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지금부터 19년 10월 13일 골드 전망 및 분석을 시작하도록하겠습니다.

골드가 10월 2째주 1493.5에 장마감이 되었습니다.

 

현재 금차트는 하락채널링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그 중 하모닉 Bullish Bat with RSI BAMM 형태가 발견되어 포스팅합니다.

 

14일 개장하게 된다면 4가지 이유로 1472부근까지 하락 후 반등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1. Bullish Bat

2. Bamm Trigger

3. RSI Bamm Trigger

4. RSI 일반상승다이버전스

 

그 중 하모닉 Bullish Bat에 대해 먼저 설명해드리면,

 

19.10.13, 1H, Gold, Bullish Bat Pattern

위의 사진과 같이 Bullish Bat패턴의 PRZ인 0.886피보나치 비율에 근접하고 있으며,

1.618 (BC), 1.414 AB=CD가 PRZ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차주 개장 후 하락한다면 3개의 PRZ를 테스트 후 Terminal Price Bar 형태로 꼬리가 생기며 반등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19.10.13, 1H, BAMM Trigger

 

파란색 동그라미친 B지점을 하락이탈하여 BAMM Trigger가 식별되었으며, 이는 PRZ까지의 하락 신뢰도 증가를 나타냅니다. (BAMM은 Bat Action Magnet Move의 약자입니다.)

 

 

또한 아래의 그림과 같이 파란색 동그라미 친 곳에서 RSI BAMM Trigger 형태(+빨간색 반원)가 식별되었습니다.

 

Bullish Bat pattern의 X의 자리에서 RSI가 과매도 된 후 RSI가 30을 넘어선 곳에서 RSI BAMM Trigger가 식별되었으며, 

D의 자리에 온다면 RSI가 다시 30이하의 과매도권으로 진입하여 RSI BAMM Trigger가 완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RSI BAMM Trigger는 하모닉 패턴에서 PRZ와 더불어 신뢰도를 증가시켜주는 신호이므로 PRZ에서의 지지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Bullish Bat pattern과 BAMM Trigger, RSI BAMM Trigger가 모두 발생하여 PRZ인 1472부근에서 지지 후 반등하게 된다면 D지점에서 RSI 일반 상승다이버전스까지 나타나며 TP1~TP2까지의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매수 진입 시 TP1에서 50%의 물량을 줄인 후 PRZ를 스탑로스로 잡고, 트레일링 스탑으로 수익을 극대화하는 전략이 좋아보입니다.

 

차트에 의한 분석은 예측일 뿐이니 적절한 대응은 필수입니다.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글은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세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