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일 비트코인 급락을 하였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Upbit. 비트코인 원화차트

비트코인 업빗 기준 원화차트 10,155,000원입니다.

 

1천만원을 지켜주는 모습입니다.

 

XBTUSD, 4H

지난번 분석에서, 1번의 하락 후 상승(8550 하락 후 상승)에 대해 언급해드린바 있습니다.

현재 가격은, 8573.5까지 하락 후 반등하였습니다.

이로써 4시간 봉 일반 상승다이버전스가 생성되었으며, 우하향하던 폴링웻지의 하단을 터치하였습니다.

 

XBTUSD, 4시간 봉 일반 상승 다이버전스

4시간 봉 일반 상승 다이버전스가 적용된 차트입니다. 이대로 금일 21시까지 유지되면서 상승한다면, 하락추세가 종료되고 상승추세로 접어들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4분할 차트

좌측 상단 1분봉, 우측 상단 5분 봉, 좌측 하단 30분 봉, 우측 하단 1일 봉 모두

스토캐스틱이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좌측 하단 30분봉의 하얀색 5이평을 곧 상향 돌파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렇게 된다면 아침에서부터 하락한 단기 하락추세선을 돌파하여 강한 반등이 예상됩니다.

 

19.11.11. 19:07 롱 진입

저는 개인적으로 상승을 보고 있기에 롱 표지션을 진입하였으며, 특정 분기점을 넘길 때마다 불타기를 할 예정입니다.

 

비트코인 다우이론 상승

다우이론상. 저점과 고점을 낮추다가 10500까지 상승에서 고점을 높였으며, 지금의 저점도 저점을 높인 모습입니다. 그렇기에 다음은 상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아래와 같이,

비트코인 다우이론

저점을 다시 낮출 수도 있으나, 저는 상스엥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물론, 이평선은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상승을 위한 눌림이고, 이후 상승한다면 이평 또한 호전되리라 생각합니다.

 

 

매물대와 하락추세선

위 차트와 같이, 수평매물대에 지지받고 있으며, 파란색 하락 추세선에서 또한 지지받고 있습니다.

반등한다면 빨간색 하락추세선을 닿는 값인 9800 1차 저항이 거세게 있을 수 있겠으나 상승은 무난하리라 보고있습니다.

 

지금부터 롱 분할매집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1시간 봉 이하 같은 파동내에 일반 상승 다이버전스를 만들러 8300~8400까지 하락할 수 있으니, 8300~8400 염두하세요.

 

각자 선호하는 매매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이전 비트코인 분석입니다.

 

2019/11/10 - [비트코인(암호화폐) 아이디어] -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 분석 <19.11.10. 23:00>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 분석 <19.11.10. 23:00>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지지부진한 횡보 중에 있습니다. 이전분석에서 8550정도의 하락 후 상승을 분석했했었으며, 아직 관점은 유지 중입니다. 업비트 비트코인 환화는 현재 10,249,000원입니다. 채널링의 중심..

tailong.tistory.com

 

아래는 하모닉 패턴과 다이버전스 교육 게시글이니 참고 바랍니다.

 

2019/10/15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RSI를 활용한 다이버전스 매매는 어떻게 할까?

 

RSI를 활용한 다이버전스 매매는 어떻게 할까?

손익비가 좋고 변곡을 잡아내기 좋은 RSI 다이버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대강도지수(RSI)는 현재의 시장 상황이 과매수된 상태인지 과매도된 상태인지, 또는 그 중간에 있는지를 파악하려고 개발된..

tailong.tistory.com

2019/10/16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하모닉 패턴은 H.M.Gartely에 의해 가틀리 패턴이 소개된 후, Scott M.cardeny에 의해 Bat Pattern, Gartely Pattern(개선됨), Crab Pattern, Butterfly Pattern 등이 발견되었고 체계화되었습니다. 오늘 글에는..

tailong.tistory.com

2019/10/16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B=CD 패턴은 A, B, C, D라는 4-Point 가격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패턴은 C point에서 패턴이 완성됩니다. BC projection이 구..

tailong.tistory.com

2019/11/03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쥐 패턴(Bat Pattern)은 Gartely패턴에서 파생되어 나온 패턴입니다. Gartely패턴의 B값은 원래 0.5~618..

tailong.tistory.com

2019/11/04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지난번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공부하고 계신지요? 이번에는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틀리 패턴은 원래 가틀리라는 분이 발견한..

tailong.tistory.com

2019/11/10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게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게 패..

tailong.tistory.com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차트분석은 참고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