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현대자동차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고단한 하루도 지나가고 있네요.

현대자동차(현대차)의 주가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현대자동차(현대차)의 재무정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 도매판매 현황

▲현대자동차 도매판매 현황
▲현대자동차 도매판매 현황2

위의 도매판매 현황을 보면 알다싶이 현대자동차는 내수판매보다는 해외판매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내수시장 판매는 점점 높아지는데, 해외판매 실적이 줄어들고 있네요. 전체 합계판매대수가 그래서 하락하고 있네요.

 

현대자동차 재무상태표

▲현대자동차 재무상태표

재무상태표를 보면, 총자산 증가율에 비해 부채증가율이 더 많은 것으로 보이네요. 

자산은 7.6%상승하였는데, 부채는 10%가 증가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손익계산서

▲현대자동차 손익계산서

손익계산서를 보면, 매출액이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이 눈에 띄게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당기 순이익 또한 줄어들었지요. 영업이익과 겅샹이익, 당기순이익이 줄어들었는데 매출액만 증가하였네요.

 

현대자동차 재무비율

▲현대자동차 재무비율

위의 재무비율을 보더라도, 부채비율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외판매가 줄어들다 보니 재무구조가 점점 안좋아지는 것 같네요.

아무래도 해외 마케팅을 한 것에 비해 적게 팔려서 그런 것일까요?


현대자동차 주가 차트분석

▲현대자동차 주가 일봉차트

위의 현대자동차 일봉차트 주가를 보면,

계속해서 하락하며 Bullish Bat Pattern의 PRZ에 근접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0.382 B포인트를 찍고 반등하였다가 2014년부터 계속하락을 해왔던 현대자동차는

현재 0.886 (XA)의 PRZ에 근접해 있습니다.

 

빨간색 ABC로 보더라도 1:1 익스텐션(분홍색 피보나치 익스텐션 1값)에 급접해 있으며,

이 1:1 자리가 0.886 (XA) 자리랑 겹치네요 

 

▲현대자동차 일반상승다이버전스

위의 차트를 보면, 일봉차트에서 RSI가 과매도권에 진입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반등 후 다시 주가가 저점을 갱신하며 하락하는데 RSI의 저점은 높아진다면

일반 상승다이버전스가 컨펌되면서 상승이 시작될 것 같네요.

저점을 낮추는 자리가 Bullish Bat Pattern의 PRZ이기도 하구요.

 

시기상으로는 올해 7~8월 정도가 저점이 될 것 같으며, 그 이후에는 많이 상승할 수 있어보입니다.

 

▲현대자동차 목표주가

상승하게 된다면, 거대한 하락채널링의 상단을 뚫고 상승할 것으로 보이며,

현대자동차 목표주가는 피보나치 0.382되돌림(TP1)에 50%의 물량을 정리 후, 피보나치 되돌림 0.5에서 모두 정리하세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피보나치 0.5자리에서 좌측으로 보면 저항을 엄청 많이 맞은 곳입니다.

저곳에서 다 판 후에 눌림시 재매수하거나, 관망이 좋아보이네요.

 

강한 저항이 있어 보이는 곳은 우선 파는 것이 좋습니다!

 

보수적인 매매를 하시는분은 하락채널링의 상단(하락추세선)을 주가가 돌파한 후 눌림목에서 매수진입이 좋아보이네요. 

상대적으로 수익구간은 짧지만, 안전해 보입니다.


20.04.28 차트 업데이트

▲현대자동차 주가

위의 일봉차트를 보면, 하스토캐스틱과 파동상 다시 하락하는 추세인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서 저점을 갱신하며 Bullish Bat Patter의 PRZ를 테스트하고, 일봉상 일반 상승다이버전스 생성, 스토캐스틱 201212가 저점을 높이는 쌍바닥이 나오며 골든크로스로 상승한다면 폭발적인 상승이 나올 것 같습니다.

관심종목으로 가지고 있다가, 좋은 자리가 나오면 진입하기 좋아보이네요.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차트분석은 투자에 참고용/공부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


아래는 기술적분석 차트공부 자료입니다.

 

2020/03/10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강력한 거래량 지표 OBV(On Banlance Volume)를 알아보자

 

강력한 거래량 지표 OBV(On Banlance Volume)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거래량 지표인 OBV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래량에 대해 공부하시는 분들은 OBV에 대해 많이 들어봤을 것입니다. OBV를 개선하려고 많은 지표들이 나왔지만, OBV만한 거래량 지표는 없는 것..

tailong.tistory.com

2020/03/11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마법의 지표 스토캐스틱 533 1066 201212로 어떻게 매매할까?

 

마법의 지표 스토캐스틱 533 1066 201212로 어떻게 매매할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토캐스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토캐스틱은 흔히 모멘텀 지표라고 합니다. 실제 사용해보면 추세지표지표로도 활용 하면서 박스지표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고변호사 주식강으에..

tailong.tistory.com

2020/03/15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이동평균선의 황금선과 생명선 등 매매방법

 

이동평균선의 황금선과 생명선 등 매매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HTS와 MTS에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단순이동평균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동평균선은 단순이동평균선, 지수이동평균선, 가중이동평균선, 기타 이동평균선 등으로 나뉩니다. 여기에..

tailong.tistory.com

2020/03/18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이킨아시 뜻과 매매방법은 어떻게 될까?

 

하이킨아시 뜻과 매매방법은 어떻게 될까?

안녕하세요. 많은 이들이 들어보고 사용해본 하이킨아시(Heiken Ashi) 차트에 대해서 글을 적어보려합니다. 하이킨 아시(Heiken-Ashi)는 일본에서 '평균 막대(average bar)'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이킨아..

tailong.tistory.com


아래는 투자관련 서적 리뷰입니다.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의 정석'을 읽고 강력한 매매 지표를 공부해보세요!

 

'차트의 정석'을 읽고 강력한 매매 지표를 공부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제가 17년 11월 알트코인을 접한 후 크게 벌었다가 크게 잃게 되었을 때, 어떻게든 투자로 돈을 벌어보겠다고 생각하여 입문하게 된 투자관련책에 대해 소개하려고합니다 책 이름은 '차트의 정석'입니..

tailong.tistory.com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95.4%의 통계학적 매매지표 '볼린저 밴드' 책 리뷰

 

95.4%의 통계학적 매매지표 '볼린저 밴드' 책 리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존 볼린저'가 쓴 '볼린저 밴드(Bollinger Bands)'에 대한 책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차트를 가지고 매매를 하는 사람들은 볼린저밴드에 대해서 한번쯤, 혹은 귀에 딱지가 지도록 들었..

tailong.tistory.com

2020/03/09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초보가 읽어볼만한 '거래량으로 투자하라' 책 리뷰

 

차트초보가 읽어볼만한 '거래량으로 투자하라' 책 리뷰

안녕하세요. 매매를 하면서 가격과 더불어 거래량에 관한 얘기를 많이 들어봤을 겁니다. 매수와 매도의 거래가 차트에 기록된 것이 거래량이며, 패턴과 더불어 주가가 향하려는 방향을 파악하는데 중요한 이정표로..

tailong.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