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가격 변동으로 인해 차트 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비트코인이 이전 분석의 하락 채널링의 상단 추세선을 돌파하였습니다.

 

빨간색 동그라미 하락채널링 상단 추세선 돌파.

 

 

현재 비트코인은 매수 박쥐 패턴(Bullish Bat Pattern)의 TP2를 향해 가고 있으며, 

동시에 주황색의 매도 상어 패턴(Bearish Shark Pattern)의 BAMM Trigger를 돌파하였습니다. 눌림 후 상승 시

박쥐 패턴의 TP2를 상향하여 상어 패턴의 PRZ인 0.886 (XA) 8400까지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XBTUSD, 4H, OBV 폴링웻지 돌파

위 그림의 하단 OBV 보조지표를 보시면, 폴링웻지의 상단을 돌파한 모습이 보입니다.

이는 이후 지속적 상승을 뜻하며, 아직 상승세가 남았음을 의미합니다.

 

XBTUSD, 1D

1일 봉 또한 밑꼬리 음봉+도지양봉+밑꼬리 양봉이 나왔습니다.

양봉은 상승장악형으로 나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더 높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제가 중요하게 보는 30분 봉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XBTUSD, 30M

위 그림의 이평배열을 보시면, 

주황색 20SMA(단순이동평균선), 빨간색 60MA, 노란색 120MA가 있습니다.

저는 30분봉의 120MA의 위에 가격이 위치했는지 아닌지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지속적으로 노란색 120MA의 아래에서 있던 가격은, 지금 120MA위로 올라가면서 골든크로스까지 나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는 상당히 견조한 흐름이며, 상승세의 지속을 의미합니다.

 

XBTUSD, 4H

4시간 봉을 살펴보면 스토캐스틱이 모두 상방을 향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상방 힘이 강함을 의미합니다.

 

캔들은 4시간 봉의 노란색 120MA에 저항을 맞고 있지만, 눌림 후 돌파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를 참고했을 때, TP2 인 8214까지는 상승할 것으로 보이며

8400까지도 무난히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는 어떤 모양을 가질 것인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당분간 상승 흐름이 좋네요. 

 

2019/10/20 - [비트코인(암호화폐) 아이디어] -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 분석<19.10.20. 21:40>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 분석<19.10.20. 21:40>

비트코인 분석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였습니다. ABC-B-ABC의 상승이라기엔 지금의 반등이 지지부진하여 다각도로 분석해본 결과 현재 삼각수렴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림을 보시면, 현재..

tailong.tistory.com

이전 분석글이니 참고 바랍니다.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분석은 투자에 참고용도로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