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이 8100을 도달 후 다시 7900까지 내려와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Upbit 비트코인 KRW, 19.10.20. 16:45

 

위 그림은 업비트 원화차트이며, 하락채널링의 ABC 조정 중 C파가 진행 중으로 보여집니다. C파의 b파가 현재 지지부진한 횡보구간입니다.

전체적인 하락그림은 계속 유지 중이며, 단기 반등을 보고 있으나 계속 저항맞고 떨어지고 있네요.

 

 

XBTUSD, 1H, Bat TP1 도달 후 눌리는 모습

매수 박쥐 패턴(Bullish Bat Pattern)의 TP1(Target Point 1)을 도달 후 눌리는 모습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전에 하락추세선은 하향 돌파하였으며, 이번 상승을 통해 하락채널링이 생성되었습니다.

 

현재 7795.5저점과 8100 고점의 0.786 피보나치 되돌림 중입니다.

 

매수 박쥐 패턴(Bullish Bat Pattern)의 TP2(Target Point 2)까지 도달할 것인지, 아니면 지금 내려가서 

 

XBTUSD, 1H, 검은색 동그라미, 매수 나비 패턴(Bullish Butterfly Pattern)

그림의 검정색 동그라미처럼 매수 나비 패턴(Bullish Butterfly Pattern)이 나올지 변곡의 자리입니다.

하락한다고 해도 매수 나비 패턴(Bullish Butterfly Pattern)의 D값인 1.272(XA)자리까지 하락 후

9월 30일 생성된 7.6k대 저점은 갱신하지 않고 불꽃 반등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것은 서브시나리오며, 하락 시 대응시나리오입니다.

 

이런 하락 시나리오가 있음에도, 개인적으로는 저점을 갱신하지 않고 올릴 것이라 보고 있으며, 

엘리엇웨이브 관점에서 ABC의 조정 중 B파 조정이 끝났다고 보여집니다.

 

XBT, 1H, 검정색 ABC 조정(ABC Corrective wave)

검정색과 같이 ABC의 B파 조정 후 C파 상승 중이라고 보고있습니다. 이후 다시 

 

XBT, 1H, 파란색 ABC조정(ABC Corrective wave)

파란색 ABC 조정 후 깊은 조정 혹은 하락이 올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파란색 C 값은 매수 박쥐 패턴(Bullish Bat Pattern)의 TP2와, (매도 상어 패턴)Bearish Shark Pattern의 PRZ 부근과 유사하며, 검은색 abc가 나온 후 눌린다면 파란색 ABC가 피보나치 1:1 익스텐션 값으로 나와서 결국 8300~8400까지 상승을 보고 있습니다. 이 파란색 ABC까지가 메인시나리오입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은 개인적인 견해이며, 시장은 계속해서 상승에 실패하고 있기에 손절은 꼭 걸고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https://tailong.tistory.com/16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 분석2<19.10.19. 22:06>

안녕하세요. 중요한 구간을 넘어 금일 두 번째 비트코인 차트 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현재 8.8k부터 진행되어온 하락추세선을 강하게 돌파하였습니다. 또한 지난번에 올린 분석글의 Bullish Bat Pattern의 TP1에..

tailong.tistory.com

2019/10/19 - [비트코인(암호화폐) 아이디어] -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 분석2<19.10.19. 22:06>

 

지난 분석 글이니 참고 바랍니다.

 

 

 

※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게시글은 투자에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