 숏이건 반전이 일어나는 구간은 같으므로,
TP2구간인 6만원대에 진입하게 된다면 위에 보이는 0.5피보나치 되돌림자리인 6만6천원대에 10%수익에 전량 익절매 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그러므로 진입가격은 6만원, 목표주가는 6만 6천원이 되겠네요.
손절의 경우는 노란색 120이평을 주가가 하향 돌파할 때입니다.
그러나 위의 경우 엘리엇웨이브 ABC의 C파가 피보나치확장으로 1:1자리가 되면서, 하모닉패턴 CD의 0.618피보나치 되돌림, 이동평균선 및 수평매물대가 존재하는 위치이기에. 그리고 ABC의 C파동이 5파로 진행되며 일반상승다이버전스까지 생성되리라 보기에 반등할 확률이 높아보이네요.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차트분석은 투자에 참고용/공부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

 


 

 

 

 

 

 

기술적분석
▼아래는 기술적분석 공부자료입니다.▼

2019/10/15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RSI를 활용한 다이버전스 매매는 어떻게 할까?

2019/10/16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2019/10/16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03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04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10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17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버터플라이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2020/03/01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헤드앤숄더(헤숄)와 역헤드앤숄더(역헤숄)는 어떻게 매매해야 좋을까?

2020/03/02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추세선을 그리는 추세매매는 어떻게 할까?

2020/03/07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웻지 패턴(라이징 웻지, 폴링 웻지)는 어떻게 매매해야 할까?

2020/03/10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강력한 거래량 지표 OBV(On Banlance Volume)를 알아보자

2020/03/11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마법의 지표 스토캐스틱 533 1066 201212로 어떻게 매매할까?

2020/03/15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이동평균선의 황금선과 생명선 등 매매방법

2020/03/18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이킨아시 뜻과 매매방법은 어떻게 될까?

 

 

▼ 아래는 투자관련 서적 리뷰입니다▼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의 정석'을 읽고 강력한 매매 지표를 공부해보세요!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95.4%의 통계학적 매매지표 '볼린저 밴드' 책 리뷰

2020/03/09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초보가 읽어볼만한 '거래량으로 투자하라' 책 리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