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현재 원화로 10,767,000원입니다.

 

Upbit, KRW, 1D

아직 하락 채널링 안에 있으며, 두 개의 저항선에 닿지 못하고 횡보 중에 있네요.

 

현재 구간 30분 봉에서 매도 상어 패턴(Bearish Shark Pattern)이 식별되었습니다.

 

PRZ는 0.886 (XA) @ 9377, 2.24 (BC) @ 9358.5입니다.

이부근에서 일반 하락 다이버전스까지 나온다면, 하락 반전하여 눌릴 수 있겠네요.

 

눌린 후 재 상승을 기대합니다.

 

그것은 BC projection이 2.24에 해당하며, 이후 Shark Pattern PRZ에서 피보나치 0.5를 되돌리면 Bullish 5-O Pattern의 PRZ에 해당하기도 하고, Shark Pattern의 PRZ에 간다는 것은 하락 추세선을 돌파한다는 것이기에 단기 하락 추세가 종료됨을 의미합니다.

 

하락 추세선

빨간색 동그라미친 하락 추세선을 현재 돌파 중에 있습니다.

 

돌파한다면 Bearish Shark Pattern의 PRZ에서 저항 후, 눌림(하락 추세선 리 테스트)한 다음 재차 상승할 것으로 봅니다.

 

아직까지도 저는 상승에 대해 희망적이며, 10800~10900까지의 상승을 보며, 최대 11400까지도 보고 있습니다.

 

일반 하락 다이버전스

그림처럼 빨간색대로 캔들과 RSI가 흘러간다면 일반 하락 다이버전스가 나오기도 좋네요.

 

PRZ에서 매도 진입하게 된다면, TP1에서 50%의 물량을 줄이고 트레일링 스탑으로 따라가면 좋을 것 같네요.

 

Bullish 5-O Pattern의 PRZ에서 일반 상승 다이버스가 나온다면 상승에 좋을 것 같네요.

 

상승-> 눌림->상승의 시나리오대로 가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하모닉 패턴, AB=CD 패턴, 박쥐 패턴에 대해 포스팅 올려드리니 공부하실 분은 참고 바랍니다.

 

2019/10/16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하모닉 패턴은 H.M.Gartely에 의해 가틀리 패턴이 소개된 후, Scott M.cardeny에 의해 Bat Pattern, Gartely Pattern(개선됨), Crab Pattern, Butterfly Pattern 등이 발견되었고 체계화되었습니다. 오늘 글에는..

tailong.tistory.com

2019/10/16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B=CD 패턴은 A, B, C, D라는 4-Point 가격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패턴은 C point에서 패턴이 완성됩니다. BC projection이 구..

tailong.tistory.com

2019/11/03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at패턴은 Gartely패턴에서 파생되어 나온 패턴입니다. Gartely패턴의 B값은 원래 0.5~618이었습니다. 이렇..

tailong.tistory.com

위의 패턴 공부를 통해 하모닉 패턴에 대해 친숙해지시면 좋겠네요^^

 

이전 분석글을 남기며 금일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19/11/03 - [비트코인(암호화폐) 아이디어] -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03. 15:30>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03. 15:30>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이 상승 후 다시 조정 중에 있습니다. 금일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업비트 한화 차트를 보면, 비트코인 10,824,000원에서 횡보 중에 있습니다. 빨리 1100만원, 120..

tailong.tistory.com

 

※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차트분석은 참고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