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펭수와 함께 떠오르고 있는데 노장 캐릭터 뚝딱이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뚝딱이는 장수 캐릭터로 벌써 20년 넘게 활동 중입니다. 대단하죠?

 

뚝딱이는 어떤 캐릭인지, 그리고 뚝딱이를 연기하는 분이 누군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뚝딱이

뚝딱이는 도깨비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캐릭터로, 1996년 5월 EBS 프로드램 '딩동댕 유치원'에서 처음 나온 캐릭입니다.

나이는 7살이고, 1994년생이라고 하는데.. 1994년생이면 이미 나이가 꽤 되지만 아직도 7살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나이에 대해 물어보면 언급을 꺼려한다고 하네요. 방부제 미모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뚝딱이 프로필

2000년~2012년 알쏭달쏭퀴즈

2012년~2016년 뚝딱이와 이야기속으로, 장난감나라 조이랜드

2016년~2018년 뚝딱, 이야기 마법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는 뚝딱tv라는 유튜브 채널이 개설되어 그곳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뚝딱tv를 보면 퇴근 후 대방어에 한 잔 하는 것을 좋아하는 애주가로 보이며, 유치원 동창을 만나면 한잔 하자고 손목스냅을 보여주는 것이 압권이라고하네요. 

 

또한 짜잔형에게

'짜잔아,너 몇대더라? 응? 하...1대 짜잔이는 나만 보면 90도로 인사했거든? 짜잔아. 공평해, 안 공평해? 말해봐.' 

라던지,

 

'야, 펭수야. 이게 다~너 잘되라고 하는 소리야. 그리고 너, 어? 자세 봐라? 어디 선배님이 말씀하시는데...'
봤죠, 아빠? 얘가 아주 그냥 예의가 없어요.

EBS 프로그램 중 최고참으로 후배들에게 예의를 지키라고 구박하는 꼰대 컨셉으로 나오며, 이 때문에 틀딱이라는 병명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뚝딱이=틀딱이.. 라임도 맞는 별명이네요. 이런 꼰대 컨셉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어른들에게 할 말 하는 캐릭터인 펭수에게 도움이 되었다고 하네요. 뚝딱이는 자이언트 펭TV의 구독자수를 폭증 시키는 1등공신이라고 합니다.

 

▲선배인 뚝딱이가 퇴근 하지 않았는데, 후배인 뿡뿡이가 퇴근하려고 하자 꼰대짓 하는 뚝딱좌

 

뚝딱이가 꼰대컨셉을 하는 이유도 밝혀졌는데요.

어릴 때 뚝딱이를 좋아해주던 친구들이 모두 대학생, 직장인, 부모가 되어 자기일을 하느라 바빠서 뚝딱이를 잊었기 때문에, 관심을 받고 싶어서 그랬다고 하네요. 우리 모두 가끔 뚝딱이에게 관심을 줍시다!

▲뚝딱TV에서 ~뚝딱하는 컨셉

뚝딱이 배우는 현재 박초아라는 분이신데, 해당 프로필정보와 자료가 없습니다.

뚝딱이 성우는 이서윤이라는 분으로, 성우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성우 이서윤

▲뚝딱이 성우 이서윤

EBS 성우극회 소속 성우이며, 1966년 월 14일 생이라고 합니다.

1998년 EBS 10기 공채 여성 성우로, 대표작은 마지 심슨과 딩동댕 유치원의 뚝딱이라고하네요.

1996년 딩동댕 유치원 첫 등장 때부터 30년 가까이 뚝딱이를 맡아오고 있으며, 30년동안 동일한 목소리로 뚝딱이의 목소리를 담당해주시고 계십니다.

 

내 짝은 원숭이 - 카멜레온 선생님

니코의 세상 - 사라

떳다! 퀘스트 기사단 - 웨이

말썽꾸러기 띠떼프 - 띠떼프 엄마

매직 유저스 클럽 - 아이카와 아카네

미앤마이로봇 -튤립, 미스로즈 

심슨 가족 (EBS) - 마지 심슨 등의 성우를 맡으셨습니다.

 

 

 


펭수가 만든 인기스타 김명중의 '대항마'로 수시로 언급되고, 유튜브 채널 뚝딱tv에서 활동하고 있으므로,

뚝딱이도 펭수만큼 유명해지면 좋겠습니다. 뚝딱이 화이팅!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