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크루드오일이 많이 상승했네요.

 

11월 04일 개장 후 크루드오일은 위로 슈팅 후, 지속적 하락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CL1!, 30M

위의 그림처럼 매도 사이퍼 패턴(Bearish Cypher Pattern)이 식별되었습니다.

장 마감 전에 0.786 (XA)의 PRZ를 테스트하였습니다.

개장한다면 마저 테스트하며, 파란색 우하향 추세선에 부딪히고 떨어질 것 같네요.

그렇게 된다면 일반 하락다이버전스가 출현하며 하락이 가속화 될 것 같습니다.

 

파란색 하락추세선

파란색 하락추세선이 저렇게 형성되어있습니다.

맞고 떨어진 후, TP2나 0.5정도의 되돌림 구간에서 다시 재반등한다면, 하락추세선을 뚫고 상승세로 전환되지 않을까도 생각되네요.

 

Cl1!, 30M

스토캐스틱도 보면, 쌍봉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는 하락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또한 이평선의 이격도가 벌어져서, 이격도를 줄이려고 하락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1분봉, 5분봉이 고점을 낮추는 쌍봉(캔들 혹은 5이평)이 나온다면 하락이 가속화 되겠네요.

 

PRZ에서 숏포지션을 잡으셨다면, TP1에서 50% 청산하시고 트레일링 스탑으로 수익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가져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락에 주의하세요.

 

2019/10/24 - [해외선물 아이디어] - 크루드 오일 시세 전망 차트 분석(19.10.24. 19:34)

 

크루드 오일 시세 전망 차트 분석(19.10.24. 19:34)

안녕하세요. 크루드오일에 대해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오일이 바닥을 찍고서 조정 상승 조정 상승을 거듭하고 있네요. 크루드오일 현재 상승 채널링 속 상승채널링에 속해있습니다. 현재 가격 움직임은 라..

tailong.tistory.com

지난 차트분석이며, 

 

지난 분석과 같이 트레이딩뷰에도 올린 분석글입니다.

빨간색 박스영역 이전이 아이디어를 올린 시점이며, 빨간색박스는 현재까지 경과입니다.

그림과 같이 지난 분석에서 PRZ에서 매도포지션이 나왔으며, 이후 TP2까지 도달한 후 반등한 모습입니다.

 

하모닉 패턴에 대해 배우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아직 AB=CD 패턴과 Bat Pattern만 올라와 있지만, 추후 다른 패턴들도 업로드 예정입니다.

이전 패턴들을 공부하시면 추후에 하모닉 패턴 이해에 도움이 될 거에요^^

 

2019/11/03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at패턴은 Gartely패턴에서 파생되어 나온 패턴입니다. Gartely패턴의 B값은 원래 0.5~618이었습니다. 이렇..

tailong.tistory.com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차트분석은 참고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