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하나투어 주가

안녕하세요. 요즘의 이슈로 인하여 여행,관광업 쪽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경기침체와 코로나로 인하여 자영업자는 물론 직장인들도 매우 힘든 나날이네요. 하루 빨리 두 가지 모두 지나가길 응원합니다!

 

오늘은 여행/관광업의 대표적인 연관이 있는 하나투어의 주가 시세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나투어 일봉차트

하나투어는 현재 위의 차트대로 하라채널링을 형성하며 하락중에 있었으며,

하락채널링의 하단에서 지지받을 모습입니다.

정확하게 하락채널링의 하단에 맞은 것이 신기하군요.

 

▲매수 크랩 패턴

위의 1시간 봉 차트를 보면 Bullish Bat Pattern(매수 크랩 패턴)이 식별되었습니다.

피보나치 0.618되돌림에서 B포인트 지지가 나왔으며, 

피보나치 0.5 되돌림 반등을 하여 C포인트에서 저항을 맞고 내려왔습니다.

 

현재위치는 피보나치 1.618 자리로 크랩 패턴의 1.618 (XA)의 값을 충족한 상태입니다.

PRZ가 있는 곳에 하락채널의 하단이 있는 것은 매우 유의미해보이며, 크랩패턴의 비율도 안정적으로 나온 것 같습니다.

 

▲1시간 봉 일반상승다이버전스

위의 차트대로 1시간 봉이 저점을 낮추어 일반상승다이버전스가 적용된다면, 크랩패턴이 완성되면서 강한 상승을 할 것 같습니다. 

 

▲매수 크랩패턴 진입 및 청산자리

저점을 낮춰 1시간 봉 일반 상승다이버전스가 생성되며 PRZ테스트를 마친다면 매수진입이 매우 유리해보이며,

이렇게 될 경우 TP1인 38550에 50%의 물량을 청산, TP2 46050에서 남은 50%물량 중 70%의 물량을 정리하여

나머지 물량은 추세홀딩 하는 전략으로 가져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TP1에서 50%의 물량을 판 후 다시 PRZ인 진입자리까지 하락하게 된다면

남은 50%는 본절 청산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만약 TP2까지 도달 후 TP1까지 하락하게 된다면 TP1에서 남은 물량을 모두 익절청산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진입 후 손절은 1시간 봉 일반상승다이버전스가 무효화 되거나, PRZ를 강하게 하향돌파, 그리고 거대한 하락채널링이 거래량이 터지며 하향돌파될 때 입니다.

 

지금은 하락보다는 상승이 손익비가 매우 큰 자리로 보입니다.

여행업이 어려운 지금, 아이러니하게도 주가는 반등을 할 것으로 보이네요.

 

▲하나투어 1시간 봉 스토캐스틱

1시간 봉 스토캐스틱을 보더라도, 533은 우하향중에 있기에 아직은 조정 중이며,

1066은 우상향 중이지만 1시간봉 일반 상승다이버전스를 위해 한 번 하락하게 된다면 저점을 높이는 쌍바닥이 나올 수 있어보입니다.

 

그리고 201212의 경우 이미 과대낙폭으로 인한 과매도권에 돌입한 상태에서 골든크로스가 나오려고 합니다.

 

하루이틀 횡보하다가 저점을 갱신하여 빠르게 상승하게 된다면 스토캐스틱 지표 또한 모두 호전되면서 강한 상승이 일어날 것 같네요. 저점을 갱신하지 않고 저점을 높이는 쌍바닥이 나오면서 큰 상승을 할 수도 있겠습니다.

 

▲하나투어 빨간색 하락추세선

빨간색 하라추세선을 주가가 상향돌파하게된다면 단기상승추세가 시작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Bullish Crab Pattern(매수 크랩 패턴)의 TP1~TP2까지는 무난하게 상승하겠네요.

 


2020.05.04 차트 업데이트

▲하나투어 주가 차트

Bullish Bat Pattern의 PRZ에서 반전한 후, TP1을 지나 TP2까지 상승을 앞두고 있습니다.

TP2인 46,050원 가량에서 눌림목이 나오며 저점과 고점의 피보나치 0.5~0.618되돌림정도를 준 후 재차 상승한다면 이평선의 정배열이 나오며 다시 큰 상승을 할 수 있어보이네요.

 

대략 29,000원 매수에 현재 41,200원에 판매한다고해도 42% 수익입니다. 지금 자리부터 천천히 분할 익절매 하는 것이 좋겠네요.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차트분석은 투자에 참고용/공부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

 


아래는 기술적분석 차트공부자료입니다.

 

2020/03/10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강력한 거래량 지표 OBV(On Banlance Volume)를 알아보자

 

강력한 거래량 지표 OBV(On Banlance Volume)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거래량 지표인 OBV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래량에 대해 공부하시는 분들은 OBV에 대해 많이 들어봤을 것입니다. OBV를 개선하려고 많은 지표들이 나왔지만, OBV만한 거래량 지표는 없는 것..

tailong.tistory.com

2020/03/11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마법의 지표 스토캐스틱 533 1066 201212로 어떻게 매매할까?

 

마법의 지표 스토캐스틱 533 1066 201212로 어떻게 매매할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토캐스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토캐스틱은 흔히 모멘텀 지표라고 합니다. 실제 사용해보면 추세지표지표로도 활용 하면서 박스지표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고변호사 주식강으에..

tailong.tistory.com

2020/03/15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이동평균선의 황금선과 생명선 등 매매방법

 

이동평균선의 황금선과 생명선 등 매매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HTS와 MTS에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단순이동평균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동평균선은 단순이동평균선, 지수이동평균선, 가중이동평균선, 기타 이동평균선 등으로 나뉩니다. 여기에..

tailong.tistory.com

2020/03/18 - [트레이딩 이야기/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이킨아시의 뜻과 매매방법은 어떻게 될까?

 

하이킨아시의 뜻과 매매방법은 어떻게 될까?

안녕하세요. 많은 이들이 들어보고 사용해본 하이킨아시(Heiken Ashi) 차트에 대해서 글을 적어보려합니다. 하이킨 아시(Heiken-Ashi)는 일본에서 '평균 막대(average bar)'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이킨아..

tailong.tistory.com


아래는 차트공부 관련 서적 리뷰입니다.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의 정석'을 읽고 강력한 매매 지표를 공부해보세요!

 

'차트의 정석'을 읽고 강력한 매매 지표를 공부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제가 17년 11월 알트코인을 접한 후 크게 벌었다가 크게 잃게 되었을 때, 어떻게든 투자로 돈을 벌어보겠다고 생각하여 입문하게 된 투자관련책에 대해 소개하려고합니다 책 이름은 '차트의 정석'입니..

tailong.tistory.com

2020/03/08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95.4%의 통계학적 매매지표 '볼린저 밴드' 책 리뷰

 

95.4%의 통계학적 매매지표 '볼린저 밴드' 책 리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존 볼린저'가 쓴 '볼린저 밴드(Bollinger Bands)'에 대한 책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차트를 가지고 매매를 하는 사람들은 볼린저밴드에 대해서 한번쯤, 혹은 귀에 딱지가 지도록 들었..

tailong.tistory.com

2020/03/09 - [트레이딩 이야기/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초보가 읽어볼만한 '거래량으로 투자하라' 책 리뷰

 

차트초보가 읽어볼만한 '거래량으로 투자하라' 책 리뷰

안녕하세요. 매매를 하면서 가격과 더불어 거래량에 관한 얘기를 많이 들어봤을 겁니다. 매수와 매도의 거래가 차트에 기록된 것이 거래량이며, 패턴과 더불어 주가가 향하려는 방향을 파악하는데 중요한 이정표로..

tailong.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