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하모닉 패턴은 H.M.Gartely에 의해 가틀리 패턴이 소개된 후, Scott M.cardeny에 의해 Bat Pattern, Gartely Pattern(개선됨), Crab Pattern, Butterfly Pattern 등이 발견되었고 체계화되었습니다. 

 

오늘 글에는 하모닉 패턴은 어떤 것인가에 대해 Scott M.cardeny에 의해 저술된 Harmonic Trading Voleme.one에 나와있는 내용을 기반으로 간략히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잠재적 반전 구역 ; Potential Reversal Zone(PRZ)

많은 사람이 단순한 피보나치 측정의 사용을 논의했지만, '하모닉 트레이딩'은 특정 가격대가 특정 가격대로 수렴하는 3개 이상의 피보나치의 개념을 구체적으로 설명한 최초의 포괄적인 작업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잠재적 반전 구역(PRZ)은 '하모닉 트레이딩 측정 기술'에 근거해 저항 및 지지 목표를 계산합니다.

 

(이는 추후 게시글에 올리겠지만, 추세반전의 경우 진입 시점이 되며 강하게 돌파 시 추세 지속의 의미를 가집니다.)

 



패턴 내의 모든 Point를 구별합니다.


'하모닉 트레이더'는 패턴 내의 각 피보나치 point를 조사에 의해 5-point 반전 구조의 모든 측면을 정밀화하고 차별화하였습니다.
이 차별화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의 1가지는, 이상적인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의 발견이었습니다.

이상적인 가틀리 패턴 구조에는 0.618 B point와 0.786 D point 되돌림이 요구됩니다.

'하모닉 트레이딩'이 발표된 후, 이 배열은 구조를 위한 하모닉 패턴의 기준이 되었습니다. 

 

(가틀리에 의해 개발된 Gartely Pattern은 최초 B포인트가 0.5~0.618 피보나치 되돌림 수치였습니다. 그러나 이는 유효한 패턴을 식별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으며, 이후 Scott에 의해 가틀리는 0.618 B Point만큼 되돌리며, 0.5 B Point만큼 되돌리는 것은 Bat Pattern이라는 것을 식별해내며 하모닉 패턴의 차별화가 진행되었습니다.)

 

 



5-Point 가격 구조 요소로 결정되는 Mid-Point (B)


'하모닉 트레이더'에서 거론된 또 하나의 독특한 개념은 모든 하모닉 패턴에 있어 결정적인 요소인 5-Point 가격 구조는 Mid-Point(B)에 있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B Point는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서 박쥐 패턴(Bat Pattern)을 식별하게 해 줍니다.

 



피보나치 수의 배열에 의해서 패턴 구조가 규정됩니다.

 

하모닉 트레이더나 하모닉 트레이딩 기술은, 각각의 가격 구조를 차별화하기 위해서 피보나치 비율의 배열을 중시했습니다. 이 발견은 유사한 구조물이 결코 같은 것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각 배열에는 각 구조에 공통되는 구체적인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후 게시될 각 패턴 설명을 참고하세요)

 



Alternative AB=CD 패턴
하모닉 트레이더에서 논의된 많은 독특한 기술 측정 속에서 Alternative AB=CD 패턴은 기본적인 AB=CD 이론의 중요한 발전이며, 많은 하모닉 구조의 Potential Reversal Zone(PRZ) 내의 중요 요소입니다.

 

 


엘리엇 웨이브 이론

 

하모닉 가격 구조의 분석은 간단한 기하학 요소에 기초하며 엘리엇 웨이브 이론의 측정 기술과 닮아있습니다.

하모닉 패턴을 발견, 발전시킨 Scott M.cardey는 Robert Prechter and A. J. Frost.에 의해 쓰인 Elliott Wave Principle을 읽기를 적극 권장합니다.

엘리엇 웨이브 이론과 다르게, 하모닉 패턴은 정확한 가격 구조를 규정하는 접근법으로 독특합니다.

대부분의 엘리엇 웨이브 기술적 분석가들은 "M"과 "W" 조정 패턴을 "abc" 되돌림 혹은 복잡한 "abcde"유형으로 인지하는데 반해, 하모닉 패턴은 특정 구조 내의 피보나치 측면으로 분류함에 더하여 "M's"와 "W's" 독특한 기술 패턴으로 개선시켰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하모닉 패턴은 피보나치수열을 복합적으로 사용하여 특정 가격 움직임을 예측하는 일련의 기술적 분석입니다.

 

다음 게시글에는 Voleme.One에 기술된 AB=CD Pattern,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 박쥐 패턴(Bat Pattern), 게 패턴(Crab / Deep Crab Pattern),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에 대해 순차적으로 올려드리겠습니다.

 


★기술적 분석 매매방법 전자책★

 

이동평균선, RSI, 스토캐스틱 매매

 

https://smartstore.naver.com/eroomshopping/products/6033244234

 

초보자를 위한 기술적분석 4분할 매매 : 타이롱

기술적분석 초보자에서 중급자, 고급자까지 공부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smartstore.naver.com

 

 

하모닉 패턴 매매

https://smartstore.naver.com/eroomshopping/products/9118465168

 

하모닉 패턴, 트레이딩 업그레이드 : 타이롱

[타이롱] 타이롱의 스토어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엘리어트 파동이론

https://smartstore.naver.com/eroomshopping/products/9118473673

 

타이롱의 엘리어트 파동이론, 차트 이정표 : 타이롱

[타이롱] 타이롱의 스토어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