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스피가 많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동조하는 주식들도 덩달아 떨어지고 있겠네요.

다들 코로나19에 대해 손씻기와 마스크 쓰기 등 감염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가요!

빠른 시일내에 코로나19를 극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부터 코스피 시세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 4시간 봉

코스피 4시간봉을 보면 B파 하락 중으로 보이며, 곧 저점을 갱신하며 기술적반등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Bearish Bat Pattern의 0.886 (XA)의 PRZ에서 C파 되돌림 저항을 맞으면서 하락할 것 같네요.

 

1시간 봉 일반 상승다이버전스

1시간 봉 차트를 보면, 저점을 갱신한 후 일반 상승다이버전스가 적용되기 좋은 모습입니다.

이 지점에서 하모닉패턴의 C, 엘리엇웨이브의 B파가 완성되면서 반등이 시작될 것 같네요.

 

코스피를 따라다니는 주식 종목들은 덩달아 오르지 않을까 싶네요. 이럴때는 코로나와 연동된 주식들이 하락하며 디커플링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1시간 스토캐스틱

1시간 봉 스토캐스틱을 보면 533은 골든크로스가 나서 반등을 하고 있고,

1066도 과매도권에 진입하여 약반등이 이어지겠지만, 201212가 데드크로스 후 우하향하고 있기 때문에

저점을 갱신하러 갈 것 같습니다. 저점을 갱신한다면 533과 1066은 쌍바닥을 만들고 201212는 외바닥을 만들며 상승할 것 같네요.

 

4시간 봉 스토캐스틱

4시간 봉 스토캐스틱을 보면, 201212가 저점을 찍고 골든크로스가 났기 때문에 큰 추세는 상방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533은 데드크로스 후 하락하고 있기에 조정이 시작되었으며,

1066은 과매수권에서 데드크로스를 기다리고 있어보이기에 조정이 임박해보입니다.

그렇기에 1시간과 연동해서 본다면, 짧게는 조정을 하여 저점을 갱신하며

1시간 봉 일반 상승다이버전스가 나올 타이밍에 4시간 봉 스토캐스틱도 모두 상방을 향할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코스피를 보자면 상승이 임박해 보이니,

저점을 갱신하면 코스피와 동조하는 주식을 매수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아래는 기술적분석 차트공부 자료입니다.

 

2019/10/15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RSI를 활용한 다이버전스 매매는 어떻게 할까?

 

RSI를 활용한 다이버전스 매매는 어떻게 할까?

손익비가 좋고 변곡을 잡아내기 좋은 RSI 다이버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대강도지수(RSI)는 현재의 시장 상황이 과매수된 상태인지 과매도된 상태인지, 또는 그 중간에 있는지를 파악하려고 개발된..

tailong.tistory.com

2019/10/16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하모닉 패턴은 H.M.Gartely에 의해 가틀리 패턴이 소개된 후, Scott M.cardeny에 의해 Bat Pattern, Gartely Pattern(개선됨), Crab Pattern, Butterfly Pattern 등이 발견되었고 체계화되었습니다. 오늘 글에는..

tailong.tistory.com

2019/10/16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B=CD 패턴은 A, B, C, D라는 4-Point 가격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패턴은 C point에서 패턴이 완성됩니다. BC projection이 구..

tailong.tistory.com

2019/11/03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쥐 패턴(Bat Pattern)은 Gartely패턴에서 파생되어 나온 패턴입니다. Gartely패턴의 B값은 원래 0.5~618..

tailong.tistory.com

2019/11/04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지난번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공부하고 계신지요? 이번에는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틀리 패턴은 원래 가틀리라는 분이 발견한..

tailong.tistory.com

2019/11/10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게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게 패..

tailong.tistory.com

2019/11/17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버터플라이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버터플라이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Harmonic trading Volume.1에 나온 패턴 중 마지막 패턴인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애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은 크랩 패턴(Crab Pattern)과 함께 확장 패턴(..

tailong.tistory.com

2020/03/01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헤드앤숄더(헤숄)와 역헤드앤숄더(역헤숄)는 어떻게 매매해야 좋을까?

 

헤드앤숄더(헤숄)와 역헤드앤숄더(역헤숄)는 어떻게 매매해야 좋을까?

안녕하세요. 차트에서 많이 거론되고, 사용되는 헤드앤숄더(헤숄, head&shoulder)와 역헤드앤숄더(역헤숄,리헤숄)/인버스헤드앤숄더(inverse head&shoulder)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헤숄&역헤숄은 1) 헤숄은..

tailong.tistory.com

2020/03/02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추세선을 그리는 추세매매는 어떻게 할까?

 

추세선을 그리는 추세매매는 어떻게 할까?

안녕하세요. 일하면서 시간나면 가끔 글을 남기긴 하는데.. 여간 쉬운게 아니네요. 오늘은 추세선을 활용한 추세매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차트대로, 추세매매는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떨어지고..

tailong.tistory.com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차트분석은 투자에 참고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