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중요한 구간을 넘어 금일 두 번째 비트코인 차트 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현재 8.8k부터 진행되어온 하락추세선을 강하게 돌파하였습니다.

또한 지난번에 올린 분석글의 Bullish Bat Pattern의 TP1에 도달하였습니다.

XBTUSD, Bat Pattern TP1도달.

지금 자리에서 조정이 나오고 있으며, 이 눌림이 하락추세선을 다시 하회하지 않는 한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계속 유효하다고 생각합니다.

눌림이 나온 후 TP2까지 바라볼 수 있겠으며, 안정적으로 롱은 TP2부근에서 대부분 혹은 모두 청산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SL(스탑로스, 역지정)은 PRZ값인 0.886 (XA)로 올려주세요.

 

Bearish Shark 패턴의 PRZ(상승채널링의 중심선)까지 온다면 숏자리를 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기에 8400까지의 상승을 우선 열어두고 있으며, 

 

XBTUSD, OBV, 4H

그림과 같이 8월 초부터 이어온 4시간봉 OBV 폴링웻지를 상방돌파하는 흐름이 나왔습니다.

 

이는 긍정적 신호이며, 최대 8.9k 부근까지의 상승을 볼 수 있으나,

위에 올린 것처럼 8400부터는 숏자리를 보도록 하겠습니다.(상승에 조정이건, 하락에 대한 시작이건 이부분의 저항은 있어보입니다.)

 

1일봉 스토캐스틱 533이 상승에 대한 좋은 흐름을 나타내고 있으며,  30분봉 120이평을 캔들이 거래량을 가지고 돌파하였습니다. 하락 추세 또한 거래량을 가지고 돌파하였기에, 하락추세선을 하회하는 눌림이 나오지 않는다면 상승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XBTUSD, 4H, 히든 상승다이버전스/일반 상승다이버전스

위 그림은 4시간 봉 검은색 히든 상승다이버전스와, 파란색 일반 상승 다이버전스입니다.

이는 1시간봉에도 동일하게 걸려있어 상승 신뢰도를 높여줍니다.

 

 

차트를 보고 있는 상황이 나온다면, 중요 구간마다 지속적으로 분석글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분석글이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tailong.tistory.com/15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19.10.19>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현재 7933k에 위치해있습니다. 10월 19일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18일 BAT Pattern의 PRZ를 테스트 한 후의 분석글입니다. https://tailong.tistory.com/14 비트코..

tailong.tistory.com

2019/10/19 - [비트코인(암호화폐) 아이디어] -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19.10.19>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분석글은 투자에 대해 참고만 하세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