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ESTJ 특징

▲ESTJ

ESTJ의 특징은 외향, 감각, 사고 판단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INFP와 정반대의 성향을 가지고 있죠.

 

▲ESTJ 사업가형
▲MBTI ESTJ 엄격한 관리자

훌륭한 질서는 모든 것의 기초이다.

관리자형 사람은 그들 생각에 반추하여 무엇이 옳고 그른지를 따져 사회나 가족을 하나로 단결시키기 위해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지는 통념이나 전통 등 필요한 질서를 정립하는 데 이바지하는 대표적인 유형입니다. 정직하고 헌신적이며 위풍당당한 이들은 비록 험난한 가시밭길이라도 조언을 통하여 그들이 옳다고 생각하는 길로 사람들을 인도합니다. 군중을 단결시키는 데에 일가견이 있기도 한 이들은 종종 사회에서 지역사회조직가와 같은 임무를 수행하며,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축제나 행사에서부터 가족이나 사회를 하나로 결집하기 위한 사회 운동을 펼치는 데 사람들을 모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옳다고 생각되는 일은 거침없이 밀고 나가는 굳은 의지!

특히 민주주의 사회에서 더욱 필요로 하는 이 유형의 사람은 인구의 대략 11%를 차지합니다. 전 세계 유명 비즈니스 리더나 정치인 중 상당수가 이 유형에 속하는 것이 어찌 보면 그리 놀랍지 만은 않을 것입니다. 법과 사회 질서의 중요함을 굳게 믿는 이들은 헌신과 공명정대한 삶을 통해 다른 이들에게 본보기가 되고자 하는데, 특히 업무적으로 게으르거나 부정을 저지르는 이들은 가차 없이 벌하기도 합니다. 만일 누군가 고되고 힘든 사회 운동을 자처하여 그들의 됨됨이를 증명해 보이고자 하는 이들이 있다면 이들은 바로 관리자형 사람일 것입니다.

 

이들은 주변 상황을 잘 판단하여 명확하고 증명이 가능한 확실한 사실에 근거하여 사고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리하여 만일 이들의 의견이나 결정 내린 사항이 심한 반대 의견에 부딪혔을 때 이들로 하여금 무엇이 가능하고 불가능한지를 정확히 판단하여 본연의 믿음이나 생각을 고수한 채 꿋꿋이 헤쳐나갈 수 있게 합니다. 말을 허투루 하지 않는 이들은 성취하기 어려운 고된 일도 마다치 않고 기꺼이 뛰어들어 구체적으로 실행 계획을 세워 난해해 보이는 일도 수월히 실행해 나갑니다.

 

나아가 이들은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그들의 엄격한 가치관이 함께 일하는 다른 이들에게도 반영되기를 원합니다. 기본적으로 사람들과의 약속을 충실히 이행하는 이들의 기본 성향 때문에 함께 일하는 동업자나 부하의 무능력함, 태만, 심지어는 부정직함으로 이들을 시험에 들게 하는 경우 심한 불호령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종종 융통성 없는 성격으로 비추어지기도 하지만, 이는 이들의 성격이 외골수여서가 아니라 이것들이 건강한 사회 건설을 위하여 지켜져야 할 중요한 덕목이라고 굳게 믿기 때문입니다.

부족함을 인정할 줄 아는 지혜

법질서를 준수하고 이웃을 도우며 지역 사회나 조직 발전을 위해 타인의 동참을 유도하는 관리자형 사람은 전형적인 모범시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이들이 명심해야 할 한 가지 사항은 모든 이들이 그들과 같은 노력을 기울이며 동일한 길을 가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진정한 리더의 역할은 그룹 혹은 개개인의 장점을 잘 살펴 그들의 생각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돕는 데 있습니다. 만일 이러한 이들의 노력이 선행된다면 모든 필요한 자질과 사실을 가지고 모든 이가 원하는 방향으로 이들을 통솔할 수 있을 것입니다.

 

▲MBTI ESTJ 강점/약점

경영진의 강점

  • 헌신적 – 경영진에 대한 윤리적 의무에 따라 경계를 이룰 것. 과제는 어렵거나 지루 해져서 단순히 버려지는 것이 아닙니다. Executive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올바른 일을 할 때 업무를 수행하며, 올바른 일을 유지하는 한 끝날 것입니다.

  • 강한 의지 – 강한 의지는이 헌신을 가능하게하며, 경영진은 단순한 반대 때문에 신념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경영진은 자신의 아이디어와 원칙을 끊임없이 변호하며, 자신의 입장을 피하기 위해 명확하고 결정적으로 잘못된 것으로 입증되어야합니다.

  • 직접적이고 정직한 – 경영진은 추상적 아이디어 나 의견 이상의 사실을 신뢰합니다. 솔직한 진술과 정보는 왕이며, 경영진은 정직성을 원합니다 (원하든 원하지 않든).

  • 충성스럽고 참을성 있고 신뢰할 수있는 – 경영진은 안정성과 보안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여 진실성과 신뢰성을 모범적으로 보여줍니다. 경영진이 무언가를 할 것이라고 말했을 때, 그들은 자신의 말을 지키고 가족, 회사 및 지역 사회의 책임있는 회원이됩니다.

  • 질서 만들기 – 혼란은 상황을 예측할 수없고 예측할 수없는 것을 가장 필요할 때 신뢰할 수 없게 만듭니다.이를 염두에두고 경영진은 규칙, 구조 및 명확한 역할을 설정하여 환경에서 질서와 보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 탁월한 조직자 – 진실되고 명확한 표준에 대한 이러한 헌신은 경영진이 유능하고 자신감있는 리더가되도록합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게 작업과 책임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분배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으므로 우수한 관리자가됩니다.

행정상 약점

  • 융통성없고 완고한 – 문제가 무엇인지에 대해 너무 고착되는 문제는 경영자들이 종종 효과가있는 것을 무시하는  입니다. 모든 것은 입증 될 때까지 의견이며, 경영진은 그 기회를 가질만큼 오랫동안 의견을 신뢰하기를 꺼려합니다.

  •  전통적인 상황에 불편 함 – 경영진은 전통에 대한 강한 지지자이며 갑작스런 해결책을 강요 받으면 불편하고 스트레스를받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는 그들의 방법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암시하며, 아직 실패한 무언가를 위해 이전에 항상 작동했던 것을 포기하면 신뢰성의 이미지를 위험에 빠뜨립니다.

  • 판단 – 경영진은 무엇이 옳고 그름이며 사회적으로 수용 가능한지에 대한 강력한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질서를 창출하려는 경영진의 강박은 종종 모든 일과 모든 사람에게까지 확장되어 일을 수행하는 데 올바른 두 가지 방법이 있다는 가능성을 무시합니다. 경영진은 주저하지 말고 이러한“탈퇴자”에게 자신의 생각을 알리고, 올바르게 설정해야 할 의무를 고려합니다.

  • 사회적 지위에 너무 집중 – 경영진은 친구, 동료 및 지역 사회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인정하기는 어렵지만 여론에 매우 관심이 있습니다. 경영진 (특히 난기류)은 다른 사람들의 기대에 부응하여 자신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할 수 있습니다.

  • 휴식을 취 어려움 - 존중이 필요 어려운 느슨한 잘라도 좋은 재미에, 바보를 찾고 위험을 위해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존엄성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를 촉진.

  • 감정 표현 어려움 – 이것은 감정 표현과 공감과 같은 경영진의 가장 큰 약점의 증거입니다. 중역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사실과 가장 효과적인 방법에 사로 잡혀 다른 사람들을 행복하게하거나 민감하게 만드는 것을 잊어 버립니다. 우회는 숨이 beautiful을 정도로 아름답고 가족에게는 기쁨이 될 수 있지만 경영진은 한 시간 늦게 목적지에 도착한 결과 만 볼 수 있으며, 사랑하는 사람들을 너무 가혹하게 거부함으로써 사랑하는 사람들을 해칠 수 있습니다.

▲ESTJ 낭만적인 관계

낭만적 인 관계

경영진은 데이트 단계에서 더 꾸준하고 장기적인 관계로 나아가 결혼으로 나아가면서 관계가 실제로 변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상당히 독특합니다. 그들은 정직과 솔직함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Executive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이 누구인지, 자신이 무엇인지, 목표가 처음부터 무엇인지, 그리고 그 진술을 장기적으로 고수 할 것입니다. 그들의 파트너가 자신의 말을 듣고 따라갈 수있는 한, 그들은 매우 안정적인 관계에 있어야합니다.

 

ESTJ 공감하는 글들

 

좋아요 1천, 댓글 42개

ESTJ인데 남이 못하는 거 진짜 존나 답답해서 내가 다하는데 나중에 가면 내가 하는게 또 빡쳐서 아 왜 내가 다하는데!! 이럼

 

 

좋아요 487, 댓글 26개

INFP가 보는 ESTJ 친구 이거 어때?하면 있는 그대로 말해준다 솔직히다 왜? 를 엄청 많이 한다 바빠보인다 자기 할 일 척척 한다 멋지다 팩트폭력 한다 마이웨이 같다 호불호가 확실하다 공부하기 전에 계획 짜는데 계획대로 다 끝내는게 신기하다 좋아하는 사람한테는 잘 해주는데 싫어하는 사람한테는 무섭다 공부할 땐 엄청 열심히 하고 놀 땐 엄청 열심히 논다 말과 행동이 일치한다 질투 같은 건 없어 보인다 외로움을 못 느끼는 것 같당,, 사람을 잘 안 믿는다 딱딱한 사람 같은데 생각보다 웃기다

 

좋아요 130, 댓글 10개

나만 그런진 모르겠는데 estj한테 좀 대충해라, 쉬어라 이런 말 좀 안 했으면 좋겠음 정말 열심히 잘하려고 노력하는데 그런 말 들으면 오히려 텐션 떨어지고 되게 거슬려요. 대충해서 나온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가 못 질거면 제발 무책임하게 그런 말 하지마세요... 좋은 의도인 거는 아는데 차라리 그냥 알아서 하게 냅두는게 훨씬 나아요. 그리고 간혹 가다가 효율적으로 일처리 한다는 걸 대충 쉽게쉽게 넘기는 걸로 아는 사람들이 있던데 절대 아닙니다. 결과를 완벽하게 만들어내되 과정 역시 최대한 효율적이어야 한다는 거지.

 

좋아요 199, 댓글 20개

안녕하세요 ESTJ인입니다. 저는 즉흥적이고 자유로운 유형을 굉장히 싫어합니다..특히 계획없이 활동하는거...와..입과 몸이 근질근질하게되고 결국엔 또 그런 사람을 제가 이끌게 되더라고요..? 뭐하나 사던지 여행을가던지 어디를 가도 무조건 미리조사하고, 예상비용,시간계획,사진을 찍을만한공간,식사,숙소 정말 계획세우는데만 1시간은 기본입니다...항상 애들이랑 놀러갈때 다들 저한테 맡기게 되는 분위기가 너무 짜증나요..근데 또 하게되요...하 현타온다...

 

좋아요 273개, 댓글 4개

Estj인데 장점은 추진력 오져서 내가 딱해야겠다고 (스스로 납득되는 상황)이면 다른 욕구 (놀고자는것등) 다 억누르고 목표만 보고 달려감 ㅋㅋ 그래서 시험이나 사업 일 등 할때 잘해왔지만 너무 거기에 몰두하다보니 주변 안살피는게 단점임..ㅠㅠ

 

좋아요 111, 댓글 6

와 임용공부하면서 성격이 바껴서 istp에서 이 estj성격으로 나왔는데요.. 상대방 행동을 통제하려다 답이 없다 생각이 들면 차단한다는 것에서 완전 공감이네요 ㄷㄷ 답없는 사람들은 차단하거나 인간관계 끊어버리고 그냥 내 갈길 가는 성격이라서.. 냉소적인 성격은 아닌데 내 기준 맞는 것에서 벗어나면 참을 수 없는 스트레스를 받기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좋아요 142, 댓글 11개

뼛속까지 ESTJ로서 참 피곤하게도 산다..그냥 좀 눈 꼭 감고 알아서 하게두지, 그냥 냅두지 싶으면서도 그렇게 안하면 더 못 견디는 딜레마에 갇혀삽니다. 특히 마지막내용, 열등기능 Fi 설명에서 타인에 대해 직언을 하는 경우가 대학생활 때 종종 있어왔는데 이게 이 사람과의 관계가 문제가 생긴다는걸 알고, 이 사람이 상처를 받을 수 있다는 걸 모르는게 아님에도 이렇게 둬서는 안되겠다 싶은 일에는 감행하게 되더라고요. 함께 살아가는 세상, 함께 일하는 조직 속에서 제일 약한 부분이라 계발의 필요성을 많이 느낍니다.

 

좋아요 111, 댓글 13개

세번 검사해도 ESTJ 나오는 백프로 사람입니다 살다가 그렇게 친했던 친구들도 내 기준에 한번 선을 넘으면 바로 차단하고 단절했전 적이 몇번 있었고, 이러는 내자신도 왜이렇게 단호하나 의아했습니다.. 항상 조직에서 리더역할을 맡았으며 카리스마있고 단호한 모습만 유지했었네요 아마 우리와 안맞는 성향은 정말 이유형을 싫어하더라구요 ㅋㅋㅋㅋ 모아니면 도, 거기다 누가 나 싫어해도 신경도 안쓰이거든요 그래도 잘 따르고 좋아해주는 사람들이 더 많아요~~ 정의감에 불타기도 하고 내 사람에 대한 의리하나는 끝내줍니다 ㅋㅋㅋㅋㅋ 매사에 단호하고 자기관리도 엄격한 사람인거 같아요 스스로 통제하며 끊임없이 성장하는 맛에 빠진 엄격한 관리자형 맞습니다. 타인의 감정에 쉽게 공감을 안하는 부분이 아쉽지만..

 

좋아요 29, 댓글 3

오 이전에 일했던곳 사장님이 이 유형이었던거 같아요. 너무 똑같아서 소름.. 일은 너무너무 잘하시고 제가 실수하면 화도 많이 내셨지만 똑부러지게 잡아주시고 뭔가 감정적으로 화내는게 아닌? 그런 느낌이었던거 같아요. 또 제가 잘못한거에 대해 수긍을 하면 그걸로 딱 털어버리셔서 저도 사장님께 혼날때 그 이후에는 딱 털어버렸던거 같네요 따라가는게 좀 힘들어도 내가 잘하기만하면 별 터치 없어서 같이있을때 편안했던.. 인프피한테 부족한점을 잘 채워줄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친구로 지내면 피곤할거 같은데 이상을 통해 계속 같이있어야하는 동료나 애인, 혹은 나를 끌어주어야하는 직장 상사일때 인프피랑 좋을듯

 

좋아요 38, 댓글 6

저는 infp 남친은 estj인데 정말 정반대예요 근데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이해해주다보니 너무잘맞아요 ㅋㅋㅋㅋ 서로 부족한점은 채워주고 각자 역할대로 하다보니 싸울일도없어요 ㅋㅋ물론 처음엔 엄청싸웠지만 ㅋ 답답해미치는줄알았지만 이겨내다 보니(?) 잘맞아요 ㅋ

 

ESTJ 연예인

국내 연예인으로는 한채영, 뱀뱀(GOT7), 김준수(JYJ), 허경영, 김태희, 여원(펜타곤) 등이 있으며,

캐릭터로는 헤르미온느 그레인저(해리포터), 집게사장(스폰지밥), 베지터(드래곤볼), 철수(짱구는 못말려)가 있습니다.

 

ESTJ 궁합

▲ESTJ 궁합표

 

INTP, ISFP, ISTP와는 천생연분이라고 합니다.

ISFJ, ESFJ, ISTJ, ESTJ와는 아주 좋은 관계가 될 수 있네요!

ENTJ, ESFP, ESTP와는 안 맞는 부분과 맞는 부분이 있는 관계입니다.

INTJ, ENTP와는 최악도 아니고, 좋은 것도 아닌 애매모호한 관계입니다.

ESTJ는 INTP, ENFP, INFJ, ENFJ와 궁합이 최악이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