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이 계속해서 하락하고있습니다.

 

계속해서 롱 관점만 보여드려서 죄송하기도하지만, 타점에서만 진입하고 손절을 잡았다면 리스크관리가 됐을 것입니다.

 

업비트 비트코인 1일 봉

위의 차트는 업비트 비트코인 1일 봉 차트입니다. 현재 가격 8,469,000원입니다.

하락 추세선의 하단에 아직 닿지 않았습니다. 닿을 때까지의 하락이 있을 수 있어보이네요.

 

 

XBTUSD, 4H

비트맥스 4시간 봉 차트입니다. 파란색으로 된 선형을 이탈한 모습입니다.

이곳에서 약 상승 후, 다시 저점을 갱신하면서 우하향하는 지지선을 지지받는다면

4시간 봉 일반 상승다이버전스가 생성되면서

반등이 시작될 것 같습니다.

 

이때의 반등이 얼마나 오를지는 모르겠지만, 적당히 익절하면서 홀딩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아직까지는 매도강세이나, 

비트맥스 기준 12월물이 무기한물보다 가격이 낮아졌으며,

펀딩비가 롱이 받는 것으로 기울어가고있습니다.

 

그렇기에 저점이 멀지 않았다고 보고 있습니다.

 

4시간 봉 스토캐스틱

4시간 봉 스토캐스틱이 저런 모양으로 흐르면 좋을 것 같습니다.

 

4분할차트

위의 4분할 차트를보면

좌측 상단 1분 봉은 일반 하락다이버전스가 생성되어 하락하였습니다.

우측 상단 5분 봉은 201212 스토캐스틱이 데드크로스 전이며, 하이킨아시가 빨간색입니다.

좌측 하단 30분 봉은 1066 스토캐스틱이 데드크로스 전입니다.

우측 하단 1일 하이킨아시는 계속해서 5이평을 따라 우하향중이네요.

 

종합해서 본다면, 1분 봉에서 일반 상승 다이버전스가 나오며 반등했다가, 5분/30분 데드크로스로 인해 하락이 일어날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큰그림으로는 상승하더라도 7800대를 최대로 보고, 그 이하에서 저항맞고 6600대 저점을 갱신하며 상승이 이루어질 것 같네요.

 

단타로 대응하면 좋은 장 같습니다.

 

아래는 이전 분석글입니다.

 

2019/11/18 - [비트코인(암호화폐) 아이디어] -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18. 22:00>

 

비트코인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18. 22:00>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지지부진한 횡보를 계속 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업비트 원화차트 1일 봉입니다. 하락 채널링 중심선을 계속 비비고 있습니다. 주황색의 20이평이 여기서 상승해서 저점을 높이는 쌍바..

tailong.tistory.com

 

아래는 기술적분석 차트공부자료입니다.

2019/10/15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RSI를 활용한 다이버전스 매매는 어떻게 할까?

 

RSI를 활용한 다이버전스 매매는 어떻게 할까?

손익비가 좋고 변곡을 잡아내기 좋은 RSI 다이버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대강도지수(RSI)는 현재의 시장 상황이 과매수된 상태인지 과매도된 상태인지, 또는 그 중간에 있는지를 파악하려고 개발된..

tailong.tistory.com

2019/10/16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하모닉 패턴은 H.M.Gartely에 의해 가틀리 패턴이 소개된 후, Scott M.cardeny에 의해 Bat Pattern, Gartely Pattern(개선됨), Crab Pattern, Butterfly Pattern 등이 발견되었고 체계화되었습니다. 오늘 글에는..

tailong.tistory.com

2019/10/16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B=CD 패턴은 A, B, C, D라는 4-Point 가격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패턴은 C point에서 패턴이 완성됩니다. BC projection이 구..

tailong.tistory.com

2019/11/03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쥐 패턴(Bat Pattern)은 Gartely패턴에서 파생되어 나온 패턴입니다. Gartely패턴의 B값은 원래 0.5~618..

tailong.tistory.com

2019/11/04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지난번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공부하고 계신지요? 이번에는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틀리 패턴은 원래 가틀리라는 분이 발견한..

tailong.tistory.com

2019/11/10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게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게 패..

tailong.tistory.com

2019/11/17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버터플라이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버터플라이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Harmonic trading Volume.1에 나온 패턴 중 마지막 패턴인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애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비 패턴(Butterfly Pattern)은 크랩 패턴(Crab Pattern)과 함께 확장 패턴(..

tailong.tistory.com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차트분석은 투자에 참고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