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0만원 지급

안녕하세요. 경기도 전 도민에게 재난기본소득 10만원을 지급한다고 금일 결정하였습니다.

해당조례안은 25일 도의회 임시회본회의에서 최종 처리될 예정입니다.

 

1인당 10만원씩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게 되면,

경기연구원 산업연관표(2017년 연장표)에 따르면

생산유발효과는 1조 1235억원, 부가가치 유발효과는 6223억원, 취업유발효과는 5629억원이라고 하네요.

 


재난소득이란?

재난 상황에서 위축된 경기를 극복하기 위해 국민 모두에게 조건 없이 일정 금액의 돈을 나눠주자는 것이다;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자영업자나 취약계층의 타격이 속출하면서 재난기본소득 도입을 둘러싼 논의가 분분해진 가운데, 전북 전주시가 3월 13일 전국에서 처음으로 재난기본소득 도입을 결정했다.

[네이버 지식백과] 재난기본소득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코로나 19

 


언제부터 지급되나?

경기도는 23일 최근 신종 코로나19바이러스로 인한 비상 경제대책의 일환으로

다가오는 4월부터 전 도민에게 10만원의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누구나 지급되나?

4월부터 4인 가구당 40만원 지급하며, 현금으로 지급하는 것이 아니라 3개월 이내 사용가능한 지역화폐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지급절차는 거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원확인만으로 가능합니다.

소득, 나이에 상관없이 전 도민에 지급된다는 점을 확인해주세요.

단순 현금이 아니라 기간한정 지역화폐로 지급되기 때문에,

이것으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급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2020년 3월 23일 24시 기준시점부터 신청일까지 경기도민인 경우 해당합니다.

4월부터 거주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족 세대원을 대표하여(대리하여) 전액을 신청 즉시 수령할 수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