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Tiger KRX 2차전지 K-뉴딜 주가에 대해 분석하고자 합니다.

아래의 기술적 분석을 참고하시어 리스크관리를 하시길 바랍니다.

 

 

 

1일봉 차트

위의 Tiger KRX 2차전지 k-뉴딜 차르를 보면, 상승하다가 RSI 과매도 상태에 도달하였으며, 이후 일반 하락다이버전스가 나온 후 라이징웻지와 유사한 모습이 나오다가 상승추세선을 하향이탈하면서 크게 하락한 모습입니다.

 

1일봉

이후 스토캐스틱 533과 1066이 고점을 낮추는 쌍봉이 나왔고 201212가 데드크로스가 나오며 크게 하락하였습니다.

이곳을 엘리엇웨이브로 본다면 5파동 충격파동으로 하락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파하락

위와 같이 5파동 충격파동으로 하락하였으며, 스토캐스틱을 보면 533, 1066, 201212가 골든크로스가 나오고, 

캔들이 5이평 위로 올라탄 후 파란색 하락추세선을 상향 돌파하며 반등이 나온 모습입니다.

 

지금 나온 반등은 B파 반등으로 보입니다.

크게보면 5파 하락-B파 반등-다시 5파 하락으로 535 지그재그 하락이 되지 않을까싶네요.

 

535 지그재그

위와 같이 B파 반등이 abc로 이루어 졌으며, 이후 21년 4월 29일 위꼬리를 말며 조정이 약간 나온 상태입니다.

현재 일봉 533이 고점을 낮추는 쌍봉, 1066은 데드크로스 후 하락 진행 중, 201212는 데드크로스 임박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5파 충격파동으로 하락하게 되며, 이것은 535 재그재그 ABC로 하락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세선

위와 같이 상승추세선을 하향돌파하여 추세선을 리테스트 하고 잇는 것으로 보이며, 이대로 하락한다면 아주 급격한 하락세를 가져올 수 있어보입니다.

 

고점에서 물린 분들은 본전 혹은 익절라인까지 기다릴 구간이지만, 엘리엇웨이브에서 반등 B파까지 나온게 아닐까싶네요. 파동카운팅이나 스토캐스틱, 기타 기술적분석에 근거해서는 상승보다 재차 큰 하락에 대한 근거가 많아 보이므로 해당 종목은 위험관리가 필요해보입니다. 

벌지 못하면, 시드는 유지되지만 잃으면 그 시드를 복구하는데 더 많은 시간과 노력, 돈이 필요합니다.

 

ABC 조정파동

다시 한 번 위의 ABC 조정파동에 대해 경계하는 것에 대해 고민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