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비트코인이 하락하다가, 반등하는 모습입니다.

 

▲Bearish Bat pattern, Bearish Crab Pattern

조정 후 상승하는 모습을 보니 상승채널링이 만들어진 것 같네요.

 

비트코인 가격은 상승하다가 Bearish Bat Pattern과 Bearish Crab Pattern의 PRZ가 만나는 부근에서 저항을 맞고 하락할 것 같습니다.

위에 있는 우하향 하락추세선을 상향 돌파한다면, 손절을 해야할 것 같네요.

저 두 가지 하모닉패턴의 PRZ가 만나는 곳에서 30분 봉에서 일반 하락다이버전스가 생성된다면 하락하기 좋을 것 같으나, 만약 PRZ부근에서 하락다이버전스가 생성되지 않을 것 같으면 진입을 보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락다이버전스가 없더라도 PRZ에서 반전하여 강하게 하락한다면 숏을 조금은 타봐도 될 것 같네요.

 

아무튼 지금당장은 하락보다는 약간 더 위로 상승이 열려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스토캐스틱

30분봉 스토캐스틱을 보면, 533과 1066의 고점이 높아진 상태입니다. 데드크로스가 나서 하락한다 하더라도 지금 당장보다는 조금 더 오른 후에 하락할 여지가 있네요.

 

우선은 이평선이 정배열이고, 비트코인 가격이 그 위에 있기 때문에 현재가격 숏은 위험해 보이네요.

 

여러가지 고려하시어 스캘정도만 치시고, 단타 스윙은 조금 더 자리를 기다려보심이 어떨까싶네요.

비트코인 반감기가 다가옴에 따라 최근 위아래 움직임이 활발한 상태입니다.

매매를 조금 보수적으로 하는 것은 어떨가 하네요.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차트분석은 투자에 참고용/공부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


아래는 기술적분석 차트공부 자료입니다.

 

2020/03/10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강력한 거래량 지표 OBV(On Banlance Volume)를 알아보자

 

강력한 거래량 지표 OBV(On Banlance Volume)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거래량 지표인 OBV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래량에 대해 공부하시는 분들은 OBV에 대해 많이 들어봤을 것입니다. OBV를 개선하려고 많은 지표들이 나왔지만, OBV만한 거래량 지표는 없는 것..

tailong.tistory.com

2020/03/11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마법의 지표 스토캐스틱 533 1066 201212로 어떻게 매매할까?

 

마법의 지표 스토캐스틱 533 1066 201212로 어떻게 매매할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토캐스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토캐스틱은 흔히 모멘텀 지표라고 합니다. 실제 사용해보면 추세지표지표로도 활용 하면서 박스지표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고변호사 주식강으에..

tailong.tistory.com

2020/03/15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이동평균선의 황금선과 생명선 등 매매방법

 

이동평균선의 황금선과 생명선 등 매매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HTS와 MTS에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단순이동평균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동평균선은 단순이동평균선, 지수이동평균선, 가중이동평균선, 기타 이동평균선 등으로 나뉩니다. 여기에..

tailong.tistory.com

2020/03/18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이킨아시 뜻과 매매방법은 어떻게 될까?

 

하이킨아시 뜻과 매매방법은 어떻게 될까?

안녕하세요. 많은 이들이 들어보고 사용해본 하이킨아시(Heiken Ashi) 차트에 대해서 글을 적어보려합니다. 하이킨 아시(Heiken-Ashi)는 일본에서 '평균 막대(average bar)'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이킨아..

tailong.tistory.com


아래는 매매관련 서적 리뷰입니다.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의 정석'을 읽고 강력한 매매 지표를 공부해보세요!

 

'차트의 정석'을 읽고 강력한 매매 지표를 공부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제가 17년 11월 알트코인을 접한 후 크게 벌었다가 크게 잃게 되었을 때, 어떻게든 투자로 돈을 벌어보겠다고 생각하여 입문하게 된 투자관련책에 대해 소개하려고합니다 책 이름은 '차트의 정석'입니..

tailong.tistory.com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95.4%의 통계학적 매매지표 '볼린저 밴드' 책 리뷰

 

95.4%의 통계학적 매매지표 '볼린저 밴드' 책 리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존 볼린저'가 쓴 '볼린저 밴드(Bollinger Bands)'에 대한 책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차트를 가지고 매매를 하는 사람들은 볼린저밴드에 대해서 한번쯤, 혹은 귀에 딱지가 지도록 들었..

tailong.tistory.com

2020/03/09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초보가 읽어볼만한 '거래량으로 투자하라' 책 리뷰

 

차트초보가 읽어볼만한 '거래량으로 투자하라' 책 리뷰

안녕하세요. 매매를 하면서 가격과 더불어 거래량에 관한 얘기를 많이 들어봤을 겁니다. 매수와 매도의 거래가 차트에 기록된 것이 거래량이며, 패턴과 더불어 주가가 향하려는 방향을 파악하는데 중요한 이정표로..

tailong.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