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펭수는 누구인가

 

안녕하세요. 계속해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펭수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펭수는 펭수일뿐 다른 누구도 아니다!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래도 펭수가 누구인지 궁금해 하는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되네요!

 

▲펭수 플린 김동준

 

펭수는 어떤 캐릭터인가

▲펭하! 자이언트 펭TV

펭수란 누구인가?

 

2019년 혜성같이 등장하여 갑작스레 많은 인기를 얻게된 EBS캐릭터입니다.

2019년 EBS에서 제작한 유튜브 채널인 자이언트 펭TV의 마스코트 캐릭터로 시작하였으며,

폭발적인 인기로 인하여 2019년 가을 별도프로그램으로 개편되어, 현재는 금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 중입니다.

 

 

펭수는 '남극 장보고 과학기지 인근'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남극 장보고 과학기지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국적은 남극이며, 황제펭귄 과라고 하네요.

황제펭귄과라서 펭귄어를 구사할 수 있으며, 물법어와 한국어 또한 제2외국어로 구사할 수 있습니다.

 

 

남극 유치원 2기 출신이며, 현재는 EBS연습생이며 크리에이터입니다.

키는 210cm이고, 시력은 9.6으로 엄청난 시력을 가지고 있네요.. 큰 눈이 시력에 도움이 되는 것일까요?

올해 10살이며, 8월 8일 생입니다. EBS 2층에 숙소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남극에서 어릴 때 와서 고생이 많은 펭수네요.

 

▲방송인이 된 펭수와 다른 캐릭터들

 

펭수는 "휴일에 연락하면 지옥 갑니다", 잔소리 하지 마세요. 제가 알아서 하겠습니다" 등 기성세대에게 거침없는 말을 하며 현재 20-30대가 공감할 만한 말들을 해주는 '할 말 하고 소신있는 캐릭터'이기 때문인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펭수는 할 말 하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2030세대가 많이 좋아하는데요, 2030세대의 응원을 받으며 펭수는 EBS 어린이 캐릭터에서 직장인 캐릭터로 진화하였으며, 성별의 구분없는 '젠더 뉴트럴(Gender Neutral)'과 외모의 구별 없는 보디 포지티브(Body Psitive)가 펭수 캐릭터에 녹아들었습니다. 

 

기존의 만화 캐릭이나, 특정 기업의 캐릭터는 해당 컨텐츠 내에서만 존재했다면, 펭수는 실제 현실세계를 배경으로 활동하므로 보다 입체적으로 느껴집니다. 펭수와 콜라보한 것들은 모두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죠.

이후에 펭수뿐만 아니라 뽀로로, 뚝딱이 등도 방송인으로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등록된 로고송의 가수명과 일치

펭수의 로고송이 등록된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서, 로고송의 저작권자로 등록된 사람이 플린의 김동준이라는 것입니다.

아마도 EBS 자이언트 펭TV를 시작할 때는 이렇게 이슈몰이를 할줄 모르고, 

개인의 이름으로 저작권을 등록하지 않았냐는 말들이 있습니다.

 

저작권자라는 것 외에도, 김동준은 펭수와 간혹 비슷한 목소리를 들려주기도 하는데요. 

다르다면 다르게 들을 수 있지만, 김동준이 펭수다!라고 해서 듣게 된다면 긴가민가할 정도로 유사할 때가 있습니다. 

펭수는 다른분이 탈을 입고 활동한다고 하더라도, 펭수 성우는 김동준씨가 아니냐는 루머도 있습니다.

 

또한 김동준씨는 키가 189cm인데요. 펭수키가 210cm이며, 펭수인형옷을 입었을 것을 감안하면 키도 유사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전 플린 김동준씨가 부른 요들송이, 펭수가 부른 요들송과 상당히 비슷하다는 얘기도 나오면서 플린 김동준씨가 펭수가 아니냐는 얘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김동준씨가 맞건 아니건, 펭수의 진짜 정체를 밝혀지지 않았으면 하네요.

뭐든 개인마다 상상하는 이미지가 있을텐데, 정체가 밝혀진다면 그 이미지가 어느정도 달라지기 때문이죠.

▲지구는 둥그니까 앞으로 걷다보니 남극에서 한국으로 왔다는 펭수

 

플린 김동준은?

▲훈남 유튜버 플린 김동준

플린 김동준씨는 유튜버 크리에이터인데요. 유튜브에서는 플린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1992년생으로 만 27세이며, 서울예대 연기과 11학번이라고 합니다.

 

▲19년까지 활동한 플린

펭수가 어쩌면 김동준씨가 아닐까 하는 이야기가 나온 후로 김동준씨의 정보를 찾기가 어려워졌습니다. 

따로 유튜브 활동도 중단하신 것 같구요. 

 

▲유튜브 크리에이터 플린

메리플린크리스마스라는 유튜브 채널을 본다면, 플린씨의 과거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과거 영상을 보면 에너지 넘치는 분이었는데, 현재는 해당 채널에서도 활동하지 않고 있으시네요. 

웃는 목소리도 좋고 재밌으신 플린님의 빠른 활동 재개도 희망해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