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텔콘RF제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FDA에서 코로나 치료제가 승인됐다는 이슈를 재료로 상승한 텔콘RF제약 주가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이 재료가 언제까지 쓰일지는 모르지만 당장은 재료가 좋기 때문에 텔콘RF제약은 상승을 지속할 것으로 보이네요.

 

▲텔콘RF제약 주가 전망

 

최근 뉴스&이슈
 
텔콘RF제약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항말리아제에 대해 코로나 치료제로 쓸 수 있게 승인했다는 소식에 기대 매수세가 몰렸다는 관측입니다. 이날 주요 외신 등에 따르면 미국 FDA는 클로로퀸 등 항말리아제 2개에 대해 바이러스 환자 치료에 조건부로 쓸 수 있도록 긴급 사용 승인을 허가했다고 합니다. 아직은 바이러스 치료 효과가 입증되지 않았으나, 트럼프 대통령의 강한 지지 의사로 승인이 이뤄진 것이라 보도되었습니다.

텔콘 RF제약은 말라리아 치료제 옥시퀸정을 제조하는 제약회사입니다.

 

재무정보와 차트분석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텔콘RF제약 재무정보

 

텔콘RF제약 재무상태표

▲텔콘RF제약 재무상태표

 

자산은 전년대비 1.6% 증가
부채는 전년대비 39.1% 감소
부채는 자산대비 14%입니다.

자산은 증가하였는데, 부채는 엄청난 폭으로 줄어들었네요. 아주 좋아보입니다.

 

 

 

텔콘RF제약 손익계산서

▲텔콘RF제약 손익계산서

매출액은 전년대비 61.4%증가
매출총이익은 전년대비 126.4%증가
당기순이익은 전년대비 64.4% 감소하였습니다.
매출과 매출총이익은 증가하였지만, 왜인지 당기순이익은 감소하였네요.

 

 

텔콘RF제약 최근 주가정보

▲텔콘RF제약 주가

 

최근 10일간의 주가 동향을 보면, 3천원대에서 하락과 상승을 계속하다가 30일 급등을 하였네요.
거래량도 19일 터지면서 하락했다가 줄어들었는데, 30일에 거래량이 다른 날보다 2배정도 터졌습니다.

 

차트분석

 

▲텔콘RF제약 주가 4시간봉 차트

위의 4시간봉 차트를 보면, 주황색 커다란 하락채널링을 따라 주가가 하락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9년 8월 저점을 찍은 후 채널링의 중단선을 돌파하려는 시도가 있었지만, 매도세로 인하여 다시 하락한 모습이네요. 이후 19년부터 내려오던 하락추세선에서 지지받으며, 최근의 하락추세선을 돌파하여 급등한 모습입니다.

 

RSI 다이버전스

 

 

▲RSI 일반 상승다이버전스

위의 4시간봉 차트를 보듯, 일반상승다이버전스 적용 후 급등한 모습이 보입니다. 
RSI도 많이 상승하긴 했지만 상승 폭을 봤을 때 재차 상승할 확률이 높아보이네요.
장이 열리면 시장가로 50%를 따라가고, 눌리게 된다면 추가매수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아직 차트에서도 매수강세이고, 코로나 치료제라는 호재료가 있기 때문에 긍정적이네요.

 

 

스토캐스틱

 

▲텔콘RF제약 스토캐스틱

스토캐스틱을 살펴보면, 533이 우하향하다가 상승세에 힘입어 다시 골든크로스가 나온 상태입니다.
1066은 계속 과매수권을 향하고 있으며, 201212는 이제 과매도권에서 골든크로스로 고개를 들어 중간정도 왔네요. 31일이나 4월 1일정도에 눌림 후 재상승이 예상됩니다. 

▲일봉 스토캐스틱

위의 일봉 스토캐스틱을 확인하면 보이듯,
533은 저점을 높이는 쌍바닥으로 상승하였으며, 201212도 우측이 좀 더 넓긴 하지만 저점을 높이는 쌍바닥으로 우상향 중입니다. 맨 아래에 스토캐스틱 201212는 과매도권에 들어섰다가 골든크로스를 만들면서 급등한 모습이네요. 일봉 스토캐스틱을 본다면 상승은 이제 시작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해당종목은 최소 일주일간은 상승할 것으로 보이네요.
채널, 추세선, 웻지 등 패턴

 

▲웻지패턴

위의 차트를 보면, 미흡하지만 폴링웻지의 모습을 어느정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진폭이 줄어든 후, 하락추세선을 상향돌파하며 큰 상승이나오고, 거래량도 일부 터진 것을 보면 폴링웻지로 수렴하다가 돌파한 것 같네요.

 

텔콜RF제약 하모닉 패턴

 

▲텔콘RF제약 하모닉패턴

텔콘RF제약에는 두 가지 하모닉 패턴이 식별되었는데요.
노란색의 Bullish Bat Pattern(매수 박쥐 패턴)과 하얀색으 Bearish Shark Pattern(매도 상어 패턴)입니다.
그 중 노란색 패턴은 PRZ에서 반등하였지만 TP1까지 가지 못하고 하락한 모습을 보여줬네요.
이자리에서 쭉 상승하게 된다면, Bearish Shark의 PRZ인 0.886(XA) 8,325원까지의 상승도 노려볼 수 있어보입니다.

 

 

텔콘RF제약 엘리엇웨이브

 

▲텔콘RF제약 엘리엇웨이브

 

위의 차트처럼 엘리엇웨이브 카운팅을 할 때, 파란색 하락임펄스 5파는 확인이 됩니다.
현재 하락이 보라색 임펄스 5파가 되어서 지금 4파 되돌림일 수도 있어보이네요. 
그렇기 때문에 보수적으로 지금자리정도에 매수하시고, 보라색 5파 지점인 채널링 하단에서 추가 매수하면 평단가가 중간으로 세팅되며 수익권에 금방 접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보라색 5파가 아니라 ABC로 C파가 파란색 임펄스 5파로 나온 것일 수 있으니 지금 자리에서는 일부라도 매수하는 것이 좋아보이네요. 일부라도 수익낸다면 좋은 것이니까요. 
그렇다고 모두 매수하기엔 리스크가 있어보입니다.

 

 

텔콘RF제약 목표주가 및 손절가격

▲텔콘RF제약 목표주가 및 손절가격

위의 차트대로, 현재 지점에서 계속 상승할지 채널링 하단선에서 5파가 마무리되며 하락할지 모르겠지만.
두 곳을 측정하였을 때 피보나치되돌림 0.5와 피보나치되돌림 0.618이 겹치는 구간, 그리고 하라채널링의 중단선정도가 될 위치인 6천원대 후반에서는 최소 50%의 물량을 정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리한 후, Bearish Shark패턴의 PRZ인 8,300원 정도가 온다면 전부 청산하여 수익을 보존하세요.
만약 50% 익절매 후 본절까지 가격이 내려온다면 본절에서 모두 정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손절의 경우 하락채널링의 하단선을 거래량터지며 하락하면 손절하는 것을 권해드리오나,
그런 그림은 나오지 않을 것 같네요. 
4월초~중순까지는 상승랠리가 이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차트분석은 투자에 참고용/공부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

 


 

 

 

 

 

 

기술적분석
▼아래는 기술적분석 공부자료입니다.▼

2019/10/15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RSI를 활용한 다이버전스 매매는 어떻게 할까?

2019/10/16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2019/10/16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03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04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10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2019/11/17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버터플라이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2020/03/01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헤드앤숄더(헤숄)와 역헤드앤숄더(역헤숄)는 어떻게 매매해야 좋을까?

2020/03/02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추세선을 그리는 추세매매는 어떻게 할까?

2020/03/07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웻지 패턴(라이징 웻지, 폴링 웻지)는 어떻게 매매해야 할까?

2020/03/10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강력한 거래량 지표 OBV(On Banlance Volume)를 알아보자

2020/03/11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마법의 지표 스토캐스틱 533 1066 201212로 어떻게 매매할까?

2020/03/15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이동평균선의 황금선과 생명선 등 매매방법

2020/03/18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이킨아시 뜻과 매매방법은 어떻게 될까?

 

 

▼ 아래는 투자관련 서적 리뷰입니다▼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의 정석'을 읽고 강력한 매매 지표를 공부해보세요!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95.4%의 통계학적 매매지표 '볼린저 밴드' 책 리뷰

2020/03/09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초보가 읽어볼만한 '거래량으로 투자하라' 책 리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