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 엘지화학에 대해 분석하였습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배터리산업의 양대산맥 삼성 SDI 주식에 대해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SDI 4시간 봉

  위의 차트대로 삼성 SDI는 고점을 갱신한 후 하락하고있습니다. 하락하는 모습이 엘리엇웨이브 임펄스 5파로 보이며, 이는 엘리엇웨이브 535 지그재그 ABC조정에서 A파동에 해당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곧 엘리엇웨이브 B파 반등을 피보나치 0.618정도 반등한 후 더 강한 임펄스 5파 하락이(C파)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 상승다이버전스/히든 상승다이버전스

 

지금 지점에서 반등할 근거로는 우선, 4시간 봉 일반 상승다이버전스가 있습니다.

4시간봉 일반상승다이버전스

4시간봉에서의 일반 상승다이버전스는 꽤나 큰 추세전환에 해당합니다.

4시간봉 히든상승다이버전스

또한 4시간 봉 일반 상승다이버전스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조정을 주며 임펄스 3파동이 히든상승다이버전스로 상승하였으며, 4파 반등 후 5파 하락은 4시간 봉 일반상승다이버전스로 상승되며 꽤나 큰 반등이 있을 것 같습니다.

 


OBV 거래량지표

 

우선 30분봉 거래량 지표 OBV를 살펴보겠습니다.

삼성SDI 30분봉 OBV지표

  OBV의 상승추세선을 지지받고 상승하던 삼성SDI주가는, 상승추세선을 하향돌파하면서 빨간색 동그라미 부근부터 하락을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계속 하락하면서 하락추세선에 저항을 받다가 상방 돌파한 후에는 초록색 동그라미처럼 줄곧 상승하였구요.

  현재 위치는 가파른 하락추세선과 OBV가 맞나고 있으며, 곧 상방 돌파하려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OBV가 추세선을 돌파할 때는 가격보다 선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세히 보면 아래와 같이 살짝 돌파한 모습이 보입니다.

OBV 추세선 돌파

  OBV가 위와 같이 추세선을 돌파시도하고있으며, 최근 최저점에서 양봉거래량이 많이 나왔습니다.

이는 개미들의 투매를 세력이 모두 받았다는 이야기고, 여기에서 반등을 시켜준다는 것입니다.

 


매물대

 

현재 구간은 과거에 상승하면서 매물대를 쌓고 올린 구간입니다. 그렇기에 이곳을 한 번에 뚫기는 어려워 보이며, 반등 후 내리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삼성 SDI 매물대


월봉으로 본 삼성 SDI주식의 장기그림입니다.

삼성SDI 월봉차트

위의 차트대로, 엘리엇웨이브 3파동이 연장되서 나왔으며, 지금은 4파 조정의 초입입니다.

4파조정은 대체로 횡보조정(sideway)가 나오기 때문에, 2025년~28년정도까지 삼각수렴을 하며 횡보조정을 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런 후에 배터리 관련 호재가 터지면서 임펄스 5파상승으로 엄청나게 오르지 않을까싶습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예상시나리오지만. 몇달 후, 혹은 몇년후에 이와 같은 그림이 그려진다면 적극적인 매수를 하면 좋을 것 같네요.

배터리 산업의 강자 SDI 차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는 기술적분석 차트공부 자료입니다. 도움이 된다면 공감과 댓글 해주세요!

 

2019/10/15 - [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RSI를 활용한 다이버전스 매매는 어떻게 할까?

 

RSI를 활용한 다이버전스 매매는 어떻게 할까?

손익비가 좋고 변곡을 잡아내기 좋은 RSI 다이버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대강도지수(RSI)는 현재의 시장 상황이 과매수된 상태인지 과매도된 상태인지, 또는 그 중간에 있는지를 파악하려고 개발된..

tailong.tistory.com

2019/10/16 - [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하모닉 패턴은 H.M.Gartely에 의해 가틀리 패턴이 소개된 후, Scott M.cardeny에 의해 Bat Pattern, Gartely Pattern(개선됨), Crab Pattern, Butterfly Pattern 등이 발견되었고 체계화되었습니다. 오늘 글에는..

tailong.tistory.com

2019/10/16 - [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B=CD 패턴은 A, B, C, D라는 4-Point 가격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패턴은 C point에서 패턴이 완성됩니다. BC projection이 구..

tailong.tistory.com

2019/11/03 - [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쥐 패턴(Bat Pattern)은 Gartely패턴에서 파생되어 나온 패턴입니다. Gartely패턴의 B값은 원래 0.5~618..

tailong.tistory.com

2019/11/04 - [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지난번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공부하고 계신지요? 이번에는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틀리 패턴은 원래 가틀리라는 분이 발견한..

tailong.tistory.com

2019/11/10 - [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게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게 패..

tailong.tistory.com

2019/11/17 - [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버터플라이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버터플라이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Harmonic trading Volume.1에 나온 패턴 중 마지막 패턴인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애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은 크랩 패턴(Crab Pattern)과 함께 확장 패턴(..

tailong.tistory.com

2020/03/01 - [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헤드앤숄더(헤숄)와 역헤드앤숄더(역헤숄)는 어떻게 매매해야 좋을까?

 

헤드앤숄더(헤숄)와 역헤드앤숄더(역헤숄)는 어떻게 매매해야 좋을까?

안녕하세요. 차트에서 많이 거론되고, 사용되는 헤드앤숄더(헤숄, head&shoulder)와 역헤드앤숄더(역헤숄,리헤숄)/인버스헤드앤숄더(inverse head&shoulder)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헤숄&역헤숄은 1) 헤숄은..

tailong.tistory.com

2020/03/02 - [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추세선을 그리는 추세매매는 어떻게 할까?

불러오는 중입니다...

아래는 투자관련 서적 리뷰입니다.

 

2020/03/08 - [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차트의 정석'을 읽고 강력한 매매 지표를 공부해보세요!

 

'차트의 정석'을 읽고 강력한 매매 지표를 공부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제가 17년 11월 알트코인을 접한 후 크게 벌었다가 크게 잃게 되었을 때, 어떻게든 투자로 돈을 벌어보겠다고 생각하여 입문하게 된 투자관련책에 대해 소개하려고합니다 책 이름은 '차트의 정석'입니..

tailong.tistory.com

2020/03/08 - [2) 투자 관련 서적 리뷰] - 95.4%의 통계학적 매매지표 '볼린저 밴드' 책 리뷰

 

95.4%의 통계학적 매매지표 '볼린저 밴드' 책 리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존 볼린저'가 쓴 '볼린저 밴드(Bollinger Bands)'에 대한 책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차트를 가지고 매매를 하는 사람들은 볼린저밴드에 대해서 한번쯤, 혹은 귀에 딱지가 지도록 들었..

tailong.tistory.com

2020/03/10 - [1)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강력한 거래량 지표 OBV(On Banlance Volume)를 알아보자

 

강력한 거래량 지표 OBV(On Banlance Volume)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거래량 지표인 OBV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래량에 대해 공부하시는 분들은 OBV에 대해 많이 들어봤을 것입니다. OBV를 개선하려고 많은 지표들이 나왔지만, OBV만한 거래량 지표는 없는 것..

tailong.tistory.com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차트분석은 투자에 참고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