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이 많이 쌀쌀해졌네요.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지금부터 홍콩항셍 시세전망 차트분석 시작하겠습니다.

 

hang seng. 60M

위의 차트는 지난 분석글 이후 홍콩항셍의 흐름입니다.

지난 분석글에서 올린 매도 나비 패턴(Bearish Butterfly Pattern) PRZ에서 반전하여 TP2에 도달하였습니다.

 

TP2까지 도달하기도 하였고, 1시간 봉 일반 상승 다이버전스까지 나왔기 때문에, 모든 포지션을 정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19/11/08 - [해외선물 아이디어] - 홍콩 항셍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08. 23:00>

 

홍콩 항셍 시세 전망 차트분석 <19.11.08. 23:00>

안녕하세요. 금일 홍콩 항셍 시세 전망 차트분석을 시작하도록하겠습니다. 고점에서 가격이 우상향 횡보하고 있네요. 지난번 차트 분석에서 올린 매도 나비 패턴(Bearish Butterfly Pattern)의 PRZ를 테스트하고..

tailong.tistory.com

 

위의 링크는 이전 홍콩항셍 분석글입니다. 참고 후 지금 글을 보시면 PRZ반전 후 TP2까지의 하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모닉패턴을 사용하기 어렵지만, 적절히 사용한다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홍콩항셍 1시간 봉

위의 차트대로, 반등이 일어나겠지만 피보나치 0.5~0.618까지의 반등, 그리고 빨간박스의 매물대에서 저항을 맞고 재차 하락하리라 보고있습니다.

어디서 맞고 떨어지느냐, 어떤 그림으로 떨어지느냐에 따라서 향후 패턴이 정해지겠지만

현재까지는 27000~27300대에서 저항을 맞고 떨어질 것으로 보고있습니다.(이 구간은 대응의 영역입니다.)

단기 매수로 들어가고, 적당히 하락시그널이 나오기 전에 익절하고 나오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그것에 대해 모르겠다면, 빨간색 박스, 피보나치 0.5되돌림에 모두 청산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지금 자리에서 우상향 채널 하단을 빠르게 터치하고 올릴 경우도 있으니, 이점 염두하고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기술적분석 공부자료이니 참고바랍니다.

2019/10/15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RSI를 활용한 다이버전스 매매는 어떻게 할까?

 

RSI를 활용한 다이버전스 매매는 어떻게 할까?

손익비가 좋고 변곡을 잡아내기 좋은 RSI 다이버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대강도지수(RSI)는 현재의 시장 상황이 과매수된 상태인지 과매도된 상태인지, 또는 그 중간에 있는지를 파악하려고 개발된..

tailong.tistory.com

2019/10/16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이란?

하모닉 패턴은 H.M.Gartely에 의해 가틀리 패턴이 소개된 후, Scott M.cardeny에 의해 Bat Pattern, Gartely Pattern(개선됨), Crab Pattern, Butterfly Pattern 등이 발견되었고 체계화되었습니다. 오늘 글에는..

tailong.tistory.com

2019/10/16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 중 The AB=CD 패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B=CD 패턴은 A, B, C, D라는 4-Point 가격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패턴은 C point에서 패턴이 완성됩니다. BC projection이 구..

tailong.tistory.com

2019/11/03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쥐 패턴(Bat Pattern)은 Gartely패턴에서 파생되어 나온 패턴입니다. Gartely패턴의 B값은 원래 0.5~618..

tailong.tistory.com

2019/11/04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지난번 박쥐 패턴(Bat Pattern)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공부하고 계신지요? 이번에는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틀리 패턴은 원래 가틀리라는 분이 발견한..

tailong.tistory.com

2019/11/10 - [기술적 분석 방법(차트공부)] -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하모닉 패턴(Harmonic Pattern)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하모닉 패턴 중 크랩 패턴(Crab Pattern)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 가틀리 패턴(Gartely Pattern)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게 패턴(Crab Pattern)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게 패..

tailong.tistory.com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차트분석은 참고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