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롱의 트레이딩을 위한 공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재 비트코인 횡보 중에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현재 박스권을 생성할 수 있는 곳을 표시해놓았습니다.

 

XBTUSD, 4H

보시면 아래에 있는 OBV지표는 폴링웻지 상단 이탈 후 상승의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은 빨간색 도트로 된 두 선(주요 지지가 있는 수평 매물대)에서 지지와 저항을 반복하고 있네요.

 

향후 당분간은 저곳에서 박스권 횡보를 할 가능성이 있어보이네요.

 

XBTUSD, 4H

위의 그림과 같이 현재 자리 Bearish Shark의 패턴이 식별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구간에서 횡보 후 상승->Bearish Shark의 PRZ에서 저항 맞고 조정이 시작될 수 있어보이네요.

 

Bearish Shark의 PRZ부분에 가면, 1시간 봉 일반 하락다이버전스가 생성되며, 좌측에 빨간색 박스권과 같이 지지와 저항이 잦은 수평매물대가 포진되어있습니다.

 

10700대에서 하락시그널이 나오면 숏을 사면 좋을 것 같네요.

 

Bearish Shark의 PRZ 테스트 후 하락한다면 TP1~TP2까지의 목표값까지 하락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상승에 대한 힘이 강하다면, TP1까지 취한 후 TP2까지 가지 않고 피보나치 0.5구간에서 지지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Bullish 5-O패턴의 PRZ에서 지지받는 것이 되며, 고점을 돌파할 가능성이 생깁니다.

 

고점을 돌파한다면 노란색으로 크게 있는 하락채널링의 상단에 부딪힐 것이며, 이후 조정후의 그림은 그때 추적해가야할 것 같습니다.

 

노란색 하락채널링 상단을 닿는다면 조정 후 돌파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현재 장은, 스윙매매보다는 50~100불 단타매매가 좋아보이네요. 거래량이 많아져서 기술적 분석이 매우 잘 통합니다.

 

비트코인 관련해서 트럼프 이슈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뉴스는 차트에 선반영 되어있다고 생각하기에 뉴스를 신경쓰지 않습니다.

 

2019/10/26 - [비트코인(암호화폐) 아이디어] - 비트코인 상승이유?! 시세 전망 차트 분석<19.10.26. 02:40>

 

비트코인 상승이유?! 시세 전망 차트 분석<19.10.26. 02:40>

안녕하세요비트코인 현재 강 상승 중에 있습니다. 4시간 봉 OBV가 폴링웻지를 선행해서 상방돌파->리테스트 후 가격 또한 상승하였네요. 가격또한 폴링웻지를 상방 돌파한다면 꽤나 큰 상승이 일어날 것 같습니다...

tailong.tistory.com

 

 

 

※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차트분석은 매매에 참고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