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분석대로 8550을 찍은 후, 8800대까지 상승하였으나 다시 하락한 상태입니다.

금일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시작하겠습니다.

 

Upbit, 1D

현재 비트코인 10,116,100원입니다. 1천만원을 지켜주는 모습이며, 눌리면서 1천만원을 아슬아슬하게 터치하고 반등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XBTUSD, 4분할

위의 차트는 4분할 차트입니다.

1) 좌측 상단 1분 봉 일반 하락다이버전스 적용으로 조정 중에 있습니다.

2) 우측 상단 5분 봉 하얀색 단기 하락추세선 돌파한 후 슈팅이 나왔습니다. 스토캐스틱 201212가 우상향 중이나, 과매수권에 근접하였기에 20이평(볼벤 중심선)까지 눌림이 나올 수 있습니다.(단기관점)

3) 좌측 하단 30분 봉 하얀색 5 이평이 우상향 중이며, 주황 색 20이평을 캔들이 돌파한 상태입니다.

개인적으로 저점을 갱신한 후 올라갔으면 하나, 30분 봉 5이평이 저점을 높이는 쌍바닥이 나오면서 20이평 위로 올라탄다면, 상승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 스토캐스틱 1066도 아직은 우상향 에너지가 강합니다.

4) 우측 하단 1일 봉 캔들이 볼린저밴드 하단을 터치하였습니다.  스토캐스틱 533이 저점을 높이는 쌍바닥이 나오며 우상향할 수 있습니다.

 

4분할 차트로 본다면, 단기 조정 후 상승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XBTUSD, 1D

위의 차트는 1일 봉 이평과 스토캐스틱 1066입니다. 캔들이 초록색 240이평을 지지받고 있습니다. 스토캐스틱 1066은 저점을 찍고 위로 돌리려고 합니다. 533은 저점을 높이는 쌍바닥 모양이 나오고 있으므로 상승한다면 강력한 힘을 받을 것 같습니다.

 

XBTUSD, 4H

위의 차트는 지난 분석에 올린 차트 그대로이며, 현재 TP2부근에서 지지받으며 횡보 중에 있습니다.

폴링웻지 하단을 닿는다면 상승하기 더 좋아보입니다.

 

XBTUSD, 4H

개인적으로 위의 그림처럼, 8400대 중반을 찍으면서 강한 반등으로 폴링웻지 상단 추세선을 돌파하여 상승의 시작이 되었으면합니다.

 

저는 아직도 큰 흐름은 하락보다 상승으로 보고있습니다. 큰 추세가 상승으로 전환됐다고 보고있기 때문입니다.(그러므로 지금은 상승에 대한 조정 중)

 

아래는 지난 분석입니다.

2019/11/11 - [비트코인(암호화폐) 아이디어] -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 분석<19.11.11. 19:50>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 분석<19.11.11. 19:50>

안녕하세요. 금일 비트코인 급락을 하였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업빗 기준 원화차트 10,155,000원입니다. 1천만원을 지켜주는 모습입니다. 지난번 분석에서, 1..

tailong.tistory.com

아래는 공부자료이니 참고바랍니다.

 

2019/10/15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RSI를 활용한 다이버전스 매매는 어떻게 할까?

 

RSI를 활용한 다이버전스 매매는 어떻게 할까?

손익비가 좋고 변곡을 잡아내기 좋은 RSI 다이버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대강도지수(RSI)는 현재의 시장 상황이 과매수된 상태인지 과매도된 상태인지, 또는 그 중간에 있는지를 파악하려고 개발된..

tailong.tistory.com

2019/10/16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하모닉 패턴은 H.M.Gartely에 의해 가틀리 패턴이 소개된 후, Scott M.cardeny에 의해 Bat Pattern, Gartely Pattern(개선됨), Crab Pattern, Butterfly Pattern 등이 발견되었고 체계화되었습니다. 오늘 글에는..

tailong.tistory.com

2019/10/16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B=CD 패턴은 A, B, C, D라는 4-Point 가격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패턴은 C point에서 패턴이 완성됩니다. BC projection이 구..

tailong.tistory.com

2019/11/03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쥐 패턴(Bat Pattern)은 Gartely패턴에서 파생되어 나온 패턴입니다. Gartely패턴의 B값은 원래 0.5~618..

tailong.tistory.com

2019/11/04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지난번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공부하고 계신지요? 이번에는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틀리 패턴은 원래 가틀리라는 분이 발견한..

tailong.tistory.com

2019/11/10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게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게 패..

tailong.tistory.com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차트분석은 투자에 참고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