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홍콩항셍 시세 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큰 상승채널링을 따라 오르고 있는 홍콩항셍은, 곧 하락조정을 시작할 것 같습니다.

 

hang seng, 1H

큰 상승 채널링 속, 작은 상승채널링의 상단에 가격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라이징 웻지도 보이고 있네요.

 

이곳에서 또한 매도 나비 패턴(Bearish Butterfly Pattern)이 식별되었습니다.

 

현재 PRZ 테스트 중에 있으며, 

hang seng, 1H, 일반 하락 다이버전스

위의 그림처럼 일반 하락다이버전스가 적용된다면, 큰 하락조정이 나올 수 있어보이네요.

 

하락다이버전스를 위해 위로 가격 갱신하게된다면 큰 상승채널링의 상단, 작은 상승채널링의 상단, 라이징웻지의 상단에 딱 들어맞을 것 같습니다.

 

TP1 손익비

위는 PRZ 테스트 후 하락하였을 경우, TP1의 손익비입니다. 이곳에서 50%의 물량을 정리하면 좋습니다.

 

TP2 손익비

위의 차트는 TP2까지의 손익비입니다. TP1은 작은 상승채널링의 하단이며, TP2는 큰 채널링의 하단에 위치할 것 같네요.

 

쭈욱 홀딩하기보다는 TP2도달시 모두 청산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가격이 오른 각도적으로나, 차트패턴적으로나 하락이 임박해보입니다.

 

롱보다는 숏 위주의 포지션을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지난 홍콩항셍 차트 분석입니다.

 

2019/11/03 - [해외선물 아이디어] - 홍콩항셍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03. 22:40>

 

홍콩항셍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03. 22:40>

안녕하세요. 홍콩 항셍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홍콩항셍 1시간 봉 차트입니다. Bearish Shark의 PRZ에 도달해 있습니다. 이 구간에서 저항을 맞은 후 하락한다면 TP1~TP2까지 하락할 수 있겠네..

tailong.tistory.com

 

하모닉 패턴에 관해서는 아래에 게시글 링크 남겨드리니 공부가 필요하신 분은 즐겨찾기 해주시고 공부해주세요!

 

2019/10/16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하모닉 패턴은 H.M.Gartely에 의해 가틀리 패턴이 소개된 후, Scott M.cardeny에 의해 Bat Pattern, Gartely Pattern(개선됨), Crab Pattern, Butterfly Pattern 등이 발견되었고 체계화되었습니다. 오늘 글에는..

tailong.tistory.com

2019/10/16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B=CD 패턴은 A, B, C, D라는 4-Point 가격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패턴은 C point에서 패턴이 완성됩니다. BC projection이 구..

tailong.tistory.com

2019/11/03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at패턴은 Gartely패턴에서 파생되어 나온 패턴입니다. Gartely패턴의 B값은 원래 0.5~618이었습니다. 이렇..

tailong.tistory.com

2019/11/04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지난번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공부하고 계신지요? 이번에는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틀리 패턴은 원래 가틀리라는 분이 발견한..

tailong.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