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의 가격이 볼때마다 낮처는 요즘입니다. 

비트코인이 4파 조정을 ABCDE 삼각수렴으로 할 것 같았는데,

ABC 1:1조정을 마치고 하락하고 있네요.

 

▲비트코인 하락 준비 중

위의 차트는 비트코인 4시간 봉 차트입니다. C파가 ABC 1:1 익스텐션을 약간 초과한 후에 급격한 꼬리를 말고 급락하고 있네요.. 5600대에서 한 번 세게 반등을 하였지만, 저는 이것을 임펄스 하락의 2파 되돌림으로 보고 있습니다.

 

▲임펄스 하락 중

임펄스 파동은 대부분 3파가 진행되면서 추세선을 돌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위의 차트 파란색 선을 보면, 2파 되돌림 후 음봉이 나오면서 3파동이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게 임펄스 하락이 아닐 수 있겠지만, 현재 스토캐스틱도 하락에 대한 시그널을 보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스토캐스틱

위의 4시간 봉 스토캐스틱을 보면, 533은 하락 후 상승반전하려다 다시 아래로 꺾이며 하방압력이 센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토캐스틱 1066은  고점 이후 데드크로스가 생성되며 강하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연계작용으로 201212는 이제 계속해서 상승하던 것을 끝내고 데드크로스가 난 상태네요.

 

이자리에서 하락하게 된다면 강력하게 하락할 것이란 것을 미리 알려주고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이 6천달러인 것을 감안하면, 3천 4백달러 이하까지 하락한다면 딱 그림이 좋아보이네요.

 

▲하락 후 반전그림

만약 해당 지점까지 임펄스 5파 하락하게 된다면, 1번 파란색 선처럼 4시간 봉 일반 하락상승다이버전스가 생성될 것입니다.

이 곳은 1시간 봉이나 30분봉에서 2번 노란색 동그라미처럼 일반 상승다이버전스가 생성되면서요.

이렇게 여러 타임프레임이 복합 상승다이버전스가 생성되면서 비트코인은 더욱 강력한 반등을 시작하겠네요.

저는 이 지점을 계속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3.4k이하가 온다면 롱을 적극적으로 매수할 생각입니다.

 

▲Alternative Bullish Bat Pattern

만약 이곳에서 하락하게 된다면 예측되는 하모닉패턴은 Alternative Bullish Bat Pattern입니다.

이 패턴의 경우 Bat패턴의 B포인트가 피보나치 0.382~0.5되돌림을 충족한 상태에서도 PRZ가 1.13 (XA)까지 가는 것을 보고 스캇이 발견한 것인데요. 

보통 B포인트가 피보나치 되돌림 0.382 혹은 그보다 적을 때 D포인트가 1.13 (XA)까지 가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진입시점이 D포인트이지 C포인트가 아님을 확인해주세요. 이런 패턴은 상대적으로 적게 나오기 때문에,

PRZ인 1.13(XA)에 가격이 도달했을 때 적용해야합니다.

Alternative Bat Pattern의 경우 Bc Projection의 PRZ는 너무 폭이 크기에 중요하지 않으며, AB=CD정도까지는 적용합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건 1.13 (XA)겠지요.

 

저렇게 하락한다면 3100까지도 아래로 열려있는 것이네요.

만약 3100~3400대에서 위에서 말한

30분봉, 1시간봉의 일반상승다이버전스와 4시간 봉의 일반 상승다이버전스가 나온다면

매우 손익비 좋고, 즉각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자리가 오지 않을까싶네요.

 

다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부자되세요.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차트분석은 투자에 참고용/공부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


아래는 기술적분석 차트공부자료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카테고리 '기술적분석'을 참고해주세요.

 

2020/03/07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웻지 패턴(라이징 웻지, 폴링 웻지)는 어떻게 매매해야 할까?

 

웻지 패턴(라이징 웻지, 폴링 웻지)는 어떻게 매매해야 할까?

안녕하세요. 매매에서 자주 쓰이며 상대적으로 매매확률과 손익비가 좋은 웻지 패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웻지패턴은 삼각수렴과 유사해보이지만 다른 패턴입니다. 웻지는 고점과 저점이 같이 높아..

tailong.tistory.com

2020/03/10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강력한 거래량 지표 OBV(On Banlance Volume)를 알아보자

 

강력한 거래량 지표 OBV(On Banlance Volume)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거래량 지표인 OBV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래량에 대해 공부하시는 분들은 OBV에 대해 많이 들어봤을 것입니다. OBV를 개선하려고 많은 지표들이 나왔지만, OBV만한 거래량 지표는 없는 것..

tailong.tistory.com

2020/03/11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마법의 지표 스토캐스틱 533 1066 201212로 어떻게 매매할까?

 

마법의 지표 스토캐스틱 533 1066 201212로 어떻게 매매할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토캐스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토캐스틱은 흔히 모멘텀 지표라고 합니다. 실제 사용해보면 추세지표지표로도 활용 하면서 박스지표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고변호사 주식강으에..

tailong.tistory.com

2020/03/15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이동평균선의 황금선과 생명선 등 매매방법

 

이동평균선의 황금선과 생명선 등 매매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HTS와 MTS에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단순이동평균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동평균선은 단순이동평균선, 지수이동평균선, 가중이동평균선, 기타 이동평균선 등으로 나뉩니다. 여기에..

tailong.tistory.com

2020/03/18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이킨아시의 뜻과 매매방법은 어떻게 될까?

 

하이킨아시의 뜻과 매매방법은 어떻게 될까?

안녕하세요. 많은 이들이 들어보고 사용해본 하이킨아시(Heiken Ashi) 차트에 대해서 글을 적어보려합니다. 하이킨 아시(Heiken-Ashi)는 일본에서 '평균 막대(average bar)'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이킨아..

tailong.tistory.com


아래는 차트공부 관련 서적 리뷰입니다.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의 정석'을 읽고 강력한 매매 지표를 공부해보세요!

 

'차트의 정석'을 읽고 강력한 매매 지표를 공부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제가 17년 11월 알트코인을 접한 후 크게 벌었다가 크게 잃게 되었을 때, 어떻게든 투자로 돈을 벌어보겠다고 생각하여 입문하게 된 투자관련책에 대해 소개하려고합니다 책 이름은 '차트의 정석'입니..

tailong.tistory.com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95.4%의 통계학적 매매지표 '볼린저 밴드' 책 리뷰

 

95.4%의 통계학적 매매지표 '볼린저 밴드' 책 리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존 볼린저'가 쓴 '볼린저 밴드(Bollinger Bands)'에 대한 책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차트를 가지고 매매를 하는 사람들은 볼린저밴드에 대해서 한번쯤, 혹은 귀에 딱지가 지도록 들었..

tailong.tistory.com

2020/03/09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초보가 읽어볼만한 '거래량으로 투자하라' 책 리뷰

 

차트초보가 읽어볼만한 '거래량으로 투자하라' 책 리뷰

안녕하세요. 매매를 하면서 가격과 더불어 거래량에 관한 얘기를 많이 들어봤을 겁니다. 매수와 매도의 거래가 차트에 기록된 것이 거래량이며, 패턴과 더불어 주가가 향하려는 방향을 파악하는데 중요한 이정표로..

tailong.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